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6월 편 - 밈집줬잖아! 좋다매😠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밈집에 환불이 어딨어. 좋다매😠

HS애드가 말아주는 광고 아니면 안 먹는다고🙅‍♀

추구미는...🥰

너... T야...?😳

젤다 왕국의 눈물☁️

그 시절이 돌아왔다!
엠알케이 편선지😎

 

밈집에 환불이 어딨어. 좋다매😠

 

출처: 유튜브

 

트위터에서 아이돌 팬이 가상의 상황을 연출한 밈으로, 대상이 귀엽거나 좋을 때 재치 있게 웃음 포인트를 만드는 가상의 대사예요.

 

출처: 유튜브(좌), 트위터

 

OO에 환불이 어딨어. ㅁㅁㅁ해줬잖아. 좋다매!로 조금 변형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밈이 됐으며, 주로 포스팅의 제목이나 연예인과의 영통 팬싸 등의 아이돌 관련 콘텐츠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좋아하는 연예인의 닮은꼴을 OO에 넣거나, 이미지나 대상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에 맞춰 변형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좋아하는 아이돌을 귀엽게 모에화 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HS애드가 말아주는 광고 아니면 안 먹는다고🙅‍♀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주접 멘트! 'OO이가 말아주는 ㅁㅁ아니면 안 먹는다고!!!'

 

출처: 트위터

 

OO이가 ㅁㅁ을 너무 잘해서, OO가 해주는 ㅁㅁ아니면 안된다는 의미의 밈이에요!

ㅁㅁ에는 춤, 노래 등의 실력이 필요한 것이 들어갈 수도 있고, 브랜드의 이름이나 의상 등 OO이가 잘하는 또 잘 어울리는 무엇이든 들어갈 수 있어요!

 

 추구미는...🥰

 

'추구+미(美)'의 합성어로, 내가 추구하는 것! 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상대의 마인드 등이 내가 추구하는 것, 나의 이상향과 맞으면 '내 추구미' 라고 말하곤 해요.

 

출처: 트위터, 유튜브(우)

 

예를 들어, 공부를 잘하고 싶으면 전교 1등인 친구가 내 추구미, 광고를 잘 만들고 싶으면 광고를 잘 만드는 HS애드가 내 추구미,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가 가지고 있는 분위기를 내가 갖고 싶으면 카리나 내 추구미 등 다양한 상황에 사용돼요! 길게 설명할 것 없이 상황에 맞는 이미지를 올리며 (내) 추구미라고 쓰는 게 포인트! 길게 설명하지 않는 만큼, 나의 추구미를 잘 설명하고,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를 함께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해요.

 

여러분들의 추구미는 무엇인가요? 일단 예비광고인분들의 추구미는 HS애드라는 사실은 알고 있어요!😏

 

너... T야...?😳

 

T들은 굴하지 않지 / 출처: 숏콜라 유튜브

 

MBTI가 여전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지금, '너... T야?'라는 말이 유행이에요!

논리와 사실판단을 중요시하는 MBTI 유형이 T유형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내 말에 감정의 공감 없이, 진실만을 말할 때 사용하는 말이에요.🥹

 

그룹 세븐틴 호시의 너T야? 5종 세트 / 출처: 인터넷 커뮤니티

 

'너 T야?'라고 말만 할 수도 있지만, 손이나 주변의 도구를 사용하여 T모양을 만들며 상대방을 킹받게 하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예요. 참고로 '너 T야?'라고 물어보며 킹받게 하는 사람에게 'ㅇㅇ큐티>_<' 등 '티'로 끝나는 단어로 대답하며 반격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TikTok의 홍다분

너 F야?

www.tiktok.com

출처: 틱톡 홍다분(queendabun)

 

반대로 많은 공감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너 F야?'라고 묻는 것도 유행을 하고 있답니다!

 

참고로 에디터는 T입니다. 너 T야? 들었을 때 어떻게 알았냐고 답합니다. 이상입니다.

 

젤다 왕국의 눈물☁️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3rd 트레일러 / 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채널

 

닌텐도 게임 젤다 왕국의 눈물이 출시됐어요.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며 직장인들이 젤다 출시일에 맞춰 연차를 내는 ‘젤다 휴가’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예요! 젤다를 하느라 연차를 내는 것은 물론, 밤새 젤다를 하여 주변사람과 연락이 끊긴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려오고 있어요.😂

 

 

출처: 위버스(좌) 르세라핌 공식 트위터(우)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사쿠라는 팬사인회에서 젤다 게임칩을 받고 행복해하거나, 여느 젤다 팬들처럼 젤다를 하러 떠난다는 등의 글을 업로드하며 젤다에 대한 애정을 나타내기도 했어요!

 

그 시절이 돌아왔다!
엠알케이 편선지😎

 

출처: 텀블벅

 

1998년 창간하여 2000년대 초중반까지 인기를 끌었던 엠알케이 잡지! 그 시절, 나왔다 하면 매진됐던 엠알케이 잡지의 포인트는 편선지였죠! 가위로 열심히 오리고, 붙여서 만든 편지지에 편지를 써서 친구에게 줬던 기억이 생생해요!

올해, 엠알케이 매거진에서 과거를 떠올리며 한정판 편선지사전을 출시했다고 해요! 현재 텀블벅에서 펀딩 진행중이니, 관심 있으신 분은 당장 달려가세요🏃‍♀🏃

 

우리가 애정한 엠알케이 편선지의 모든 것 [한정판] 텀블벅 펀딩 링크

 

우리가 애정한 엠알케이 편선지의 모든것 [한정판]

그시절 우리가 애정했던 엠알케이의 편선지를 모두 간직할수 있는 한정판 패키지

www.tumblbug.com

 

🌞6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3.06

 

https://direct.me/reindeer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