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의 2020년 첫 번째 광고 캠페인 스토리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야심 차게 계획한 새해 소망이 하나씩 이루어지는 것만큼 짜릿한 일이 또 있을까요? 그 소망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국내여행 떠나기, 길거리 음식 먹기, 노래방 가기 등 남들에게는 ‘겨우’로 느껴질 수 있는 것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이런 사소한 순간들이 특별하게 바뀌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바로 ‘이것’과 함께 라면 말이죠.

2020년의 시작을 더욱더 특별하게 만들어 준 청량감 넘치는 캠페인! 코카-콜라 캠페인 속에 숨겨진 스토리를 통합솔루션9팀 김형원 선임이 전합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코카-콜라 캠페인

HS Ad와 코카-콜라가 함께하는 첫 번째 캠페인이자 2020년 코카-콜라의 신규 캠페인의 시작은 지난 하반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시즌 별로 늘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였던 코카-콜라를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HS Ad만의 새로운 시각을 더하여 더욱더 사랑받는 코카-콜라를 만들기 위해 모두가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였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첫 결과물이 마침내 2020년 1월에 공개되었습니다!


2024 Youth층에게 공감이 되는 브랜드

코카-콜라를 공감이 되는 브랜드로 만듦과 동시에 새로운 시각으로 보여주기 위해 주요 타깃층인 ‘2024 Youth’에 대한 깊은 관찰과 스터디가 이어졌습니다. HS Ad가 찾은 그들의 특성은 날마다 반복되는 생활 속에서도 작은 행복을 발견하고 만들어가며, 일상의 평범한 순간들마저 특별하게 살아가고 싶어 한다는 것이었는데요. 이를 코카-콜라 속에 녹여내고자 하였습니다. 코카-콜라가 그들의 작은 순간순간 속에 존재하고, 사람들이 매 순간 코카-콜라를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한 것이죠. 또한 코카-콜라를 통해 일상의 더 많은 순간순간이 의미 있고 재미있어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표였습니다.

더 많은 순간이 더 많이 짜릿할 수 있도록.
그렇게 탄생한, Little Big Moments.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찾아서-

이번 캠페인 크리에이티브의 핵심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 속 특별한 순간을 찾아 표현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아주 작지만, 우리의 타깃들이 행복을 느끼는 순간들.


▲ [Coca-Cola] 겨우 이런 일로 행복합니다(출처: Coca-Cola Korea 공식 유튜브 채널)

광장시장에서 맛있는 떡볶이와 코카-콜라를 마시는 순간, 예쁜 한옥에 놀러 가서 셀카를 찍다가 코카-콜라 캔에서 터져 나온 거품에 즐거워하는 순간, 코카-콜라를 받으러 계단을 내려가다 다리를 삐끗하고 창피한 듯 꺄르르 웃는 순간, 춤을 좋아하는 친구들이 길 위에서 작은 공연을 선보이는 순간…

사소한 듯 커다랗고, 별거 아닌 듯 특별한, 작지만 소중한 일상 속 순간들.

모두 코카-콜라와 함께 일상 속 소중한 순간들을 만날 수 있는 ‘Little Big Moments 캠페인’에 담긴 스토리입니다. 이 캠페인은 온에어 된 후 많은 사람의 공감과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2020년, 캠페인 속 순간들처럼 우리 모두 겨우 이런 일로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의 순간순간을 더 짜릿하게. 작지만 소중한 코카-콜라 패키지

사람들이 Little Big Moments를 코카콜라와 함께
더 자주 더 많이 나눌 수 있도록 할 수 없을까?


행복을 나누는 ‘Share a coke’ 기존 캠페인처럼 순간순간을 더 많이 나누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새로운 패키지 아이디어가 시작되었습니다. 줄임말로 간편하게 소통하는 우리 타깃들의 특징을 살리고, 순간순간에 의미를 부여하여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번 코카-콜라 패키지! 디지털 패널 디자인을 패키지 라벨에 넣어 사람들이 직접 자신들의 이야기를 적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요. 패키지가 공개된 후,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크리에이티브한 언어가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순간에 활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당신의 순간순간을 더 짜릿하게 만들어주는 코카-콜라 작지만 소중한 패키지! 여러분들도 함께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처음이라 더 특별했던, HS Ad와 코카콜라의 2020년 첫 작업.

‘코카-콜라’가 앞으로도 더 많이, 더 오래 사랑받고 공감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랍니다.

무심코 지나친,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순간들
언젠가 특별하게 남게 될 지금 이 순간들을
짜릿한 코카-콜라와 함께해보세요 =)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