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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상황도 전쟁, PT도 전쟁
디지털 TV는 우리나라가 반도체·자동차·휴대전화 이후 전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한 차세대 수출 효자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 만큼 내수시장의 두 강자인 LG전자와 삼성전자의 기술개발 및 마케팅 경쟁 역시 전쟁을 방불케 하는 상황이다. | ||||||||||
-고화질 PDP TV 출시 및 세계 최대 71인치 Giant PDP TV 개발 -최첨단 디지털 화질 개선 기술 XDRpro 적용한 신제품 20여 종 -세계 최초 후면 무선스피커 적용, 인테리어 감각의 다양한 홈시어터 -서울 호텔이 아닌 구미공장에서의 행사 -일반 고객 대상의 홍보가 아닌 업계 관계자와 딜러, 언론 대상 | ||||||||||
명확히 드러나지 않는 제품 특성, 전시 행사를 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은 공간 등 광고주의 요구 사항도 그렇지만. 1차 난관은 역시 4개사의 경쟁 PT라는 부담이었다. 특히 LG전자와는 오랫동안 관계가 지속되어 왔으나, XCANVAS 신기술/신제품 발표회는 경험이 없는 상황이어서 주어진 일주일 간 우선 그 동안 진행해 왔던 다른 신제품 발표회나 경쟁사의 행사를 위주로 검토하였다. 그러한 벤치마킹과 전략회의가 거듭된 끝에 마침내 신제품이 엑설런트한 화질을 극대화한 데에 초점을 맞춰 ‘true reality’라는 컨셉트를 선정하였다. 그리고 이 컨셉트를 바탕으로 실제 페인트 작업자가 출연하여 기존의 TV 컬러를 뿌연 화면으로 설정하고, 그 위에 직접 색칠을 하여 'true color'를 구현해내는 메인 퍼포먼스를 구성하는 한편, 실내에서의 선명한 화질 구현 방안, XDRpro 칩을 탑재하여 신제품이 탄생하는 깜짝 탄생 신 등을 구성하였다. 아울러 전시장소로는 기존 제품이 설치된 곳을 보완·활용하고, 신제품을 더욱 눈에 띄도록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효율적인 전시 구성을 연구한 결과, 그것이 마침내 PT의 승부처가 되어 LG애드가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
‘공간’을 극복하라, 날씨 변덕에 대비하라
신제품의 개발과 출시를 좀더 리얼하게 알릴 수 있도록 일반 호텔이 아니라 구미 TV공장을 선택한 것은 새로운 시도였으나, 현장 답사차 내려가 보니…… 헉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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