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11-12 : LG애드뉴스 - 미국법인 설립, 북미지역 광고·마케팅 강화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미국법인 설립, 북미지역 광고·마케팅 강화
우리 회사가 해외 진출 광고주의 광고·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해외영업 활동을 강화한다.
이에 따라 우선 북미지역의 영업강화를 위해 기존 LG애드 뉴욕지사를 법인으로 승격시키고 지난 11월 13일(한국시간 기준) 뉴저지 소재 Clinton Inn Hotel에서 ‘LG Ad America’ 개소식을 가졌다.
우리 회사의 뉴욕지사는 LG의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96년 설립되어 LG브랜드와 전략제품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원해왔으며, 점차 미주지역 내에서 LG의 전략제품인 핸드폰 단말기, 디지털TV, PDP 등의 광고·마케팅 비중이 높아지면서 보다 강력한 파트너십을 갖춘 조직이 필요하게 됨에 따라 법인체제로 전환하게 됐다.
미국법인은 기존 뉴욕지사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광고회사인 영앤루비컴의 미국 내 전문 광고인력과 네트워크를 결합해 발족했으며, 이로써 현지 제작능력과 독자적인 영업력을 갖춘 광고대행 체제를 구축하고 미주지역에 진출한 LG전자 등 한국 글로벌기업들의 브랜드 관리와 광고마케팅 활동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해당지역에서의 영업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승헌 사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세계적인 광고회사와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글로벌 광고주를 지원할 수 있는 독자적인 영업력과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고 밝히고,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감으로써 국가경제 발전의 일익을 담당하는 글로벌 광고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주)G2R의 이인호 회장과 엘리엇 강 사장, LG애드의 이승헌 사장, 김종립 부사장 등 주요 경영진과 광고주 대표로 안명규 LG전자 북미지역 총괄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과 별도로 LG애드 경영진은 뉴욕 현지에서 앤 퍼지(Ann Fudge) 영 앤 루비컴 회장을 만나 향후 양사간 협력사항들을 폭 넓게 논의했다.
우리 회사는 베이징, 두바이, 파나마, 멕시코 등지에 해외지사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을 가속하고 있는 LG전자 등 글로벌기업들의 해외 마케팅 강화를 위해 전략지역에서의 추가 법인 설립 및 지사 신설을 계획중이다.
 
Galaxy Awards 은상 수상

2004년 Galaxy Awards에서 우리 회사가 제작한 LG건설 2003 애뉴얼 리포트가 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Galaxy Awards는 세계 각국의 브로슈어, 애뉴얼리포트, 홍보영화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련 제작물을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 권위의 상이다. 이에 앞서 우리 회사는 전세계 모든 단체에서 발행되는 애뉴얼 리포트를 대상으로 하는 2004년 ARC Awards에서도 POSCO 2003년 애뉴얼 리포트와 LG전자 브로슈어로 각각 은상과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IPhO 성공적 개최 공로로 감사패 수상

우리 회사가 국제물리올림피아드(IPhO) 조직위원회로부터 2004년 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올해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IPhO는 “물리와 함께 여는 밝은 미래”를 주제로 지난 7월 15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포항공과대학 및 경주 일원에서 펼쳐졌으며, 35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73개국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