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 캠페인은 www.realhelpnow.gov.uk 사이트와 이와 연계된 미디어 센터들을 홍보하기 위한 것. 고든 브라운 영국 총리는 이 사이트의 신설 목적을 “경제불황의 여파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정부의 가능한 모든 해결방안을 ‘상세히 설명(Spell Out)’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하지만 보수당은 이 캠페인은 공정한 정보 제공의 목적보다는 노동당(현 정부 집권당)을 위한 광고의 성격이 강하며, 이는 정당의 정치적 광고를 금지한 법률에 어긋나는 행동이라며 크게 반발하고 있다. 이에 영국 정부 대변인은 이러한 경제위기 속에서는 다른 어떤 것보다도 상호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위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뿐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 광고수입에 의존해온 TV방송사들이 경기침체로 광고가 급감하자 한때 부적절하다고 생각했던 광고까지 방영하고 있고, 시청자들이 많은 시간대에도 야간시간에 방영해오던 성생활 관련 제품 광고마저 하고 있다는 기사도 신문에 게재되었다. 광고전문가 스티브 홀은 “경제상황 때문에 신문사나 방송사들이 살아남기 위해 하는 일”이라고 설명했으며, 대다수 마케팅 전문가들은 금융위기가 시작되고 나서 이러한 현상이 심화됐다고 분석했다. |
'Archive > Webzine 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03-04 : All about the ‘LG Way’ ② 우리 회사의 HR시스템 방향 - ‘인재(人材)’가 주체가 되는 경영혁신 추구 (0) | 2010.08.12 |
---|---|
2009/03-04 : All about the ‘LG Way’ ① LG Way, 그것이 알고 싶다! -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로 ‘일등 LG’를! (0) | 2010.08.12 |
2009/03-04 : Global View ② 영국 - 경제위기 속에 빛나는 프리미어리그 (0) | 2010.08.12 |
2009/03-04 : Global View ① 미국 - 2009 Super Bowl Advertising (0) | 2010.08.12 |
2009/03-04 : 센스 있는 우리들이 가상에 대처하는 방식 (0) | 2010.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