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9-10 : LG애드뉴스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제2차 글로벌 네트워크 컨퍼런스 개최

우리 회사의 제2차 글로벌 네트워크 컨퍼런스가 지난 7월 9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됐다.
이번 글로벌 네트워크 컨퍼런스에는 우리 회사의 엘리엇 강(Eliot Kang) 부사장을 비롯한 글로벌본부와 해외사업팀 관계자 및 7개 지역의 해외 주재원들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엔 O&M 아시아-퍼시픽의 마일즈 영(Miles Young) 회장과 Ogilvy 뉴욕 및 Y&R 뉴욕 관계자들도 함께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Global Expansion by Partnership”이
라는 주제 아래 워크숍 형태로 진행됐으며, 미국 내 LG전자 통합 대행사인 ‘WPP; Team LG’의 글로벌 브랜드 케이스 스터디를 비롯한 미국 내 LG전자 통합 광고캠페인에 대한 토론이 심도 있게 이뤄졌다.
글로벌 네트워크 컨퍼런스는 해외사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성에 대해 국내외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문제를 공유하고 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뉴욕페스티벌 파이널리스트 3편 수상 영예

우리 회사는 지난 6월 칸 국제광고제에서 나이키 코리아의 ‘2002 월드컵 캠페인’으로 아시아 최초로 옥외광고부문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뉴욕페스티벌에서 세 편의 광고물이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에 뉴욕페스티벌 지면부문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작품은 동양생명 <수호천사> 잡지광고(이현종 CD)를 비롯해 나이키 <힙훕> 포스터와 나이키 <힙훕 Direct Mail>(이상 황보현 CD) 등이다.


LG애드 여사원회 출범

LG애드 여사원회가 9월 1일부로 출범했다.
남녀 차별 없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여사원들의 근무의욕 고취 등을 위해 발족된 우리 회사 여사원회는 재직 여사원을 가입대상으로 하며, 앞으로 회사 발전을 위한 합리적인 제안 활동과 사회 봉사 등 다양한 사내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LG애드 여사원회는 자율적인 회의체로서 인포멀그룹 형태로 운영되며, 출범에 앞서 8월 28일 자체 회의를 거쳐 재경팀 배현숙 사원을 초대 회장으로, 방송미디어팀 양윤정 사원을 부회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에 성금 전달

우리 회사는 지난 7월 15일 한국낙농육우협회 ‘사랑의 우유 나누기’ 캠페인 사무국에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 전달은 ‘사랑의 우유 나누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윤웅진 상무와 송광섭 국장이 회사를 대표해 이날 협회를 방문, 낙농육우협회 김남용 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사랑의 우유나누기’ 캠페인은 지난 99년 우리 회사가 우유소비 촉진과 소년소녀 가장 및 결식아동을 돕는 취지로 제안한 내용으로, 현재는 낙농육우협회 주요 사업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우리 회사 창립기념일을 맞아 축하화환 대신 기증받은 성금 기탁증서들을 모아 마련됐다.

 
임직원 대외 수상 잇따라

우리 회사의 엘리엇 강(Eliot Kang) 부사장이 ‘올해의 <The International Center in New York Gala Awards>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상은 City Group에서 후원하는 것으로, 미국 사회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교포들에게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시상은 10월 16일 뉴욕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또한 제1회 대한민국 인터넷광고대상에서 우리 회사의 이선복 사원(기획9팀)이 출품한 LG생활건강의 <엘라스틴> 마케팅 기획서(주제: ‘당신에게 인터넷은 필수입니다’)가 이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인터넷 광고/마케팅에 대한 저변 확대와 역량 있는 신인 및 새로운 광고 마케팅 기법을 발굴하기 위해 다음과 NHN이 공동주최했으며, 지난 7월 15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우리의 스타상’ 등 신설, 각종 사내 이벤트 활발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활기찬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사내 이벤트 및 행사들이 7월과 8월에도 다양하게 진행됐다.
우리 회사는 전사원의 투표로 뽑는 ‘우리의 스타상’ 포상제도를 마련, 7월 첫 테마로 ‘사내 베스트 드레서’를 선정했다. 임직원 추천을 통해 선정된 4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7월의 ‘우리의 스타상’ 수상 영예는 사내 설문조사 결과, 기획12팀 김연수 대리에게 돌아갔다(오른쪽 사진). 이 행사는 매번 선정테마를 바꿔 격월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2개월 간 주차장 이용권 및 유류대가 지원된다.
또한 우리 회사는 해외 현지체험을 통한 도전의식 제고와 이문화 이해를 위해 ‘Cruising Ad Awards’를 최근 신설하고, 지난 8월 첫 대상자 5명을 선발했다. 이 포상제도는 회사 명예를 높이고 혁신 프로세스 개선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자들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선발된 사원들은 자신의 체험계획서를 확인받은 후 자유롭게 해외 현지체험을 하게 된다.
한편 우리 회사는 임직원들이 서로의 우의와 친목을 다지는 한편 광고주와의 대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인 ‘연(緣) Bar’를 개설, 지난 8월 28일 첫 선을 보였다(가운데 사진). 사원들이 직접 서빙을 맡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연 Bar’는 LG트윈타워 지하상가 내에 마련됐으며, 이 자리를 찾은 임직원들에게는 생맥주와 안주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연 Bar’는 매월 하루 퇴근시간부터 밤 10~11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그리고 CEO가 생일을 맞은 사원들을 초청해 이들을 축하하는 조찬모임도 매월 한 차례씩 정례적으로 갖기로 하고, 지난 7월 16일 여의도 맨하탄호텔에서 첫 행사를 가졌다(왼쪽 사진).
 
[광고주소식]
LG사이언스홀, <아인슈타인전> 개최

LG는 주한 이스라엘대사관과 공동으로 지난 8월 5일부터 8월 30일까지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 소재한 LG사이언스홀에서 <세기의 천재, 알버트 아인슈타인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05년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 발표 100주년을 기념하여 그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국내 최초의 행사로, 예루살렘 히브리대학과 이스라엘 문화원이 후원했다. 특히 아인슈타인의 ‘상대성이론’에 대한 친필 유품 및 노벨상 증서 사본 등 20여 점의 유품, 사본과 동영상 자료들이 공개돼 큰 관심을 모았으며,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도 대거 LG사이언스홀을 방문해 전시기간 동안 총 2만여 명이 관람하는 성황을 이뤘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