| ||||||||||
올해로 18회를 맞이한‘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은 미래 광고산업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이 새로운 도전을 통해 실력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체적인 시스템을 일신하면서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공모 부문의 개편. 기존 개별작품 접수방식에서 벗어나 기획서 부문과 특별부문을 신설하고, TV·라디오·신문·잡지 등 4매 매체 광고를 통합해 일관된 컨셉트로 제작, 제출하도록 크리에이티브 부문을 강화했다. 또 6월 10일부터 LG애드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내용을 공고하는 한편, 한 달여 기간 동안 광고전문지는 물론 다음·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적극적인 행사 홍보에 나섰다. 특히 올해부터는 싸이월드에‘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미니홈피’를 개설하면서 참가자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한 것도 이채로웠다. 이에 기획서 부문 144편, 크리에이티브 부문 537편, 특별부문 54편 등 총 735편의 작품이 접수되어 8월 4일부터 9일까지 기획팀장, CD를 주축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진에 의해 개별심과 합심의 2단계 심사를 거쳐 31편의 본선 진출작이 선정됐다. 그 중 기획서 부문 10개 팀과 크리에이티브 부문 12개 팀을 대상으로 광고학계의 저명 교수진을 모신 가운데 제작 및 기획의도를 직접 프리젠테이션하는 방식으로 본심을 치렀다. 총 735 작품 접수, LG생활건강 ‘테크’ 부문별 대상 휩쓸어 올해 영예의 대상은 기획서 부문에 LG생활건강 ‘테크’를 제출한 연세대 윤민재·이경은·채재민 팀이, 크리에이티브 부문에 역시 LG생활건강 ‘테크’를 제출한 경희대 양충모 군이 차지했다. 이 밖에 기획서 부문과 크리에이티브 부문에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4편, 그리고 특별부문 TV-CM상과 인터넷광고상이 각 1편 선정됐고, 총 16편의 파이널리스트 등 모두 2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
'Archive > Webzine 2005'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5/09-10 : 제18회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 수상소감 (0) | 2010.08.10 |
---|---|
2005/09-10 : 제18회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 격려사 및 심사평 (0) | 2010.08.10 |
2005/09-10 : Marketing Guide - 단어 연상 브레인 스토밍 지원 프로그램, ‘컨셉프리즘’ (0) | 2010.08.10 |
2005/09-10 : Culture Club -‘그 날 그 사건’ (0) | 2010.08.10 |
2005/09-10 : Case Study - 바나나 리퍼블릭(Banana Republic) (0) | 2010.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