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1월 편 - 네가 2023년 가지마 했잖아? 그럼 2024년 안 왔어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여러분이 밈집 재밌어했잖아?

그래서 2024년 밈집도 나왔어✌️🐉

 

띄어쓰기의 중요성

점심 뭐 먹지?
12시네 점심🍛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인기가되.😉

네가 2023년아 가지마 했잖아?
그럼 2024년 안 왔어😠

 

띄어쓰기의 중요성

 

숏폼 콘텐츠에서 자주 만나볼 수 있는 띄어쓰기의 중요성.

회 사줄게 / 회사 줄게 와 같이 띄어쓰기 하나로 의미가 달라지는 말을 모아서 각가의 말에 맞는 느낌으로 촬영 후 업로드하는 거예요. 띄어쓰기의 중요성 챌린지가 유행을 하며 많은 연예인들도 해당 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했어요.

 

[엔믹스] 띄어쓰기의 중요성 / 출처: 설윤아씨

 

처음에는 말 그대로 띄어쓰기의 중요성이었는데, 지금은 비슷한 발음의 말을 가지고 말장난을 하는 식으로도 많이 하고 있어요.

 

띄어쓰기의 중요성 사극버젼 ㅋㅋㅋㅋ feat.최수종 (the importance of spacing) / 출처: 유튜브 텐에그

 

영상으로만 유행하는 게 아니라 X에서는 이미지를 이용한 띄어쓰기의 중요성이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X

 

다른 광고, 앙대😔

HSAD 광고왕되👑

 

점심 뭐 먹지? 12시네 점심🍛

 

웹툰 작가 '조석'의 신작 12시네 점심. 월요일부터 금요일 평일 오후 12시가 되면 웹툰이 업로드되며 점심식사를 추천해 주는 점메추 특집 웹툰인데요. 구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현재는 오전 11시에 업로드되고 있다고 해요.

 

출처: 네이버 웹툰

 

12시네 점심은 회차마다 제목이 그날 추천하는 음식의 초성으로 업로드하며 구독자들이 그날의 음식을 맞추는 소소한 재미도 제공한답니다.

 

이러한 12시네 점심을 보던 한 구독자가 '12시네 점심 해시태그를 붙여 점심을 공유하자'는 내용의 댓글을 달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12시네 점심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어요.

 

출처: 네이버 웹툰 공식 인스타그램(@naver_webtoon) / 인스타그램

 

'오늘 점심 뭐 먹지?' 고민이 될 때는, 12시네 점심 웹툰을 통해 점심 메뉴도 추천받고, 챌린지 참여도 해보세요😋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인기가되.😉

 

 X(구 트위터)에서 특히 자주 보이는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짤.

초기 오픈채팅 프로필사진 대체용으로 사용됐다면 현재는 2~4자의 짧은 단어와 이모티콘을 넣어 짤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 짤 속 문구는 주로 '~가되'라는 맞춤법 파괴밈과 함께 사용해요.

 

출처: 네이버 이미지

 

연예인을 좋아하는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보고 'OO이되' (OO에는 그 연예인의 팬덤명이 들어감)라고 말하기도 하고, 기특한 행동을 했을 때는 엄마의 마음이 돼서 '엄마가되' 그리고 너무 멋질 때는 '소녀가되' 등으로 사용하며 새로운 주접밈 느낌이 나기도 해요! 

 

출처: X

 

카카오톡 커스텀 프로필 만드는 방법!

 

카카오톡에 접속하여 '프로필 수정' 클릭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서 '커스텀 프로필 만들기' 클릭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모티콘과 텍스트를 자유롭게 사용 및 작성 (이모티콘은 제외할 수 있어요!)

우측 하단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하기!

 

HSAD는 2024년에도

 

네가 2023년 가지마 했잖아? 그럼 2024년 안 왔어.😠

 

지난 12월 15일 예고편이 공개가 됨과 동시에 화제가 된 환승연애 3의 명대사를 알고 계시나요? 예고편 1분 30분을 확인해 보세요.

 

[환승연애3] 다시 열릴 우리들의 도파민 파티ㅣ메인 예고 | TVING / 출처: TVING 유튜브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너가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

 

예고편이 공개됨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킨 말이에요. 사람들은 해당 말을 빠르게 밈화시켰으며, 다양한 콘텐츠의 제목 또는 홍보 멘트로 사용되고 있어요!

 

슈퍼맨이 돌아왔다 유튜브 채널은 해당 밈을 빠르게 흡수해 다음 날 "아빠가 '딸기 좋아' 했잖아? 그럼 나 삼촌이랑 놀러 안 나왔어"라는 제목으로 콘텐츠를 업로드했고,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 제목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 블로그

 

인스탁스, 그룹 '샤이니' 등도 해당 문구를 이용해 제품과 신곡을 홍보하기도 했어요.

 

출처: 인스탁스 X(@instax_korea) / X

 

이렇게 홍보 외에도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을 이용하여 다양한 팬덤이 해당 밈을 즐기고 있답니다! 또한, 좋아하는 연예인들 영상을 이용해 환승연애 영상을 만들기도 하며 해당 밈을 제대로 즐기고 있어요.

 

출처: X / 햄깅 X(@hemging)

 

01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 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4.01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