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는 주제 아래 워크숍 형태로 진행됐으며, 미국 내 LG전자 통합 대행사인 ‘WPP; Team LG’의 글로벌 브랜드 케이스 스터디를 비롯한 미국 내 LG전자 통합 광고캠페인에 대한 토론이 심도 있게 이뤄졌다. 글로벌 네트워크 컨퍼런스는 해외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국내외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문제를 공유하고 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 ||
뉴욕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 3편 수상 영예 우리 회사는 지난 6월 칸 국제광고제에서 나이키 코리아의 ‘2002 월드컵 캠페인’으로 아시아 최초로 옥외광고부문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뉴욕페스티벌에서 세 편의 광고물이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에 뉴욕페스티벌 지면부문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작품은 동양생명 <수호천사> 잡지광고(이현종 CD)를 비롯해 나이키 <힙훕> 포스터와 나이키 <힙훕 Direct Mail>(이상 황보현 CD) 등이다.
| ||
| ||
‘사랑의 우유나누기’ 캠페인은 지난 99년 우리 회사가 우유소비 촉진과 소년소녀 가장 및 결식아동을 돕는 취지로 제안한 내용으로, 현재는 낙농육우협회 주요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우리 회사 창립기념일을 맞아 축하화환 대신 기증받은 성금 기탁증서들을 모아 마련됐다. | ||
임직원 대외 수상 잇따라 우리 회사의 엘리엇 강(Eliot Kang) 부사장이 ‘올해의 <The International Center in New York Gala Awards>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상은 City Group에서 후원하는 것으로, 미국 사회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교포들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시상은 10월 16일 뉴욕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1회 대한민국 인터넷광고대상에서 우리 회사의 이선복 사원(기획9팀)이 출품한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 마케팅 기획서(주제: ‘당신에게 인터넷은 필수입니다’)가 이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인터넷 광고/마케팅에 대한 저변 확대와 역량 있는 신인 및 새로운 광고 마케팅 기법을 발굴하기 위해 다음과 NHN이 공동주최했으며, 지난 7월 15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 ||
‘우리의 스타상’ 등 신설, 각종 사내 이벤트 활발 | ||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활기찬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사내 이벤트 및 행사들이 7월과 8월에도 다양하게 진행됐다. 우리 회사는 전사원의 투표로 뽑는 ‘우리의 스타상’ 포상제도를 마련, 7월 첫 테마로 ‘사내 베스트 드레서’를 선정했다. 임직원 추천을 통해 선정된 4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7월의 ‘우리의 스타상’ 수상 영예는 사내 설문조사 결과, 기획12팀 김연수 대리에게 돌아갔다(오른쪽 사진). 이 행사는 매번 선정테마를 바꿔 격월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2개월 간 주차장 이용권 및 유류대가 지원된다. 또한 우리 회사는 해외 현지체험을 통한 도전의식 제고와 이문화 이해를 위해 ‘Cruising Ad Awards’를 최근 신설하고, 지난 8월 첫 대상자 5명을 선발했다. 이 포상제도는 회사 명예를 높이고 혁신 프로세스 개선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자들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선발된 사원들은 자신의 체험계획서를 확인받은 후 자유롭게 해외 현지체험을 하게 된다. 한편 우리 회사는 임직원들이 서로의 우의와 친목을 다지는 한편 광고주와의 대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인 ‘연(緣) Bar’를 개설, 지난 8월 28일 첫 선을 보였다(가운데 사진). 사원들이 직접 서빙을 맡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연 Bar’는 LG트윈타워 지하상가 내에 마련됐으며, 이 자리를 찾은 임직원들에게는 생맥주와 안주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연 Bar’는 매월 하루 퇴근시간부터 밤 10~11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그리고 CEO가 생일을 맞은 사원들을 초청해 이들을 축하하는 조찬모임도 매월 한 차례씩 정례적으로 갖기로 하고, 지난 7월 16일 여의도 맨하탄호텔에서 첫 행사를 가졌다(왼쪽 사진). | ||
| ||
마련된 국내 최초의 행사로, 예루살렘 히브리대학과 이스라엘 문화원이 후원했다. 특히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에 대한 친필 유품 및 노벨상 증서 사본 등 20여 점의 유품, 사본과 동영상 자료들이 공개돼 큰 관심을 모았으며,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도 대거 LG사이언스홀을 방문해 전시기간 동안 총 2만여 명이 관람하는 성황을 이뤘다. |
'Archive > Webzine 2003'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3/09-10 : Culture Club - 코쿤족의 ‘고치 속에서 놀기’ (0) | 2010.08.10 |
---|---|
2003/09-10 : Case Study - 광고 문법에 딴죽 걸기 (0) | 2010.08.10 |
2003/09-10 : 프로모션 현장 - LG전자 ‘XCANVAS’ 신기술/신제품 발표회 (0) | 2010.08.10 |
2003/09-10 : 광고제작 현장 - LG칼텍스정유 TV-CM ‘세상 끝까지-바다’편 (0) | 2010.08.10 |
2003/09-10 : Global Report - 싱가포르 / ‘사회적 규범’에 호소하는 광고전략과 사례’ (0) | 2010.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