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군가가 그 정신적 고통을 알아주는 것도 아닌데, 하나의 광고물을 만들기 위해 크리에이터는 밤낮 없는 고뇌를 거듭합니다.
‘저 양반 아이디어가 끝내 줘.’ 어떤 크리에이터는 길 가다가 맨홀 뚜껑 옆에 피어난 강인한 생명력의 잡초를 보고 ‘그래!’하며 가방 속에 있는 디카를 꺼냈을 겁니다. 어떤 크리에이터는 조깅화의 가벼움을 어떻게 표현할까 신발을 이리저리 살피다 현란한 뒤창을 보고 ‘나비처럼 날아서……’ 를 생각했을 겁니다. 어떤 크리에이터는 비즈니스석에 편하게 누워 비행기 밖의 석양을 바라보다 ‘이거 나중에 써먹어야지’ 했을 거고, 써먹었습니다…. 광고가 사람에게 하는 것이라면,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광고의 소재입니다.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서는 책상 앞에서 관련 자료를 많이 보고 생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평상시에 사람을 볼 때, 사물을 볼 때, 풍경을 볼 때의 관찰력입니다. 그냥 보이는 것만 보는 ‘쳐다봄’이 아니라 더 넓게 보고, 뒤집어 보고, 밑에서 보고, 옆에서 다르게 보는 관찰력 一 그러다 보면 그 사람이 다르게 보입니다. 그 사물이 다르게 보입니다. 그 풍경이 다르게 보입니다. |
'Archive > Webzine 2006'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6/11-12 : Best Model in CF - 그녀라면, 꼭 한번사랑에 빠져보고 싶어~ (0) | 2010.08.11 |
---|---|
2006/11-12 : Ad Scope - 광고에 대한 오해 혹은 진실 (0) | 2010.08.11 |
2006/09-10 : '緣'想同感 (0) | 2010.08.11 |
2006/09-10 : Pro@Promotion - 파주 운정 미래시 U-정보센터 (0) | 2010.08.11 |
2006/09-10 : …ing & On Air - 리바트 기업 브랜드 TV광고 이야기 (0) | 2010.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