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광고는 외환은행만의 독특하고 차별적인 소재를 통한 소비자와의 공감대 형성으로‘성공 캠페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외환은행의 이미지를 한층 더 끌어올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 |||||||||||
2005년은 시중은행들의 치열한 리딩뱅크 선점 경쟁이 광고시장에서 맞붙은 한 해였다. 국내 최대 은행인 은행A가 2년만에 TV광고를 재개했고, 은행B는 종합 금융그룹으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증권·은행·금융지주회사 간의 시너지를 염두에 둔 TV광고를 선보였다. 또한 은행C도 금융지주회사 출범을 고려한 TV광고를 꾸준히 집행하고 있었다. 이처럼 대형 은행들의 광고전이 후끈 달아오른 가운데,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은행도 리딩뱅크 선점을 위한 TV광고 집행으로 ‘안방 고객잡기’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이었다. | |||||||||||
전쟁터에서 광고 촬영을? | |||||||||||
‘자이툰’. 아랍어로 ‘평화’를 상징한다는 올리브를 의미하는 말이다. 하지만 아이러니컬하게 이곳은 영내에서도 실탄을 휴대하고 다녀야 할 정도로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곳이었다(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총과 실탄을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은행이라고 함). | |||||||||||
‘대한민국 남자’ - 지진희 | |||||||||||
외환은행 광고의 차별화 전략 중 하나로 모델 지진희를 빼놓을 수 없다. 이제 ‘외환은행=지진희’라는 등식이 어느새 소비자들 머릿 속에 각인되어 있을 정도이기 때문이다. | |||||||||||
| |||||||||||
|
'Archive > Creative 2005'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5 : ‘신문의 날’ 기념 광고 (0) | 2010.08.17 |
---|---|
2005 : 현진에버빌 광고 캠페인 (0) | 2010.08.17 |
2005 :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S-Class’ 런칭 캠페인 (0) | 2010.08.17 |
2005 : 동원 F&B ‘New BI’ TV-CF (0) | 2010.08.17 |
2005 : 대한항공 TV-CF (1) | 2010.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