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박민호: |
PT 전날 기획서 마지막 정리하는데 갑자기 컴퓨터가 꺼지는 거예요, 80%는 완성된 상태인데 다 날아가 버렸죠. 그게 새벽 다섯 시. 처음부터 다시 썼어요, 그 다음 날 컴퓨터 바로 바꿔주더라고요. | |
한정호: |
모델 때문에 고생했어요. 장이머우(張藝謨) 감독이니, 첸 카이거니, 조지 윈스턴이니, 존 갈리아노… 그야말로 쟁쟁한 거장들이라 섭외도 어려웠지만, 누구는 온다고 했다가 안 오고, 말도 수시로 바꾸고… 거장뿐만 아니라 일반인 모델도 만만치 않았죠. 아, 그리고 중국 지진 때문에 제 머리에도 지진 나는 줄 알았어요. CCTV 촬영 팀이 지진 현장으로 다 가는 통에 잡아놓은 일정이 흐트러지고…. | |
지경영: |
중국이 제일 큰 시장인데, 예상치 못한 일들이 많았어요. 그쪽도 정신이 없으니까 통보도 없이 일방적으로 광고가 불방된 적도 많아요. 한 달쯤 지나서 처리해주긴 했는데…. | |
박정한: |
FGI 때… 중국하고 일본 여행사 사람들이 “광고는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는 말을 하더군요. 마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의 한계를 말하는 것 같아 충격적이었어요. 그래서 ‘From Seoul’이라는 컨셉트가 만들어진 거죠. 서울시에 온 외국인들이 친구나 가족들에게 “여기, 서울 참 좋다”고 이야기하는, 진짜 살아있는 이야기 같은 광고가 필요함을 느꼈어요. | |
#2 -2. 이래서 일한다! | ||
김영록: |
중국 삼환도 상업지구의 제일 큰 빌딩에 LED 광고를 하고 직접 가봤는데, 한 마디로 감개무량했죠. 그 큰 나라에, 그 큰 건물에 우리 광고가 떡 하니 나가나까~ 보람도 보람이 지만, 애국자가 된 것 같은 기분~ | |
한정호: |
이번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회사 내에서 팀원이 제일 많은 팀이 됐어요. 이걸 보면서 ‘이 시대에는 조직이 변화할 수밖에 없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죠. 예전 같으면 기획이라고 하면 순수 광고제작을 하고, 프로모션 업무는 프로모션본부에서 하고 했는데, 이 프로젝트는 특이하게 그런 일을 하는 사람들이 한 팀 안에 모두 들어있어서 대부분의 일이 팀 안에서 해결되니까 그야말로 ‘하이브리드 팀’이라는 느낌이 든 거죠.. | |
지경영: |
재미있다고 하는 건 다 해본 거 같아요. PT를 여러 번 해봤지만 이렇게 종합적으로 해본 건 처음이니까. 스포츠·패션·영화·드라마·시트콤에, 다큐, 리얼리티쇼, 여행사와 하는 것까지 여러 분야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브랜딩을 하면서도 관광객도 유치하는 두 가지 목표를 위해서 굉장히 다양한 툴을 접목시켜봤어요.. 어려운 만큼 정말 재미있었죠. | |
김영록: |
단기간 캠페인이라 ‘확 노출될 수 있는’ 매체를 많이 활용했어요 특히 한복 입은 여성들이 파리 시내를 돌아다니니까 주목도가 굉장하더라고요. 사진을 찍어서 블로깅, 포스팅하는 사람도 많을 만큼…. | |
#3. 우리 회사는 어떤 회사지? | ||
박민호: |
자화자찬 한 번 할까요? 정말 저희처럼 근면하고 끈끈한 정으로 서비스를 해주는 곳은 없는 것 같아요. 광고주를 만나보면 여러분들도 느끼실 텐데…. | |
한정호: |
사람들의 경쟁력이 뛰어나죠. 이거면 더 할 말 없는 거 아닌가요? | |
박정한: |
연이라는 거 있잖아요, 정말 그거 맞는 것 같아요 끈끈하고 정답고 재밌고… 일도 그렇고 정말 좋은 게 많은 회사인 것 같습니다 | |
지경영: |
뭐랄까,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는 회사랄까? 힘든 일이 있어도 늘 웃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 |
김영록: |
‘일의 재미’가 있는 곳이죠! | |
| ||
'Archive > Webzine 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07-08 : Annual Campaign - '고객 마음 읽기'에서 '고객 행동 읽기'로 ② '고객'의 이해 _ 고객은 '분석' 이 아니라 '이해'의 대상 (0) | 2010.08.11 |
---|---|
2008/07-08 : Annual Campaign - '고객 마음 읽기'에서 '고객 행동 읽기'로 ① '2.0 고객' _ 지금은 '내가 직접', 그런데 2.0 이후는? (0) | 2010.08.11 |
2008/05-06 : 엉뚱한 EYE (0) | 2010.08.11 |
2008/05-06 : '緣'想同感 (0) | 2010.08.11 |
2008/05-06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③ Case Study - 사회적 수요와 기업 성격 조화된 전략적 자선 추구 (0) | 2010.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