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7-08 : LG애드뉴스 - IBA 스티브 어워드 수상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IBA 스티브 어워드 수상

우리 회사가 제작한 LG전자 에어컨 홍보영상 <Singing in The Wind> 편과 외환은행의 기업 홍보영상 <When Korea Meets the World, When World Meets Korea> 편이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에서 분야별 최고작에게 수여하는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를 각각 수상했다.
기업홍보 부문에서 수상한 LG전자 에어컨 홍보영화는 기존의 설명위주의 일방적인 내레이션과 제품정보 위주의 제작에서 벗어나, 유명한 뮤지컬인 ‘Singing in the rain’을 패러디해 에어컨의 속성을 자연스럽게 뮤지컬 음악과 상황에 맞도록 표현하는 참신한 시도로 높은 주목을 받았다. 또 외환은행의 기업 홍보영상은 만남을 컨셉트로 과거와 현재, 세대와 세대를 연결하는 메시지를 4개의 옴니버스 식으로 구성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는 은행’이라는 에세이 무비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IBA는 전 세계 기업들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총 76개 분야에 걸쳐 평가하는 국제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전 세계 700여 개 작품이 경합을 벌였으며, 우리 회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최고작에 2편이나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행
 
우리 회사는 ‘제19회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공모요강을 6월 7일 발표했다. 올해 공모전은 공모분야 및 심사방법 등을 보완하여 기획서 부문 5개, 크리에이티브 부문 및 특별상 13개 등 총 18개의 과제가 주어졌다. 작품접수는 7월 28일 마감되며, 8월 중 1·2차에 걸쳐 사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예심과 본심을 거쳐 9월초 시상식을 통해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주회사 소식
 
GIIR, PICO·CCO사와 각각 전략적 제휴 체결

GⅡR은 6월 2일 세계적인 이벤트 마케팅 회사인 PICO Far East Holdings Limited(이하 PICO)와, 6월 22일에는 세계 1위의 옥외광고 전문회사인 Clear Channel Outdoor(이하 CCO)사와 잇따라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GⅡR은 글로벌 전시 및 이벤트를 중심으로 하는 통합적 마케팅 솔루션을 확보하면서 글로벌 광고주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국내옥외광고 부문의 전문성 강화와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미디어 사업에서의 다각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
GⅡR은 앞으로도 전문 광고사업의 영역확대를 위해 국내외 유력 기업들과의 제휴를 추진하면서 커뮤니케이션스 네트워크 그룹으로 발전해나갈 성장동력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신간안내
 
파워 브랜드를 만드는 광고전략

김원규 오브코스 대표가 풍부한 광고제작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20년 동안 모아온 다양한 세계 명작광고를 분석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한 <파워 브랜드를 만드는 광고전략>을 출판했다.(나남출판)

그냥 보는 아이 엉뚱하게 보는 아이

우리 회사의 서동윤 부장이 광고인 특유의 시각으로 사물에 숨어있는 고유한 표정을 맛깔스런 글과 함께 담아 아이들에게 전해주는 이색사진집 <그냥 보는 아이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