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01-02 : LG애드뉴스 -‘Positive Thinking & Just do it!’ 행사 성료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Positive Thinking & Just do it!’ 행사 성료


2004년을 마무리하고 을유년 새해를 준비하는 ‘Positive Thinking & Just do it!’ 행사가 LG애드와 G2R의 모든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12월 30일 LG트윈타워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연말, 연초에 맞춰 종무식, 시무식을 가져온 관행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고로 새해를 준비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한달 먼저 새해를 시작한 만큼 더 열심히 해서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각오와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장에는 모든 임직원들이 ‘Dress Code=Red’에 맞춰 각자 특색 있게 빨간색으로 치장하고 참석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와 이색 이벤트로 화합의 장을 연출했다.


2005 인사 및 조직개편

우리 회사는 지난 12월 1일부로 임원 및 본부장 인사와 관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에 따라 최홍 상무, 오명열 상무 등 두 명의 임원이 신규로 선임됐으며, 글로벌 및 CR부문에 본부장 두 명을 새로 선임하는 등 일부 조직을 개편했다. 또 이와 함께 글로벌 본부장을 맡고 있던 옥달혁 상무가 자매사인 원더맨 코리아(Wunderman Korea Inc.)의 사업확대를 위해 대표로 이동했다.
2005년 조직개편은 기존의 국내 광고영업 중심을 국내와 글로벌 부문의 양대 축으로 확대 개편하고, 크리에이티브 조직을 광고주 중심의 실행력과 밀착서비스를 강화하는 방향에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
우선 광고영업부문은 미래성장의 영역인 글로벌 사업의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전략팀을 신설하고, 해외 BTL업무의 통합 서비스체제를 구축하는 등 기존 본부체제에 부문 조직으로 확대했다. 또 국내 영업부문은 책임경영을 실천한다는 취지로 본부장 실명제를 도입하는 한편, 본부별로 2+1팀을 운영하여 핵심 광고주에 대한 밀착서비스 강화 및 신규광고주 개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제작부문은 크리에이티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팀, 소팀, Pair팀 및 독립CD 등 실행 중심의 유연한 조직형태로 개편됨으로써 다양한 광고주 요구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로써 우리 회사는 ▲국내 광고영업부문 ▲글로벌부문 ▲CR부문 등 3대 사업부문 중심으로 재편함으로써 조직 역량의 집중과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인사 및 조직개편 내용

임원 신규 선임
  상무 최 홍 (광고영업부문)
  상무 오명열 (마케팅본부)
본부장 신규 선임 및 이동
 
(신규 선임) 수석국장 이동원 (글로벌부문)
 
  그룹CD 이현종 (CR부문)
 
(이동) 수석국장 최희용 (미디어원본부)
 
(이동) 수석국장 최광환 (프로모션본부)
자매사 전보
  옥달혁(玉達赫) 상무 (글로벌본부장)
  Wunderman Korea Inc. 대표


장기근속시상식 가져


우리 회사는 지난해 12월 30일 장기근속사원에 대한 근속상 시상식을 가졌다. LG트윈타워 32층 선라이즈룸에서 거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10년 이상의 장기근속자 29명이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이인호 회장과 이승헌 사장은 그동안 회사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더욱 솔선하는 자세로 회사의 혁신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들 장기근속자들에게는 기념패와 함께 부상으로 특별 휴가와 국내외 여행권이 근속연수에 따라 각각 주어졌다.

◆ 25년 : 이근용 부장(PI팀)
◆ 20년 : 최 홍 상무 / 박운기 수석국장 / 김경덕 국장(PR&P팀)
/ 윤성목 국장(BC팀) / 최영학 국장(PI팀) / 정헌관(PI팀)
◆ 15년 : 최희용 수석국장 / 강용우 국장(Traffic팀)
/ 고기훈 부장(글로벌기획팀)
/ 권호진 국장(홍보팀) / 김원규 국장(CR부문)
/ 성정규 국장(HR팀)
/ 유정훈 국장(기획2팀)
◆ 10년 : 김정응 국장(기획14팀) / 유용진 국장(글로벌기획팀)
/ 권영철 부장(문기연CD팀)/ 김경열 부장(PR&P팀)
/ 김도균 부장(Traffic팀) / 김정배 부장(기획14팀)
/ 류기준 부장(Traffic팀) /박정인 부장(문기연CD팀)
/ 성상현 부장(CS2팀) / 안효찬 부장(OOH사업팀)
/ 양시환 부장(문기연CD팀) / 이한복 부장(경영전략팀)
/ 임대형 부장(C&L팀) / 임미환 부장(기획6팀)
/ 최재용 부장(Pair팀)


소품 사내 판매 수익금으로 이웃사랑 나눠

우리 회사는 광고제작과 관련해 소품관리 기준을 새롭게 마련하고, 그동안 광고주가 수령하지 않았던 소품 재고 보관분을 지난 연말 이틀에 걸쳐 연마루에서 사내 판매했다. 여사원회는 이번 행사로 얻어진 수익금과 자체적으로 거둔 성금을 합해 케이크와 귤 등을 구입, 12월 23일 관악구 소재 상록보육원을 방문 전달했다. 앞으로도 우리 회사는 제작 소품을 1년 단위로 정리하여 사내 판매, 기증함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뜨거운 열정으로 새해를 맞이하자”


기존의 종무식과 시무식 관행을 지양하고, 남보다 먼저 목표달성의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Positive Thinking & Just do it!’ 행사.

‘Dress Code=Red’로 각자 특색 있게 치장하고, 본부별로 목표달성 의지를 표현하는 각종 퍼포먼스로 전임직원이 하나가 되었던 이날 행사의 이모저모를 살펴본다.


① ‘레드 코드’에 맞춰 다양한 연출로 행사장에 입장한 LG애드 임직원들
② 새해 각오를 밝히는 박순용 본부 ‘선수’들
③ 월드컵 열기처럼 뜨거운 열정으로 2005년  새로운 신화를 창조합시다!
④ 부문별 열띤 응원전
⑤ 개인기로 직원들의 호응을 받은 경영전략본부 ‘선수’들
⑥ ‘J’ust do it!. 이제 실천만 남았습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