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2월 편 -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있어?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HOT ITEM🔥

너 나 좋아하지 않아?
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 있어?

너와 나의 음식 취향은?
음식 취향 템플릿😋

 

이건 아니지예

 

너무 좋은 상황에서 긍정의 의미로 사용되는 이건 아니지. 일종의 주접 밈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우리 집 강아지가 너무 귀엽거나, 좋아하는 연예인이 너무 예쁠 때 사진이나 영상을 업로드하며 이건 아니지예~~~ 라고 말하곤 해요. 

 

출처: X

 

최근에는 이건 아니지예가 부정적인 의미로도 사용되며 이거지예도 긍정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어요. 이건 아니지예가 부정의 의미인지 긍정의 의미인지는 어떤 상황에 사용됐는지에 따라 쉽게 판단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좌) 부정의 이건 아니지예 / X(우) 긍정의 이건 아니지예

 

버츄얼 아이돌

 

K-POOP의 새로운 패러다임 버츄얼 아이돌. 현재 국내에서는 이세계아이돌(이하 이세돌)과 플레이브가 버츄얼 아이돌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어요.

 

이세돌은 유튜버 우왁굳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되었으며, 현재 왁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6인조 버츄얼 걸그룹이에요. 싱글 앨범 RE:WIND로 데뷔를 했으며 해당 앨범의 뮤직비디오는 약 2,000만 회를 기록했고, 5개월 전 공개된 새로운 뮤직비디오 또한 약 1,30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세돌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이세계아이돌 (ISEGYE IDOL) - KIDDING (키딩) Official MV / 출처: 왁타버스 WAKTAVERSE 공식 유튜브

 

이세돌돌은 2월 더현대 서울에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오픈하여 한 번 더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해요!

 

이세돌 팝업스토어 자세히 알아보기

 

플레이브는 작년 데뷔를 하며 가장 최근 발매한 앨범은 초동 20만 장을 기록하는 등의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출처: PLAVE(플레이브) OFFICIAL(@plave_official) 공식 X

 

플레이브는 영통 팬싸 및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을 만나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라이브 방송 중 보이는 오류도 팬들에게 셀링 포인트가 되기도 하는데요.

 

⚠ 플레이브 오류났음 ⚠ 멤버별 렉 대처법 / 출처: 쁠레이빙 :Plaving 유튜브

 

플레이브는 현재 오는 2월 26일 컴백을 위해 준비 중이며, 올해 단독 콘서트도 진행 예정이라고 밝히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어요.

 

한국을 대표하는 두 버츄얼 그룹이 앞으로 보여줄 모습이 기대돼요.

 

HOT ITEM🔥

 

전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판다 푸바오의 굿즈가 출시되고 있어요! 쿠션부터 스티커, 아크릴 스탠드 등의 다양한 굿즈와 함께 도서까지 등장하고 있는데요.

 

출처: 에버랜드 공식 온라인스토어

 

푸바오뿐만 아니라 바오의 엄마 아이바오와 동생 쌍둥바오의 인형도 출시가 됐어요. 인형 굿즈는 바오 가족이 판다라는 특성을 이용해 검은색과 흰색으로 털을 표현했고, 푸바오의 동생 쌍둥바오들 인형 또한 아기라는 특성을 피부가 보이는 옅은 털색으로 표현해냈어요!

 

푸바오 인형, 아이바오와 쌍둥바오 인형 / 출처: 카카오톡 선물하기

 

푸바오의 동생 루이바오와 아이바오 쌍둥이 인형은 출시되자마자 품절 대란이 일어나 많은 바오바오 팬들의 재입고를 부르고 있어요🥺 푸바오 굿즈는 에버랜드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참고로 아이바오와 쌍둥바오 인형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더 많은 푸바오 굿즈가 궁금하다면?

 

국립중앙박물관은 대한민국의 과거와 문화를 보다 세련되고 현대에 맞게 디자인하여 새로운 굿즈가 나올 때마다 화제가 되고 있어요. 특히, 잔에 차가운 술이 담기면 취객선비들의 얼굴이 붉게 물드는 취객선비 3인방 변색 세트는 입고가 될 때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어요.

 

또한,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는 고려청자의 무늬를 그대로 가져와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무선 이어폰 사용자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어요.

 

취객선비 3인방 변색 잔세트 /  별헤는 밤 유리컵-흰색 / 고려청자 에어팟 케이스 / 출처: 국립박물관 문화상품 뮤지엄샵

 

국중박 굿즈 보러 가기

 

너 나 좋아하지 않아?
리를빗 챌린지 (with New 챌린지📱)

 

해외에서 먼저 시작된 챌린지 초기 자신의 미모를 자랑하며 가사에 맞춰 연기를 하는 일명 '얼굴 자랑'챌린지라고도 불려요. 주로 가사에 맞춰 연기를 하지만, 연기를 하지 않고 오직 자신의 미모 자랑만 하며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람도 있답니다!

