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 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 은상 (Creative-D 부문)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은상 / Creative-D 부문
LG생활건강 | 빌리프 프로모션
장진성(협성대), 김오군(명지대), 김치연(고려대)

제품의 보습 기능을 언제나 촉촉한 물티슈와 연계


LG생활건강 빌리프는 타깃층의 브랜드 선호도와 재구매율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다. 빌리프의 대표 제품은 ‘더 트루 크림-모이스처라이징 밤’으로, ‘보습 폭탄’이라는 무시무시한 닉네임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바로 이 점에 주목했다.
탁월한 보습 기능을 잘 살리기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했고,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물티슈라는 소재가 떠올랐다. 물티슈의 속성 자체가 물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항상 촉촉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으므로 물티슈와 빌리프 더 트루 크림을 연결해본 것이다. 물티슈를 통해 수분크림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지시키고, 언제 어디서나 촉촉한 물티슈처럼 피부를 늘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는 이미지를 전달하려고 했다.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익숙한 것들을 낯설게 보는 시선이 필요한 것 같다. 결국 수분크림의 아이디어도 익숙한 물티슈를 낯설게 보는 데서 시작됐다. 남다른 통찰력으로 주목받는 멋진 광고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