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절찬 모집 중! 2022년 신한카드 신한pLay 캠페인 후기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2022년, 론칭 캠페인에 이은 신한pLay 확장 캠페인

 

지난해, 신한카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신한pLay”를 기억하고 계신가요? 2021, 신한pLay를 처음 선보일 당시, 국내외 인지도가 높은 BTS와 함께 함으로써 신한pLay 서비스의 실체들을 임팩트 있게 전달했는데요. 올해는 더 나아가 소비자가 신한pLay의 가치를 공감, 경험할 수 있는 확장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했습니다.

물론 확장 캠페인을 기획함에 있어, 대내외적으로 많은 고려사항이 있었는데요. 특히, 최근 금융/카드 경쟁 업계 내에서도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워 플랫폼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각 플랫폼의 개별 기능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처럼 서비스 중심 플랫폼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개별 기능이 아닌 핵심 소비자 가치를 선점함으로써 기능 중심의 플랫폼이 아닌 가치 중심의 플랫폼으로 신한pLay의 선두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자 했습니다.

 

너, 내 pLayer가 되어라! (원피스 루피 왈)

 

여러분은 플레이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CD플레이어? 스포츠 플레이어? 아니면 게임 플레이어? 이처럼 플레이어라고 하면 다양한 이미지가 떠오를 만큼, ‘플레이어라는 단어에 대한 인식이 유연한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이번 캠페인은 유연하고 확장성 있는 플레이어라는 단어를 신한pLay의 관점으로 재정립하여, 신한pLay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을 플레이어로 규정해봤습니다. 이는, 실유저를 ‘플레이어’라고 규정하여 결집시킬 뿐만 아니라, 선망성 있는 모습들을 통해 잠재 유저까지 신한pLay로 유입시키기 위한 전략적 키워드였답니다. 더 나아가, 신한pLay에 모여서 본인만의 플레이를 마음껏 펼쳐보라는 신한pLay만의 메시지를 텐저블 하게 전달하겠다는 목적도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담은 캠페인 테마, [플레이어 모집]은 어떻게 구체화됐을까요?

 

 

이번 캠페인은 각 서비스 특성에 맞는 셀럽들을 플레이어로 활용하여,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전달을 구체화하고 리얼리티를 극대화하고자 했는데요. 실제로 77드럼 할머니로 유명한 김순자 할머니, 스케이트보드 국가대표인 유지웅 군, 모델 겸 크리에이터인 오원 씨, 모델계의 라이징 스타 혼혈모델 박제니 양까지. (BTS 다음 모델이 드럼 치는 할머니라니..!) 실제 각 분야에서 자신만의 스토리를 쌓아가고 있는 각양각색 셀럽들이 신한pLay의 플레이어가 되어 스토리의 진정성과 새로운 자극을 선사하고자 했습니다. 이런 노력의 결실로, 라이브 한 달 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약 571만 회를 기록하고 댓글도 약 3천여 개 이상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답니다!

 

 

TVC 메인 영상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셀럽들이 한 곳에 모여 업그레이 된 신한pLay의 서비스들을 이야기하고자 했는데요. 패션 아이템에 관심이 많은 크리에이터 오원 씨의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관리해주는 “소비/자산관리 기능, 스케이터 보더 유지웅군의 빠른 라이프 속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결제가 가능한 “신한pay 기능, 드럼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은 77세 드러머 김순자 할머니의 “커뮤니티 기능, 관심 있는 콘텐츠를 추천받고 싶은 제니 양을 위한 “맞춤 콘텐츠 기능 4가지 핵심 기능들이 영상의 중심 소재가 되었답니다. 자세한 영상은 아래에서 보실까요?

 

출처: 신한카드 유튜브

 

신한pLay와 함께, 너답게 다 플레이해!

 

신한카드는 매해 소비자 관점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속 강화해오고 있는데요. 작년에 신한pLay 론칭 당시에는 금융과 생활을 하나로 통합했다는 서비스 관점으로 이야기했다면, 올해는 사용자인 소비자의 생활 영역이 더 넓어진다는 유저의 관점으로 프레임을 전환했습니다.

이번 2022년 확장 캠페인 역시 소비자 중심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는데요. 다양한 영역에서 본인만의 플레이를 마음껏 펼치고 싶은 소비자들, 다시 말해 모든 플레이어들이 마음껏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조력자로서의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의 플레이를 돕는 조력자로서의 신한pLay라니! 업계 1위 신한pLay이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당찬 포부인 것 같습니다.

 

 

플레이어들을 모집하기 위한 전방위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TVCF 영상 하나를 제작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신한pLay의 확장된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TVCF에서는 셀럽들의 라이프가 하나의 스토리 안에 어우러졌다면, 디지털 개별 편에서는 각 셀럽들의 라이프를 심도 있고 위트 있게 그려내면서 신한pLay의 서비스와 가치를 보다 구체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는데요. 특히, 오원 편은 미스터리 스릴러 콘셉트로, 김순자 할머니 편은 명랑 농촌드라마 콘셉트, 그리고 제니 편은 코믹 액션 콘셉트 등 각양각색 셀럽들의 특색을 장르적 콘셉트로 고스란히 담아 3가지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답니다. 바이럴 영상은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인데, 신한pLay가 실제 플레이어들의 라이프를 어떻게 돕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지금 바로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을 검색해보세요!

 

💙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

 

이 뿐만 아니라, 신한카드는 소비자의 공감과 경험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고객 참여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소비자 최접점에서까지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신한카드의 전방위적 캠페인 구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신한pLay, 신한카드로부터

 

장기화되었던 코로나로 인해 움츠러들었던 우리의 일상이 다시 움트고 있다는 걸 느끼는 요즘입니다. 제한되고 억눌려있던 일상이 재개되면서 그동안 못하고 있었던 활동들을 맘껏 하고 싶으실 텐데요! 신한카드가, 그리고 신한pLay가 여러분의 플레이를 전적으로 돕고 함께하기를 희망합니다. 여러분, 우리의 플레이어가 되어 주세요!

 

 

HS애드 캠페인 비하인드 2022.11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