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애드 소비자분석보고서
LG애드는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브랜드 평가 및 진단 시스템인 LG-BreMS를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LG-BreMS는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자산 접근방법으로, 기업의 현재 브랜드 관련 활동(Activity) 측정을 통해 장래의 성장가능성까지 진단할 수 있는 독자적인 시스템이다.
LG애드, 소비자분석 보고서 출간
LG애드 R&D팀은 “패러다임 전환기의 한국인”이라고 제목을 붙인 보고서를 출간하였다. 이 보고서는 CPR조사를 통하여 한국인의 의식·생활·유형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결과와 정보통신시대인 새천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인터넷으로부터 비롯되는 새로운 변화들을 성찰해 보기 위해 준비한 2편의 특집, “21세기를 여는 세가지 포털”과 “새천년의 지배자-N세대”가 포함되어 있다.
신임 하윤도 사장
지난 5월 2일 나이키 스포츠는 하윤도 영업이사를 신임사장으로 임명했다.
하윤도 사장은 Seoul Food Service Co., Ltd. 사장과 Pizza Hut Korea 이사를 역임
하고, NIKE Sports Korea 영업이사를 거쳐 이번에 사장으로 취임하게 되었다.
데이콤, 초대형 인터넷 종합쇼핑몰 오픈
데이콤은 5월 3일 10만여 종의 상품을 취급하는 초대형 인터넷 쇼핑몰 ‘ifeeli’를 오픈
하고 본격적으로 B2C사업에 진출한다. ifeeli는 ‘인터넷이 느끼는 나(Internet feel I)’
의 의미로, 이 쇼핑몰에는 하이마트, YES24, 용산전자쇼핑 등 180개의 전문 몰(mall)
과 여행, 예약정보 등 전문 콘텐츠 및 각 카테고리별로 10여 종이나 되는 다양한 상품
을 판매한다.
LG홈쇼핑, 두루넷과 전략적 제휴
LG홈쇼핑은 5월 8일 국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1위인 두루넷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
하고 향후 서비스 제공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 따라 LG홈쇼핑과
두루넷은 양사가 이미 확보한 국내 최고 수준의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향후 차별화
된 인터넷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LG화학, 드림위즈와 e-biz 공동 추진
LG화학은 5월 16일 인터넷 포털사이트 ‘드림위즈’와 공동으로 e-bisiness를 추진키로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갔다.
이날 LG화학 생활건강사업본부 조명재 사장과 드림위즈 이찬진 사장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에서 양측이 가진 뛰어난 역량을 활용하여 전자상거래를 비롯한 e-bisiness
핵심역량을 구축하기로 했다. LG화학은 드림위즈와의 이번 협약으로 기존 생활건강
사업본부의 홈페이지를 허브 사이트화하고 화장품 전문점클럽 구성, 쇼핑몰 'care-shop’의 확대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을 계획하고 있다.
LG텔레콤, 국내 최대의 무선인터넷 ez-i 탄생
LG텔레콤은 5월 18일 인터넷 유·무선 포탈서비스 ‘ez-i’를 발표하고 고객 중심형의 획기적인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ez-i는 LG텔레콤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대표하는 새로운 개념의 통합 브랜드로, 기존 사업자의 2배 가까운 총 1005개 종류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국내 최대 규모인 80개의 서버를 갖춰, 기존 서비스와는 비교가 안될 만큼 안정적이고 빠른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Archive > Webzine 2000'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0/05-06 : 이제 속도인가 여유인가 - 말과 문자의 사이에 담긴 뜻 (0) | 2010.07.27 |
---|---|
2000/05-06 : 정보화시대와 인간감성 - 이성을 바탕으로 감성 마인드를 모색해야 (0) | 2010.07.27 |
2000/05-06 : 이벤트 스케치 - 나이키 BA - 벗자 벗자, 틀을 벗자꾸나 (0) | 2010.07.27 |
2000/05-06 : 제작스케치-LG전자 CU TV-CF - 우리의 생활 속에, Digital ON! (0) | 2010.07.27 |
2000/05-06 : marketing guide - N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행동 특성 (0) | 2010.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