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10월 편 - 애드 키친🧑‍🍳 탕후루와 야푸 그리고 이모지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탕탕탕탕 탕후루🍓🍇🍊

야구장에서 뭐 먹지? 야푸⚾️😋

내 마음대로 이모지를 합치자! Emoji Kitchen🧑‍🍳

카카오톡 펑💣

 

탕탕탕탕 탕후루🍓🍇🍊

 

설탕과 물엿을 과일에 묻혀 굳힌 후 먹는 중국의 간식 탕후루. 

 

 

최근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며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딸기, 포도, 귤 등 다양한 과일 탕후루는 물론, 탕후루 솜사탕, 탕후루 마카롱, 송편 탕후루, 오이 탕후루 등의 업그레이드된 탕후루가 등장하고 있어요.

 

출처: 헤이지니 Hey Jini 유튜브(좌) / [빵튜브] 뽀니 BreadTube 유튜브(우)

 

탕후루가 유행함에 따라 설탕이나 물엿을 이용해 만든 음식들을 OOO 탕후루라고 부르기도 해요! 멸치 볶음을 생선 탕후루, 콩자반을 블랙빈 탕후루, 글레이즈드 도넛을 밀가루 탕후루 등이라고 부르는 거예요.

 

출처: 트위터

 

뿐만 아니라, 탕후루를 먹을 때 설탕과 물엿이 부서지며 나는 '아삭'한 소리 덕분에 ASMR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과일 탕후루 ASMR먹방 / Fruit Tanghulu ASMR Mukbang / 출처: 문 Moon ASMR 유튜브

 

외에도 탕후루 알바 체험기, 탕후루 만들기 등의 유튜브 콘텐츠가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지금 사무실에서 이 포스트를 보고 계실 여러분에게 랜선 과일 탕후루 5종을 선물합니다🎁

 

🍓🍓🍓

🥒🥒🥒

🥭🥭🥭

🥝🥝🥝

🍇🍇🍇

 

야구장에서 뭐 먹지? 야푸⚾️😋

 

다양한 스포츠 직관이 유행하고 있는 요즘, 야구장에서 먹는 음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무엇이든 먹을 수 있는 야구장에서 먹는 음식을 '야구장 푸드' 줄여서 '야푸'라고 불러요.

 

출처: 인스타그램(좌) 트위터(우)

 

자신이 야구 경기를 보며 먹은 음식을 올리기도 하고, 야푸를 추천하거나 추천 받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어요. 또한, 야구장에는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고기 굽는 좌석 일명 '고굽좌'가 있다는 사실! 

 

출처: 트위터

 

여러분이 야구장에서 먹어본 또는 먹어보고 싶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29년 만에 정규시즌에서 우승한 🏆️LG트윈스🏆️의 시상식이 15일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우승의 장소에 어울리는 야푸는 무엇이 있을까요?🍻

 

출처: LG트윈스

 

드디어...?!?!?!!?😋

 

내 마음대로 이모지를 합치자! Emoji Kitchen🧑‍🍳

 

2개의 이모지를 하나로 합쳐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제 Emoji Kitchen을 통해 그 생각을 현실로 옮길 수 있어요. 최근 구글에서 선보인 Emoji Kitchen은 원하는 2개의 이모지를 합쳐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에요!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1. 구글 검색창에 'Emoji Kitchen'을 검색한다. (검색이 귀찮다면 글씨를 클릭하세요!)

2. '요리하기'버튼 클릭

3. ㅁ+ㅁ에서 ㅁ를 클릭 후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한다

4. 합쳐진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복사하기

(*합쳐진 이모티콘은 이미지로 복사가 됩니다.)

5.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에디터는 다가오는 겨울을 생각하며 🌲과☃️을 합쳐보았는데요! 쟈란~ 보자마자 겨울이 생각나는 귀여운 이모티콘이 생성되었어요! 

 

출처: Emoji Kitchen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조합은 '거북이' 조합인데요, 거북이가 들어가면, 이모티콘이 유독 말도 안 되게 귀엽고 사랑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출처: Emoji Kitchen

 

일부 기업에서는 Emoji Kitchen으로 마케팅을 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캐릭터들을 가지고 Emoji Kitchen을 즐기는 팬들도 늘고 있어요!

 

출처: 트위터

 

지금 구글 검색창에 'Emoji Kitchen'을 검색해 보세요! 여러분의 필승 조합은 무엇인가요!?

 

카카오톡 펑💣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 '펑'! 타 SNS의 스토리와 비슷한 기능으로 업로드하면 24시간 동안 노출이 되며, 24시간이 지나면 해당 게시물은 '펑'하고 사라져요. 노출 정도를 모든 친구/내가 설정한 친구로 나눌 수도 있고, 우측 하단의 하트 버튼을 통해 친구의 펑에 반응을 보낼 수도 있어요.

 

 

 또한, 친구의 펑에 답글을 달면 1:1 개인 채팅방으로 카톡이 전달돼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다른 점은 펑을 누르지 않아도 게시물을 미리 볼 수 있다는 점! 귀여운 사진을 펑에 올려놓으면 카카오톡에 접속할 때마다 기분이 귀엽습니다😳

 

 

 🍂10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3.10

https://direct.me/reindeer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