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오브제 컬렉션 포제(Posé) TV 론칭 특별전 후기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The Conran Shop X LG 올레드 X Yinka Ilori’

 

프로젝트 배경

 

LG전자 클라이언트가 LG 올레드 연간 캠페인 신제품 론칭 OT 회의에서 갑작스럽게 2가지 질문을 던졌습니다.

 

Q1. 이번 론칭 제품명인데 혹시 ‘자세’라는 뜻을 가진 영단어의 프랑스어 표기를 아세요?

 

저는 답을 몰랐지만 정답은 Pose’(포제)였습니다. LG 올레드에서 새롭게 처음으로 출시하는 공간 디자인 TV의 이름이었는데요. 인테리어 가구처럼 공간 디자인 설계가 가능한 최초의 TV로 어느 각도에서도 어느 위치에서도 자세가 나오는 TV였습니다.

 

Q2. 이번 제품 론칭 전시에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을까요?

 

두 번째 질문은 이번 프로젝트에선 프리미엄하고 미니멀하고 예쁜 전시가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이런 스타일의 요청들은 많이들 공감하시겠지만 정말 추상적이고 애매모호한 요청입니다. 사실 광고대행사에 근무한다면 이걸 찰떡같이 알아듣고, 우문현답 같은 솔루션이 필요한 상황을 한 번쯤은 겪어 보셨을 것입니다.

 

디자인 TV이자 인테리어 특화 TV라는 특성에 걸맞은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콜라보를 할 만한 아티스트와 브랜드, 론칭 장소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 힙하고 유명한 브랜드를 컨택하기 시작했고, 인테리어 매장, 유명한 가구 매장, 인테리어 특화 카페, 라이프스타일형 백화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소를 컨택하여 제안하였으며, 국내외에 유명 아티스트와 떠오르는 일러스트레이터, 조각가, 가구 디자이너, 아트 디렉터까지 섭외하여 제안하였습니다.

 

그런데 때마침 영국에서 세계적인 아티스트 잉카 일로리가 다음 확장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게 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에게 잉카 일로리 국내 전시를 제안하여 LG전자 HE 사업부(Home Entertainment)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본부, 까다로운 디자인 연구소까지 일사천리로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및 전시 소개

 

흠잡을 데 없는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포제의 핵심은, ‘압도적인 화질과 아트 오브제 디자인 표방 히든 스페이스로 뒤태마저 아름다운 공간 디자인 TV'입니다. 기존 올레드 제품군 대비해 어느 위치에 놓아도 하나의 예술작품이 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히 후면부의 수납 효율성이 탁월한 제품으로 U자 곡선형의 디자인과 패브릭 소재를 적용한 외관이 특징입니다.

 

 

후면부를 보시면 전원선, 셋톱박스, 리모컨을 숨길 수 있도록 구성한 히든 스페이스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인테리어 특화 TV 답게 프리미엄 가구, 인테리어 소품과 조화를 이루어 다양한 활용성을 드러냅니다.

 

 

지난 5월 영국 런던 전시의 확장판… 더콘란샵 한국 전시 내용 소개

- 잉카 일로리 ‘포레스트 오브 아이즈(Forest of Eyes)’ 론칭 행사 진행

 

한국 론칭에 앞서 지난 5월 영국 런던의 첼시, 메릴본 등에 위치한 더콘란샵에서 올레드 에보를 활용한 전시를 진행한 바 있는데요. 당시 HS애드 영국 법인과 LG전자 HE본부 CTD팀이 협력해 선보인 잉카 일로리의 미디어 아트가 좋은 반응을 얻었죠. 한국에서 열렸던 이번 특별전은 바로 지난 전시의 확장판이었습니다. 특별전에 선보인 작품은 올레드 TV를 본 후 환희를 느끼는 인간의 동공을 형상화한 미디어 아트 ‘포레스트 오브 아이즈(Forest of Eyes)’인데요. 개화하는 꽃과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동공의 모습을 다양하게 연출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성과 / 후기

 

더콘란샵 한국과 세계적인 예술가 잉카 일로리와의 콜라보를 통해 진행된 라이프스타일 특별 전시는, 더콘란샵을 방문하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최근 출시한 LG 올레드 오브제 컬렉션 포제 TV가 제시하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경험 제공으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한 달 간의 특별 전시 기간 동안 더콘란샵 강남점 방문 고객 149,700명에게 노출하였으며, 포제 TV를 직접적으로 체험하신 분은 11,237명에 이를 정도로 성황리에 체험 행사를 마쳤습니다. 또한 주말 전문 도슨트 요원을 통해 전시 투어를 진행하여 더콘란샵 곳곳에 전시된 예술작품과 제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하여 고객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더불어 아티스트 작품 그래픽을 활용한 굿즈 기념품을 제작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SNS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여 2,33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미디어 노출도 55건블로그 포스팅도 23건 게재되었습니다.

 

 

성과 1. HS애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발휘하여 LG전자로부터 칭찬을 많이 받았던 경험

 

본 행사 준비를 시작할 때부터, 영국 법인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셨는데요. 기존 잉카 일로리 전시의 경험을 기반으로 행사 준비 자문과 지원 및 잉카 일로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해주셨습니다. 화상회의와 전화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하여 LG전자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칭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번 전시를 위해 물심양면 도움을 주신 영국법인 유승하 법인장님과 이형석 팀장님께 다시 한번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성과 2. 기준이 높은 클라이언트 덕분에 국내외 아티스트 라인업, 인테리어 매장 섭렵

 

행사 초기부터 인테리어 TV에 걸맞은 브랜드 콜라보, 인테리어 관련된 장소 섭외, SNS 파워와 디자인 능력을 갖고 있는 아티스트를 수없이 섭외하고 제안한 결과로 핫 한 장소와 아티스트 풀을 갖게 되었으며, 세상 까다로운 더콘란샵에서도 영국 본사로부터 만족도가 높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다른 콜라보도 함께하자는 얘기를 들었는데요, 더콘란샵과의 제휴가 필요하시거나 핫 한 아티스트&브랜드 리스트가 필요하신 분은 연락 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불가능한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다”

 

진정한 아름다움은 앞모습뿐만 아니라 옆모습, 그리고 뒷모습까지도 아름다워야 가능한 게 아닐까?’라고 의견을 냈고, 자신은 볼 수 없는 또 하나의 모습으로 그 어떤 것으로도 감추거나 꾸밀 수 없는 참다운 모습을 잘 보여준 행사로 이번 프로젝트를 마쳤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어려워 보였던 프로젝트도 끊임없는 노력과 HS애드 안의 강력한 네트워크와 도움으로 성과를 얻을 수 있었으며, 우리에게 지나가는 하루라는 시간이 누군가에겐 절실한 ‘단 하루만’이었다는 명언을 다시 한번 새기며 더 발전하는 나를 만들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 지난 9월 포제 TV는 미국 산업디자인 협회가 주관하는 디자인 상인 IDEA 2022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제품 가격은 크기에 따라 259만 원에서 339만 원입니다.

* 포제(Pose’) TV가 궁금하시다면 더콘란샵 강남점을 찾아주세요! 이번에 출시된 LG 올레드 포제 TV를 올해 12월까지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HS애드 캠페인 비하인드 2022.10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