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1-12 : LG애드뉴스 -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 국내외 광고상 수상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
국내외 광고상 수상

우리 회사가 제작한 광고들이 뉴욕페스티벌,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 국내외 광고상을 잇달아 수상했다.
우선 2006 뉴욕 페스티벌(The New York Festivals)에서는 LG생활건강의 캐시캣 마스카라와 GM대우 마티즈 잡지 광고를 비롯해 LG전자 휘센의 차광막이 SP부문 본선에 진출했다.
또한 지난 11월 8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06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는 한국관광공사 ‘구석구석’ 편이 잡지부문 은상, LS전선 ‘선 하나로’ 캠페인이 잡지부문 동상, LG전자 휘센의 차광막이 SP부문 동상을 수상하는 한편, LG그룹 기업PR Think New ‘남녀’ 편이 신문부문 우수상, LG텔레콤의 기분존 건물래핑과 나이키 코리아의 농구 싸일로 캠페인이 각각 SP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총 6편이 본심수상작에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의 ‘구석구석’ 편은 네티즌들의 블로그에서 발굴한 우리나라 곳곳에 펼쳐진 이국적인 풍경을 광고소재로 활용해 광고 제작과정에서부터 소비자를 참여시켰으며(관련기사 62p), LG전선의 ‘선 하나로’ 캠페인은 제품의 특성을 간결한 비주얼과 카피를 통해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LG전자 휘센의 차광막은 기존 광고매체 이외의 차량의 햇빛가리개를 광고매체로 활용한 독특한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잠실 광고회관에서 거행된 올해의 유공 광고인 포상행사에서는 최홍 상무(AS부문)가 국무총리 표창을, 최도영 본부장(미디어원본부)이 문화부장관 표창을 각각 받았다.

 
신간도서 요약서비스 실시
 
우리 회사는 지식경영 활성화 측면에서 북코스모스와 연계하여 신간도서 요약서비스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전임직원들은 사내 지식포털시스템 알라딘은 물론이고 외부에서도 접속하여, 업무 및 자료검색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경제·경영, 인문사회 및 교양도서 그리고 해외 및 국내 명작 등 총 3,000여 권이 각각 A4 10매 내외의 요약본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매달 각 분야별로 선정한 60~70권이 추가될 예정이다.
 
 
 신간안내
 
뉴앤올드 3세대 이야기

우리 회사는 최근 1012세대, 3842 전업주부, 5565 뉴실버 세대를 다룬 5번째 CCR 보고서를 펴냈다. 이번 보고서는 그 동안 소비 면에서 별로 주목 받지 못했지만 최근 주요 소비층으로 부각되고 있는 어린이와 노인층 그리고 40대 전후의 주부를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결과를 담았다.
한편 우리 회사는 2002년 1318세대를 다룬 CCR 보고서 프리웨딩족, 남녀대학생, 2534주부, 3539주부, 직장초년생, 30대 남자, 2033트렌드에 대한 연구보고서를 차례로 출간해오고 있다. (관련기사 41p)
*CCR: Consumer Culture Research

진실, 거짓 그리고 광고

WPP의 자문역을 맡은 바 있는 존 스틸(Jon Steel)의 저서 <Truth, Lies & Advertising>가 우리 회사의 오명열 상무와 마케팅본부에 의해 번역 출간됐다. (김앤김북스)
‘got milk?’ 캠페인 등을 주도하며 세계 최고의 어카운팅 플래너 중의 한 명으로 손꼽히고 존 스틸은, 이 책에 자신의 경험담을 담아 광고인들이 그들의 광고를 새로운 방식으로 바라보고, 변화를 받아들이며, 광고 캠페인의 기초로서 고객들과 정직, 애정, 신뢰 관계를 창출하고 구축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