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 내려온다 등 HS애드 연이은 광고상 쓱싹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 한국관광공사, 보건복지부, 네이버 웹툰 시리즈,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등
다양한 광고로 연이은 광고상 수상


HS애드가 제작한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이 한국광고PR실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PR대상’과 ‘정부공익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앞서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도 오디오 부문 대상 및 해외집행 광고와 공기업 부문의 특별상 2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한국광고PR실학회는 2020년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PR 캠페인 중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광고와 PR업계에 <올해의 광고PR상>을 수여합니다.


▲Feel the Rhythm of KOREA: GANGNEUNG (출처: Imagine your Korea 공식 유튜브 채널)

더불어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은 지난달 스페인 세비야에서 열린 ‘TOURISM INNOVATION SUMMIT’에서도 디지털 캠페인 부문 ‘2020 관광혁신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TOURISM INNOVATION SUMMIT’은 세계관광기구(UNWTO)와 세계여행위원회(WTTC), 태평양지역관광협회(PATA) 등이 후원하고, 개최지인 세비야 관광청이 주관하는 국제 행사로, 전 세계 관광 분야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나 기술을 적용한 기관과 관광기업에 5개 분야로 나눠 상을 수여합니다.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캠페인은 지난 7월 30일 한국관광공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Imagine your Korea'에 첫 게시된 이래, HS애드의 뛰어난 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영상 속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의 신명 나는 가락, 현대무용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의 중독성 있는 춤사위가 힘을 발휘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왔습니다.

자발적으로 누가 시켜서 억지로 보는 것이 아니라, ‘1일 1깡’처럼 보는 것 자체가 재미로 여겨지며 흥행에 성공했으며, 실제로 영상 속에서 각자가 찾은 재미 포인트를 댓글이나 SNS를 통해 공유하는 놀이가 확산되기도 했습니다.

HS애드는 2020년 크리에이티브와 캠페인 성과에서 뛰어난 캠페인들을 많이 선보였습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보건복지부 '담배는 노답, 나는 노담'으로 TV영상 부문 금상과 특별상 1개를, '나는 노담,노담 릴레이'로 TV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으며, 본 캠페인은 청소년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을 떳떳하게 말하고 또래 청소년이 금연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담배는 노답, 나는 노담! (출처: 금사빠TV 공식 유튜브 채널)
▲노담 릴레이 최.초.공.개!|담배는 노답, 우리는 노담! (출처: 금사빠TV)

네이버 웹툰 시리즈는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서예지와 주지훈이 각각 ‘하렘의 남자들’ 속 여황제 ‘라틸’과 남자 후궁 ‘라나문’을 맡아 명대사를 연기하는 모습이 담긴 캠페인 영상이 주목받으면서, 영상 공개 후 한 달도 안 돼 해당 웹소설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5배가량 크게 증가했습니다.


▲서예지 X 주지훈 "하렘의 남자들" (출처: 네이버 시리즈 공식 유튜브 채널)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당신의 아이는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는 공익광고 부문 은상과 통합미디어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인공지능(AI) 실험을 도입해 제작한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 캠페인 영상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는 ‘2020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동상(Bronze)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U+아이들나라]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 (출처: LG Uplus 공식 유튜브 채널)

우아한형제들의 초소량 번쩍 배달의 시대 B마트는 디지털영상 부문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본 광고는 런칭 이후 “굉장히 속도감 있고, 세련되고, 임팩트 있다”, “깔끔하면서도 재밌게 잘 만들었다.”, “ 배달의 민족 광고답게 일상적인 소재를 활용해 집중도를 잘 높였다.” 등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초소량 번쩍배달! B마트 by 배달의민족 (출처: 배달의민족 공식 유튜브 채널)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