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4월 편 - 문단속을 철저히🚪🔑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 중꺾마? 이제는 중꺾그마 (중요한 건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

🌸 2023 댄스 챌린지😎 ♪┏(o・ )┛♪┗( ・o・)┓♪
     (feat. 카이, 애니메이션 그리고 띵띵땅땅)

🌸 세상엔 다양한 종류의 부적이 있어

🌸 문단속을 철저히! 스즈메의 문단속 후유증🚪🔑

🌸 2023 NEW 거울셀카!🤳

 

중꺾마? 이제는 중꺾그마 (중요한 건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

 

출처: 할명수 유튜브

 

올 초,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뜨겁데 달군 말이죠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 일명 '중꺾마'. 최근, 중꺾마를 이을 새로운 말이 생겨났어요. 바로 '중요한 건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이에요.

개그맨 박명수 님이 유튜브 할명수에서 스태프의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말에 대한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답하며 시작됐답니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현재 '중요한 것은 꺾였는데도 그냥 하는 마음'은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사며 특히, 콘텐츠의 제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출처: 대전광역시 동구청

 

4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대청호 벚꽃 축제는 '요한 건 였는데도 그냥 하는 축제'라는 현수막과 함께 축제를 홍보하기도 했어요. 축제 일정보다 역대급으로 빠르게 개화한 벚꽃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축제 시작 전부터 대청호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고 해요.🌸

 

꺾이지 않는 마음과 꺾였는데도 하는 마음 모두 중요한 마음인 만큼, 많은 분들이 '중꺾마' 또는 '중꺾그마'를 외치며 힘내시면 좋겠습니다 ୧( “̮ )୨✧!! 

 

2023 댄스 챌린지😎 ♪┏(o・ )┛♪┗( ・o・)┓♪

 

2023년이 시작된 지 어언 4개월! 벌써 수많은 댄스 챌린지들이 생겨났어요! 대표 챌린지 TOP 3을 소개해드릴게요!

 

Call me Rover Rover Rover 댄스 챌린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절도 있는 안무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노래는, 수많은 가수들의 사랑도 받으며 챌린지 영상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는 그룹 엑소의 멤버 '카이'의 신곡 Rover가 챌린지 유행에 탑승했어요! 트와이스 모모, 도재정으로 돌아오는 NCT 정우 그리고 같은 그룹 멤버인 세훈과 백현까지! 수많은 사람이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그와 함께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 줄을 섰다는 소문까지 있어요!😲

 

Dancing king & queen Rovers 🐻🍑 / 출처: EXO 공식 유튜브

 

Mr. Rover rover rover 🐻🤍🐶💚 / 출처: EXO 공식 유튜브

 

Mr. Rovers 🐥🐻🐶 / 출처: EXO 공식 유튜브

 

씐난다~! 토카토카토카~🎶
애니메이션 댄스 챌린지😆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댄스들을 모아 모아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챌린지예요!

실제로 챌린지에는 사람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캐릭터가 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해요! 댄서 아이키가 틱톡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인기스타 햄깅이도 유튜브를 통해 챌린지에 참여했어요!

 

출처: 아이키 공식 틱톡

 

햄깅이 애니메이션 댄스 챌린지 / 출처: 햄깅 유튜브

 

띵띵땅땅 챌린지

 

머릿속에 맴도는 멜로디와 안무로 잘 알려진 띵띵땅땅 챌린지! 최근 배구선수 이다현의 세리머니로 더 핫해진 챌린지예요! 💘

 

올스타전 이다현 세레모니 / 출처: Daluv_v 유튜브

 

 

세상엔 다양한 종류의 부적이 있어

 

부적하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으신가요? 어딘가 무섭고, 다가가기 어려운 부적이 떠오르시나요!? 요즘 대세는 부적이에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부적과는 많이 다른 이미지의 부적이요!

요즘은 원하는 모든 것을 부적으로 만들 수 있어요. 고양이와 행복해지는 부적, 원하는 연예인의 포토카드가 나오는 부적, 그냥 잘 됐으면 좋겠는 부적 등등이요. 연예인이 팬들에게 부적을 써주거나 그려주기도 하고, 팬들이 원하는 포토카드를 얻기 위해 '포카부적'을 만들기도 해요.

 

그룹 갓세븐 멤버 진영 더현대 팝업스토어 부적 / 방탄소년단 정국의 캐릭터 인형 꾹뚜기와 부적
그룹 NCT 멤버 재현과 도영 포토카드 부적 / 그룹 스트레이키즈 멤버 리노 포토카드 부적 / 최고심 부적

 

최근 서교동에서 큰 인기를 끈 인플루언서 최고심의 팝업스토어 '건강이 최고심'에서는 총 100가지의 부적을 판매하였는데, 그 내용은 칼퇴 부적, 걱정이 사라지는 부적, 만능 부적일상생활에서 흔히 원하는 것들에 대한 부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문단속을 철저히! 스즈메의 문단속 후유증🚪🔑

 

3월 개봉 후, 박스오피스 1위를 하고 있는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 재난을 막기 위해 폐허를 다니며 문단속을 하는 내용의 영화예요!

 

[스즈메의 문단속] 두 번째 예고편 대공개!!! / 출처: 미디어캐슬 유튜브

 

최근 스즈메의 문단속을 보고 후유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어요. 바로, 열려있는 모든 종류의 문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닫아버리는 후유증이에요! 있는 힘껏 문을 닫으며, 등장인물 '소타'가 외치는 주문을 함께 읊기도 해요!

 

아뢰옵기도 송구한 히미즈의 신이시여

머나먼 선조의 고향 땅이여

오래도록 배령받은 산과 하천이여!

경외하고 경외하오며 삼가 돌려드리옵나이다

 

출처: 혜찌 공식 틱톡(좌) / 타이섭 유튜브(우)

 

또한, 후유증과 함께 스즈메의 문단속 패러디를 하는 사람도 늘고 있어요! 유튜버 김계란은 '헬스장 문단속'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기도 했으며, 문이 열리면 다른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이 세상으로 넘어온다는 내용의 '스즈메의 어디로든 문단속' 등 다양한 패러디 영상이 등장하고 있답니다!

 

3대 600 스즈메의 문단속 / 출처: 피지컬갤러리 공식 유튜브

 

스즈메의 어디로든 문단속 / 출처: 유준호 공식 유튜브

 

출처: 김계란 공식 인스타그램(@physical_gallery_egg), 빠니보틀 공식 인스타그램(@panibottle_official)

 

2023 NEW 거울셀카!🤳

 

2023년을 이끌 새로운 거울셀카 포즈가 등장했어요!

거울 앞에서 플래시를 터뜨려 촬영하는 거울셀카가 유행인데, 머지않아 거울셀카의 트렌드가 바뀔 것만 같아요!

 

과거 거울셀카 / 출처: 몬스타엑스 공식 트위터(@OfficialMonstaX), 설아 공식 인스타그램(@seola_s), 엔믹스 공식 인스타그램(@nmixx_official)

 

2023 NEW 거울셀카는 먼저, 카메라를 셀카 모드로 전환 후, 카메라 렌즈가 아닌 휴대폰 화면이 거울을 바라보게 하여 촬영하는 거예요!📷

사진은 한 장인데, 사람은 둘+α! 현재 연예인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가 되고 있으며, 독특한 방법으로 촬영하다 보니 MZ들 사이에서도 서서히 인기를 끌고 있어요.

 

출처: 디에잇 공식 인스타그램(@xuminghao_o), 재민 웨이보, 에스파 공식 트위터(@aespa_official), 안유진 공식 인스타그램(@_yujin_an)

    

🌸4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3.04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