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9월 편 - HS애드, 밈집 앤나 여러분 셋의 만남 기쁘다😄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광고, HS애드 앤나 밈집

셋의 만남 기쁘다😄

밈집에 미치는 이유🧑‍🏫

모래하트샷🫶🏻

HS애드의 도도독…!👒

 

광고, HS애드 앤나 밈집

 

유튜버 승헌쓰가 탄생시킨 유행어 '앤나'. 'AND'를 승헌쓰만의 느낌을 살려 사용한 말인데요, 듣는 사람에 따라 '앤나', '애나', '인나'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폴킴폴킴

 

앤나는 'AND', '그리고' 대신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단어로, '앤나'를 사용하면 묘하게 들뜨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출처: 트위터

 

셋의 만남 기쁘다😄

 

국제 커플 유튜버 '토모토모'의 댓글창에 달린 댓글 하나가 몇 년째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펜데믹으로 잠시 이별을 해야 했던 커플의 영상에 '유인짱 토모짱 상규짱 이 세명 이별 너무 슬프다.'라는 댓글이 달렸어요. 토모토모의 팬으로 추정되는 상규짱이 슬퍼한 지 1년. 두 사람이 재회하는 영상에 '유인짱 토모짱 상규짱 이 세명 재회 너무 기쁘다.'라고 댓글을 남기며 여전한 팬심을 보였고, 해당 댓글이 '셋의 만남 기쁘다'로 변형되어 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출처: 토모토모 유튜브 댓글

 

세 사람의 만남 뿐만 아니라 사람과 어떤 물건 또는 캐릭터, 사람과 방송 등 일단 무언가 셋이 만나기만 하면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 귀엽고,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밈이에요. 콘텐츠의 타이틀로도 많이 사용돼요.

 

출처: 유튜브(좌), 트위터(중), 네이버VIEW(우)

 

밈집에 미치는 이유🧑‍🏫

 

유튜버 '승우아빠'가 닌텐도 게임 '동숲에 미치는 이유'에 관해 이야기한 영상을 알고 계시나요? 마치 교수님처럼 사람들이 동숲에 미치는 이유를 하나하나 설명하는 영상. 보다 보면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게 되는데요, 해당 영상 속 칠판짤이 많은 팬덤 사이에서 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동물의 숲, 빠져들 수밖에 없는 이유 / 출처: 승우아빠 일상채널 유튜브

 

해당 칠판짤을 따라, 칠판에 자신이 OO에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는 짤을 올리며 최애에 대한 자신의 애정을 뽐내곤 한답니다.

 

출처: 트위터

 

모래하트샷🫶🏻

 

모래를 하트모양으로 판 후, 그 안에 휴대폰을 넣어 사진을 찍는 모래하트샷! 푸른 하늘을 배경삼아 인생샷을 건질 수 있어 유행인 사진 찍는 방법이에요. 날이 좋은 날은 하트모양 하늘을 촬영하기도 하고, 친구 또는 연인과 촬영을 하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의 포토카드나 인형 그리고 자신의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을 하는 등 다양한 촬영을 할 수 있어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홍설(@hongsn0w)(좌), 트위터(우)

 

모래하트샷이 유행을 하며, 모래하트샷을 찍는 방법과  다양한 꿀팁도 함께 공유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Shorts

 

모래하트샷은 바다에서의 추억을 보다 소중하게 남길 수 있는 좋은 방법 같아요! 만약 모래하트샷을 남기고 싶은데 바다도 멀고, 주변에 모래도 없고 또는, 땅을 파기 귀찮다면? 모래하트샷 필터를 가지고 있는 카메라 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HS애드의 도도독…!👒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김채원이 최근 진행된 2023 르세라핌 월드투어에서 한 귀여운 실수가 화제예요. 원래 가사는 '피어나(팬덤명) 너 내 동료가 돼라'인데 채원이 '피어나 너 내 도도독'이라고 말한 가사 실수예요.

 

김채원이 갑자기 가사 실수한 이유ㅋㅋ "도도독" 당사자한테 물어봄 / 출처: 르세라핌전문가 유튜브

 

가사 실수 후 채원의 표정, 멤버들의 푸흡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도 무대를 이어나간 멤버 사쿠라. 이 모든 반응들 때문에 백번 보면 만 번 웃게 되는 영상이라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어요.

 

공연이 온라인으로 송출된 이후, 채원의 지인들은 채원에게 '도도독'으로 장난을 치기도 했고,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해당 영상에 좋아요와 함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라고 댓글을 달며 또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출처: 틱톡

 

"여러분, HS애드의 도도독...!"

 

🍃9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3.09

 

https://direct.me/reindeer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