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11-12 : LG Ad New Service - BMIS(Brand Management Intelligence System)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LG Ad New Service _ BMIS(Brand Management Intelligence System)
 
  글로벌 광고통합시스템(BMIS)에
거는 기대
 
허 정 윤 | 글로벌전략팀
monicahur@lgad.lg.co.kr
 

현대의 기업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 여러 지역에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따라서 본사와 세계 전역에서 활동하는 지사들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확보하는 것이 글로벌 마케팅의 가장 큰 해결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광고활동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지사간의 ‘통합 광고 캠페인 활동’을 전개함에 있어 본사 차원에서 지법인과의 전반적인 커뮤니케이션에 제약을 받고, 효율적 모니터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함에 따라 통합 관리가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LG애드는 세계 시장으로 나서려는 광고주의 통합 광고캠페인 활동 전개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2005년 BMIS(Brand Management Intelligence System, 이하 BMIS)을 구축했다. 그 결과 시공간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광고주와 광고회사간 효율적인 자원 관리(resource management), 그리고 광고주·광고회사·협력사 및 현지 대행사 등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글로벌 광고 캠페인의 통합적·전략적 관리 가능

BMIS의 가장 큰 장점은 광고 캠페인의 전체적인 스케줄에 따라서 각각의 캠페인이 어떠한 시점에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 캠페인 관련자료들이‘기획서’에서부터 ‘시안’과 ‘완성 제작물’까지 모두 자원화됨으로써 모든 글로벌 캠페인에 대한 자산화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아울러 BMIS는 해외 지법인 또는 해외 현지 대행사가 시스템에 등록해 각사 간 광고 캠페인 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러한 BMIS 주요 메뉴를 살펴보면 현재 광고 캠페인 활동의 결과물을 볼 수 있는 Campaign Cen-ter, 과거 광고 캠페인 활동을 검색·조회해 볼 수 있는 AD Archive Center 등과 경쟁사 관련 유용한 자료를 볼 수 있는 Competition Center가 별도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광고주의 CI·BI 소스 파일 및 사용규칙을 등록해 현지에서 즉각 활용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국내 LG전자 관련 자료를 국내 담당팀에서 지속적으로 등록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LG애드가 가지고 있는 마케팅 전략시스템인 CR도구함, 해외 우수 광고물 DB인 SEAM, 개인간 화상회의 시스템 등을 BMIS화할 예정이다. 그리고 향후 BMIS는 LG애드의 모든 광고주에게 서비스되는 ‘광고주 포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협력업체 포털 서비스와 함께 LG애드 임직원들의 업무 편의성도 제고하고 광고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로 지속 발전할 것이다.
BMIS가 편의와 실효성을 충분히 거두기 위해, 전세계에 퍼져 있는 우리의 글로벌 지원 조직과 광고주, 그리고 현지 대행사가 보다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광고주의 글로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개해나가길 기대한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