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 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 동상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동상 / 기획서 부문
진로 / 즐겨찾기
김현우(배재대) / 이은혜(대전대)


'편안함' 을 전달하는 방법의 '차이'

일반소주 '참이슬'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저도소주 '즐겨찾기'를 브랜드 네
임 연계성을 확대하는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러브마크의 위치로 끌어올리기 위한 방법을 찾았다. 이에 지금까지의 '즐겨찾기' 광고가 단순히 편안함만을 강조하는 느린 춤과 편안한 음악 중심이었다면, 앞으로의 광고는 메인 타깃인 2535 세대가 술을 찾게 되는 상황과 다음날이 부담스러워 술을 피하게 되는 이야기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 소비자들의 부담감을 없애는 소주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그리고 '편안하게 즐겨찾기 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마무리했다.
상을 받기 전까지는 서로가 경쟁자였지만 끝난 후에는 모두 함께 광고를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진 것, 그리고 나름 미완성으로 자체평가했던 이번 기획서를 다시 들여다보며 앞으로 보완해야 할 점을 확실하게 느끼게 된것이 이번 공모전의 보람이요 기쁨이다. 광고의 길을 알려주신 우석봉 교수님, 저만의 인생을 살 수 있도록 해주신 임화연 교수님, 제 모든 사고의 바탕이 되어주신 권혁범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