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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국제광고제와 같은 세계 광고제를 보면 기존 4대 매체에서 표현되는 아이디어로부터 나아가 미디어를 이용하는 아이디어가 늘어나고 있다. 이는 미디어 인사이트(Media Insight)라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가져오고 있다. <광고 1>은 세제 광고다. 보는 이들로 하여금 긴장감을 느끼게 하고, ‘저러다가 정말 부딪히면 어쩌나’ 할 만큼 사실적이다. 광고에서 말하는 ‘소비자의 시선잡기’를 아주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이다. 이 광고는 실제 사람을 실물 크기로 제작했다는 점, 그리고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본 적 있는 길가 모퉁이라는 매체 아이디어를 통해 절묘한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고 있다. <광고 2>는 맥켄에릭슨 싱가포르가 제작한 제약회사의 영양제 광고. 영양제는 왜 먹을까? 건강해지기 위해, 힘이 세지기 위해 먹는다. 키가 크기 위해서 먹기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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