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비하인드] 파파존스 여섯가지 메뉴를 주인공으로 만든 이유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 파파존스 캠페인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캠페인 한줄평

 

HSAD와 4년 차를 맞이하는 아메리칸 프리미엄 피자 “파파존스”

기존 피자 광고의 클리셰를 뒤엎은 2026년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캠페인을 소개합니.

 

🔎파파존스의 과제는?

 

뛰어난 품질과 맛으로 확보한 매니아층과 찐팬을 발판으로 업계 1위로 도약하고 싶어요

 

이번 캠페인의 과제는 20년 넘게 미국 본사의 레시피와 품질 기준을 지켜온 파파존스의 프리미엄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그 가치를 더 넓은 고객층으로 확장해 업계 1위 브랜드로 도약하는 것이었습니다.

 

‘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라는 철학 아래 두터운 충성 고객과 매니아층을 확보해 왔으며, 대표 메뉴수퍼 파파스의 높은 인기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상징합니다. 다만 시그니처 메뉴를 넘어 브랜드 전체의 프리미엄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가 핵심이었습니다.

 

이러한 고민에서 출발한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기존 팬들에게는 신뢰를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에게는 파파존스의 각 메뉴들이 프리미엄으로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것을 목표로 제작되었습니다.

 

🌟인사이트의 발견!

 

“찐팬과 매니아층을 기반으로, 다양한 메뉴의 아메리칸 프리미엄을 확장시키기”

 

이번 캠페인의 핵심 인사이트는 파파존스가 이미 다른 피자 브랜드보다 훨씬 많은찐팬과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들은 파파존스를 단순히 맛있는 피자가 아닌, 까다로운 입맛과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아메리칸 피자 브랜드로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인식은 주로 히어로 메뉴, 특히수퍼 파파스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었고, 이를 기반으로 파파존스가 보유한 찐팬들에게 다양한 메뉴들의아메리칸 프리미엄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단초를 발견했습니다.

 

, 이번 캠페인만의 새로운 메시지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이미 존재하는 팬덤을 기반으로 파파존스의 다양한 메뉴들이 모두 하나의아메리칸 프리미엄기준 위에 있다는 사실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알릴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물색했습니다.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메뉴별 각기 다른 매력을 하나의 프리미엄으로 묶는 솔루션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이를 위해 4년째 파파존스의 모델로 함께해 온 아이브(IVE) 6명의 멤버를 전략적으로 활용했습니다. 각 멤버의 개성과 에너지를 파파존스의 6가지 메뉴에 연결하고, 메뉴별 맛의 특성을 서로 다른 장르의 콘텐츠로 표현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유진은 고기덕후 찐팬들을 위한 올미트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오직 파파존스에서! With 유진 / 출처: 파파존스 유튜브

 

가을은 매콤함과 고소함 양면의 매력을 가진 스파이시 치킨랜치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오직 파파존스에서! With 가을 / 출처: 파파존스 유튜브

 

레이는 풍성한 감자가 살아있는 아이리쉬 포테이토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오직 파파존스에서! With 레이 / 출처: 파파존스 유튜브

 

원영은 이름까지 걸고 만든 파파존스 No.1 “수퍼 파파스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오직 파파존스에서! With 원영 / 출처: 파파존스 유튜브

 

리즈는 녹진한 치즈의 풍미가 매력적인 존스 페이버릿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오직 파파존스에서! With 리즈 / 출처: 파파존스

 

이서는 바비큐 매니아들을 홀릴 수 있는 치킨 바비큐

 

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 오직 파파존스에서! With 이서 / 출처: 파파존스 유튜브

 

서로 다른 장르와 분위기의 시리즈로 구성함으로써 파파존스의 다양한 메뉴들이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면서도 모두 프리미엄이라는 까다로운 기준을 공유하고 있음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찐팬에게는 익숙한 프리미엄의 신뢰성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에게는 파파존스의 프리미엄을 보다 다양한 소재로 입체적으로 경험하게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현했습니다.

 

📈그 성과는?

 

이번 캠페인은 기존 피자 광고의 클리셰를 벗어나, 메뉴 × 멤버 × 장르라는 조합을 통해 파파존스의 6가지 메뉴를 각각 하나의 주인공으로 풀어냈다는 점에서 광고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재 집행 중인아메리칸 프리미엄 시리즈는 각 편마다 팬들의 호응과 응원 댓글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유튜브에 공개된 6편의 콘텐츠는 모두 12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번 캠페인은 단일 메시지 중심의 광고를 넘어, 파파존스의 다양한 메뉴를 각기 다른 매력으로 경험하게 만드는 새로운 방식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비하인드 에피소드

 

6편의 소재를 제작해야 했지만 빅모델 특성상 우리에게 주어진 촬영 가능 시간이 단 하루밖에 없었습니다. 게다가 아이브 각 멤버별로 약 1-2시간의 한정된 일정으로 촬영 시간이 배정되었습니다. 각 소재의 장르의 배경과 T&M이 모두 다르지만, 현실적인 촬영을 위해 모든 소재를 같은 촬영장에서 6개의 각기 다른 세트를 만들어서 진행했습니다.

 

단 한 번의 촬영만 가능했고, 계획과 어긋나게 되면 나머지 촬영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었기에, 촬영 전날 24시간에 가까운 리허설이 이어졌습니다. 모든 촬영 스태프들과 CD, 감독님이 고생을 해주신 캠페인입니다.

 

스태프들 모두 색다르고 좋은 캠페인을 만들고 싶다는 일념으로 임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광고주 영입을 위한 PT부터 제작까지 함께하신 김주미 팀장님 그리고 류별희 책임님. 멋진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수많은 디테일을 챙겨주신 서민 CD님, 박예은 카피님, 박서연 아트님. 이 글을 빌어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Posted by HSAD공식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