 

 

TikTok · Nils Kuesel 님

좋아요 4.9M개, 댓글 34.2K개가 있습니다. "POV: You’re at a party…Cr@milos.guzel (@simoneberlini @nickaufmann )"

www.tiktok.com

출처: Nils Kuesel 틱톡

 

 

TikTok · NCT Official 님

좋아요 1.7M개, 댓글 38.6K개가 있습니다. "Pick your boy😏"

www.tiktok.com

출처: NCT 공식 틱톡

 

이 챌린지를 위해서는 일단 4명의 사람이 필요해요! 노래 가사에 맞춰서 연기를 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Hey, girl, you like me a little bit 야 너 나 좀 좋아하지 않아?

No, I don’t even like you a little bit 아니 나 너 조금도 안 좋아하거든 🤷🏻‍♀️

 

Come on, girl - you like me a little bit 에이 야 너 나 조금 좋아하잖아?

Ha! Not even a little bit! 하~ 조금도 아니거든 🙅🏻‍♀️

 

Wait - don’t you like me a little bit? 잠깐, 넌 나 좋아하지 않냐?

Ew, I don’t even like you a little bit! 으~ 요만큼도 아니거든 🤷🏻‍♀️

 

Ha! I heard you like me a little bit 하~ 넌 나 조금 좋아한다고 들은 것 같은데

Umm.. well, maybe just a little bit 음.. 글쎄 조금은 좋아할지도? 🙆🏻‍♀️

 

위의 볼드체 처리된 부분을 4명의 사람이 각각 맡아 표정 연기를 보여줘요. 현재는 국내에서도 많은 아이돌이 참여하며 또 한 번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MY, you like me a little bit? ✨ / 출처: aespa 공식 유튜브

 

 

TikTok · &TEAM 님

좋아요 767.6K개, 댓글 11K개가 있습니다. "You like me a little bit?🤔"

www.tiktok.com

출처: &TEAM 공식 틱톡

 

숏폼 플랫폼 (틱톡, 쇼츠, 릴스 등)에서 'little bit'을 검색하면 더 많은 사람들의 챌린지를 만나볼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최근 해외에서 유행을 시작해 국내에서도 조금씩 유행을 하고 있는 숏폼 콘텐츠도 소개할게요. 카메라에 자신의 연인, 친구 등의 사진을 띄운 휴대폰 화면을 보여주고 화면이 사라지면서 화면 속 사람이 화면과 같은 표정으로 나타나는 거예요!

 

그룹 제로베이스원(ZB1)의 장하오와 이 해당 콘텐츠를 촬영하기도 했으며,

 

국민햄씨 집에 놀러 온 하오거🦝 엠카가 콜라주 M 안 했잖아? 그럼 하오빈 챌린지 안 왔어 / 출처: Mnet K-POP 공식 유튜브

 

에스파의 카리나와 윈터도 참여했어요! 

 

 

TikTok · aespa official 님

좋아요 1.7M개, 댓글 36.5K개가 있습니다. "💙📱🤍"

www.tiktok.com

출처: aespa_official 공식 틱톡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밈 있어?

 

X(구 트위터)를 통해 시작된 새로운 밈. 사람들은 트위터 '몽룡이' 계정에서 시작된 밈이라고 말하는데요!

 

 

잠들락 말락 말랑말랑한 몽룡이 사진과 함께 게시한 글이 밈이 되었어요. X상에서는 좋아하는 연예인의 이미지와 함께 잠들면 안대... 진실게임하자 좋아하는 OO있어? 라고 업로드하곤 하는데요, OO에는 주로 사진 속 인물과 어울리는 단어를 넣어 사용한답니다!

 

출처:X (구 트위터)

 

외에도 블로그 및 유튜브 콘텐츠 타이틀로 사용되거나, 그림러들이 자캐와 함께 해당 밈을 업로드하곤 해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너와 나의 음식 취향은?
음식 취향 템플릿😋

 

물냉 vs 비냉, 물복 vs 딱복, 후라이드 vs 양념···

 

같은 듯 다른 비슷한 음식을 가지고 친구들과 이야기해보신 경험 있으신가요? 친구와 나의 음식 취향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음식 취향 템플릿이 유행이에요! 일종의 음식 밸런스 게임이에요.

 

출처: 인스타그램

 

사람들 사이에 특히 논란이 있는 음식들을 나열하여 서로의 취향을 쉽게 알아볼 수 있어 인스타그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혹시 이렇게 번거롭게 갤러리에서 체크하고 피드에 올리는 게 아니라 스토리에 손쉽게 템플릿을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시나요? 템플릿은 같은 주제에 대한 사진을 모아둔 기능인데요. 한 유저가 스토리에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음식 취향 템플릿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유저가 만든 템플릿을 직접 추가를 눌러 손쉽게 사용할 수도 있다는 사실!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고, 스토리에 바로 공유하여 1분도 걸리지 않고 나의 취향을 친구들에게 공개할 수 있어요👍️ 보다 자세한 템플릿 사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음식 취향 템플릿 자세히 알아보기🍱

 

02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 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이달의 트렌드 밈집 2024.02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