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7-08 : HS Ad News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2009 전사 컨센서스 미팅
우리 회사는 6월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2009년 R&R 컨센서스 미팅(Role & Responsibility Consensus Meeting)을 갖고 CEO와 각 사업부장간에 목표와 실천 계획을 합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목표합의에서 김종립 대표는 “광고주의 IMC 니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는 Multi Functional한 조직과 각 개인의 멀티플레이어 역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며, LG Way에 맞는 업무수행을 당부했다.

 

 LG전자 2개 사이트, ‘오늘의 웹사이트’로 뽑혀
우리 회사가 기획한 LG전자 CYON 롤리팝폰 온라인 캠페인 사이트와 오토 브라이트(Auto Bright) 기능을 가진 LG전자 풀 HD 모니터 시리즈 바이럴 사이트가 세계적인 웹사이트 평가기관인 FWA(Favorite Website Awards, www.thefwa-.com)에서 선정하는 ‘오늘의 웹사이트’ (site of the day)에 지난 6월 6일과, 20일에 각각 선정됐다.
싸이언 롤리팝폰 온라인 캠페인 사이트는 빅뱅 촬영화보를 기반으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순수 제작기간만 8주에 달할 정도로 많은 노력이 투여되었다.
모니터 바이럴 사이트는 아프리카 밀림에 사는 스마모트라는 부족이 부엉이를 훈련시켜서 사냥을 한다는 가상의 스토리라인을 담은 UCC와 부엉이, 나무늘보, 레드팬더 등 멸종위기에 처해있는 동물 캐릭터 위젯 등을 담고 있다. FWA는 2000년 설립되어 전 세계 모든 홈페이지 가운데 가장 창의적이고 세련된 웹사이트를 매일 한 곳씩 선정, 발표하는 권위있는 웹사이트 평가기관이다.

 

 HS애드, 다담디자인과 전략적 업무제휴
우리 회사는 지난 7월 2일 디자인 전문회사인 다담디자인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었다. 이날 전략적 업무제휴 조인식은 LG마포빌딩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립 HS애드 대표와 정우형 다담디자인 대표 간에 이뤄졌다. 크리에이티브 집단이라는 점에서 공통분모를 가진 양 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HS애드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다담디자인은 제품디자인을 담당하여, 양 사가 가진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노력하기로 했다.

 

 작지만 훈훈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우리 회사와 지투알은 지난 6월 12일 조이스터디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의 LG트윈스 야구 경기 관람을 지원한 데 이어, 7월 3일과 6일에는 마포구 현석동에 위치한 옥토지역아동센터와 대흥동에 위치한 ‘시냇가에 심은 나무’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각종 학용품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지역 사회봉사 활동의 재원은 지난 6월 9일부터 11일 까지 열렸던 2009년 제작소품 바자회와 13층 Playground 안마기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지속적으로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기 위해 14층, 15층 안내데스크와 15층 카페에 비치된 모금함을 통해 사우들의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개최
지난 27년간 시행해 온 국내 유일의 공익광고 창작 공모전인 ‘대한민국 공익광고대상’이 2009년부터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로 확대되어 개최된다. 일반부의 경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학생부의 경우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휴학생 포함)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부문은 TV·인쇄·인터넷 3개 부문이며, 수자원 절약, 수질보전 등 '물'을 주제로 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09년 8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며, 한국방송광고공사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실무기획단(Tel : 731-749~7433)에서 접수 및 문의를 받는다.










■ 접수 및 문의처
- 한국방송광고공사 2009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실무기획단
- Tel : 02)731-7429~7433,
- (우100-745)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25번지 프레스센터 11층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