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회사가 제작한 나이키 ‘르브론 코믹북’이 뉴욕페스티벌 프로모션 마케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우리 회사는 지난해에도 나이키 ‘월드컵 캠페인’ 옥외광고로 뉴욕페스티벌 AME 부문에서 금상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연마루 초대석’에서는 이러한 성공 캠페인을 주도하고 있는 나이키팀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본다. <편집실> ‘르브론 코믹북(LeBron Comic Book)’은 나이키의 핵심 고객인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무협만화 형태로 제작된 총 3권의 시리즈물이다. 지난해에 나이키 매장, PC방 등에 무료 배포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르브론 코믹북’은 그 작품성과 효과를 인정받아 영어·중국어 등으로 번역되어 미국·호주·중국 및 동남아 등지에 배포되기도 했다.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가?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었는가? 에피소드가 있었을 텐데? 수상소감 한마디…… 나이키팀의 가장 큰 장점은 팀워크이다. 물론 나이키만을 전담한다는 팀의 성격이 좋은 팀워크를 형성해주는 동력이 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업무량이 많아 고생도 많이 한 프로젝트였다. 각자의 개성은 모두 다르지만 하나의 목표를 중심으로 똘똘 뭉쳐 업무를 추진했기에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고생한 만큼 결과가 좋아 일하는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 |
'Archive > Webzine 2005'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5/09-10 : Global Report - 미국 - 게임산업과 새로운 광고전략 (0) | 2010.08.10 |
---|---|
2005/09-10 : BTL세상 - BTL의 빛과 그림자 (0) | 2010.08.10 |
2005/09-10 : Creator's Eye - Ambient Media, 그 무한한 아이디어의 보고 (0) | 2010.08.10 |
2005/09-10 : 우리 모델 최고 - BBQ 올리브 치킨 모델, 김선아 (0) | 2010.08.10 |
2005/09-10 : Ad Review - 폴크스바겐 폴로 인쇄광고 변화 vs. 불변 (0) | 2010.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