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인들의 아이디어 원천, 광고인의 #레퍼런스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주변에 일 잘하고 실력 있다고 평가받는 사람들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바로 원하는 정보와 소스를 다른 사람보다 빨리 찾아내는 능력입니다. 특히 정보가 넘쳐나는 디지털 시대에는 이 Know-where가 핵심 경쟁력이 되는데요. 똑딱똑딱 마감을 몇 시간 앞두고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발만 동동거리는 분들을 위해 능력 있는 HS애드인들이 추천하는 레퍼런스를 소개합니다.


소비자 데이터 분석은 여기서! Consumer Barometer, comScore

▲출처 : www.consumerbarometer.com

구글 Consumer Barometer는 소비자가 제품 조사에서 구매까지 이르는 과정에서 온/오프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분석해 데이터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타겟을 분석하거나 제안서를 작성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디지털플래닝1팀 안은영


▲ 출처 : http://www.comscore.com/

comScore는 미국의 인터넷 마케팅 연구 기업으로, 컴스코어가 조사하는 컴퓨터상의 모든 인터넷 자료를 추적해 온라인 마케팅 관련 소비자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미디어플래닝팀 양인선


글로벌 광고 트렌드의 현주소, AD Age, WARC

▲출처 : www.adage.com

글로벌 광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사이트로 AD Age(www.adage.com)와 WARC(www.warc.com)가 있습니다. AD Age는 미국의 권위 있는 광고 전문 매거진 사이트로 해외 미디어 트렌드 및 정보를 확인할 때 큰 도움을 줍니다. WARC 역시 전 세계 광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산업별, 국가별, 마케팅 목적별 사례를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디어플래닝팀 양인선


크리에이티브한 제작물을 만날 수 있는 Creativity-online

▲출처 : creativity-online.com

‘creativity-online.com’은 세계적으로 눈에 띄는 제작물들이 주 단위로 업로드되는 것은 물론, IMC 채널의 전 영역이 잘 정리돼 있어 보기에도 편합니다.

GBS 2팀 김태훈


일본 트렌드를 볼 수 있는 곳, 모노 매거진&선전회의

▲출처 : www.monomagazine.com

모노 매거진 사이트에는 전 세계의 다양한 아이템과 브랜드의 물건들이 정리되어 있는데요. 브랜드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음은 물론, 참신한 제품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자주 방문합니다.일본 광고 업계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www.sendenkaigi.com을 참고하세요. 단, 일본어는 필수! 팁이 있다면 사이트보다 오프라인 잡지에 더 유용한 정보가 많습니다.

프로젝트xT팀 서경종


광고인을 위한 모든 지식이 있는 곳, KT경제경영연구소 外

▲출처 : www.digieco.co.kr/KTFront/index.action

KT경제경영연구소 사이트는 ‘지식 생태계의 중심’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각종 IT 보고서와 관련 대담, 트렌드&이슈, 논문 공모, 방송 통신 연구, 메타블로그 안내, 각종 전문 분야에 대한 세미나와 포럼 추천까지 미디어와 관련된 자료를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광고인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즐겨찾기로 추가해 놓고 틈틈이 확인해야 할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솔루션1팀 이준섭


PR 관련 업계 사례와 크리틱을 볼 수 있는 더피알, 이슈닷컴

▲출처 : www.the-pr.co.kr

‘홍보’에 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는 ‘더피알(www.the-pr.co.kr)’은 커뮤니케이션 전문 미디어로 월간지 ‘월간 The PR’의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국내 PR 소식과 경향뿐만 아니라 해외 PR과 관련된 칼럼 그리고 PR 현장의 인사와 동정에 대한 정보도 있어 PR 업계에 관한 전반적인 동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정기간행물을 보면서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이슈닷컴(www.issue.com)도 애용하는 사이트입니다.

BA2팀 김지나


‘리테일’에 관한 모든 것, Pinterest Dezeen, 리테일 디자인 블로그

▲출처 : https://pinterest.com/dezeen

아이디어가 아무리 좋아도 구현하지 못하면 무용지물! 텍스트가 아닌 가시화된 이미지로 고객을 설득해야 하기에, 사례를 시각화할 수 있는 레퍼런스가 필요한데요. 이미지 중심의 검색이 가능한 Pinterest는 광고인들이 애용하는 레퍼런스 중에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Design boom Dezeen’은 리테일, 건축, 디자인 세 가지 키워드의 최신 트렌드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디자인, 인테리어, 건축, 리테일을 아우르는 정보가 가득해 레퍼런스로 굿입니다!


이 밖에도 최신 리테일 디자인을 참고할 수 있는 레퍼런스로 리테일 디자인 블로그(retaildesignblog.net)가 있는데요. 브랜딩, 조명, 가구, 오피스 등 항목별로 리테일 디자인 이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테일플래닝팀 김은성 / OTR 이환희

스페이스디자인팀 박혜린 / 스페이스커뮤니케이션팀 송한나


HS애드인들 머릿속의 전구를 ‘탁’하고 켜주는 광고인 #레퍼런스의 공통점은 ‘트렌드’입니다. 세부 담당 분야는 물론 광고 전반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주 업데이트하며 나만의 레퍼런스를 쌓아가고 있었는데요.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한순간의 결과물이 아닌 오랜 시간의 노력이 쌓인 결과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잡힐 듯 잡히지 않는 아이디어가 있을 때 광고인의 #레퍼런스를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HS애드인들의 아이디어 원천, 광고인의 #레퍼런스


Posted by HS애드
댓글 3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댓글쓰기
< 이전 1 ··· 639 640 641 642 643 644 645 646 647 ··· 289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