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3년 신제품 슈케어 & 슈케이스 캠페인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LG전자의 23년 신제품 슈케이스 & 슈케어를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 다채로운 이벤트와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는 마포 한강지구 마포인트에서 HS애드와 함께한 LG전자 신제품 슈케어 & 슈케이스 프로모션 그 다섯 번째 캠페인 "슈케어 오아시스"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LG전자의 과제는?

 

"LG전자의 2023년 신제품이자 매니아 가전인 슈케이스&슈케어가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강점을 어떻게 어필해야 매니아층 가전인 슈케어 & 슈케이스에 대한 타겟층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일반고객들에게도 노출될 수 있을까요?"

 

슈케이스 & 슈케어 제품이 올해 출시된 매니아 가전인만큼 생소하기도 하고 아직 제품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고객분들이 많아 LG전자의 슈케어와 슈케이스 제품의 강점은 직접적으로 체험해 보고 경험해 보는 것만이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판단에 경험공간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인사이트의 발견!

 

 

1) 적합한 타겟을 찾기 위한 관점의 전환

 

헬시 플러저를 기반으로 MZ타겟이 스스로 즐기고 인증하는 대표 스포츠와 협업 프로모션하여 타겟에 긍정적인 제품 경험을 제공함으로 관심도를 높이고, 많은 분들이 제품을 체험과 동시에 관련 이벤트 등의 즐길 요소를 가질 수 있도록 수많은 러닝/라이딩 등 행사 개최 사례가 검증된 서울 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공간인 마포인트에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 고객을 오게 할 것이 아닌 올 고객을 환영

 

매니아 가전의 특성상 고객을 오게 할 것이 아닌 경험공간에 기꺼이 올 고객을 타겟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매니아 패션, 슈 컬렉터, 한강레저를 즐기는 사람들 대상으로 이전 행사를 진행 후, 이번에는 한강을 달리는 러너분들 이야말로 기꺼이 올 고객이라 생각하였습니다.

러닝이 MZ세대의 새로운 문화가 되어 많은 러닝크루들이 생겼고, 최근 TV, SNS등 많이 노출되고 있어 러닝크루 분의 참여를 유도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다고 판단하여 MZ세대 러닝크루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목표를 고려하여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1) MZ러너들이 어떤 공간인지 한눈에 인지할 수 있는 네이밍과 키비주얼

 

 

한강을 달리는 러너들이 러닝 중 쉬어 갈 수 있고, 신발도 케어받을 수 있는 공간임을 나타내는 네이밍인 "슈케어 오아시스"로 이번 행사의 콘셉트를 담아냈습니다. 또, 러닝 중, 또는 러닝 후 휴식공간에서 잠시 쉬어 가며 신발을 케어받을 수 있는 오아시스 같은 공간을 보여주면서 MZ세대가 좋아할 감성의 네온 라이트닝을 활용하여 한층 힙한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도록 키비주얼이 제작되었습니다.

 

2) MZ러너들과 함께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운동화 한 켤레로 언제 어디서나 제약 없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러닝이 MZ세대의 한 가지 문화로 자리 잡힌 가운데, 러너분들이 제일 소중하게 생각하는 신발을 케어할 수 있는 오아시스 같은 휴식공간을 준비하여 잠시 머무르는 동안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매일 저녁 러닝크루분들이 방문해 러닝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셨고, 러닝 프로그램 진행 시에는 전문 페이서분들께서 항시 안전하게 러닝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 외에도 러너분들이 땀에 젖은 신발을 슈케어 체험을 통해 케어하는 시간 동안 제품의 USP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 장점을 담아낸 여러 가지 이벤트와 행사 콘셉트를 담은 멋진 굿즈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LG전자 힐링미아르뗴 안마의자와, 스타일러 협찬으로 더욱 편안한 휴식공간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3) 자칭 타칭 러닝 매니아 가수 '션'과 함께한 슈케어 오아시스

 

11월 13일에는 이곳 슈케어 오아시스에 자칭 타칭  러닝 매니아 가수 '션'님을 초청해서 MZ 러닝크루분들과 함께 러닝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평소에도 러닝을 즐기신다는 '션'님도 슈케어에 많은 관심을 보이셨는데, 준비된 이벤트를 즐겁게 참여하신 후, 굿즈도 받아 가셨습니다!

 

 

4) 스케치 영상

 

LG 슈케어 오아시스 feat.션 👟|Life's Good|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슈케어&슈케이스 / 출처: LG전자 공식 유튜브

 

📈그 성과는?

 

1) 슈케어 & 슈케이스 제품 고관여자 타겟팅

 

저희는 '누가 매일 세탁할 수 없는 신발을 손쉽게 케어받을 수 있는 슈케어 & 슈케이스 제품에 갖고 싶어 할까?'라는 질문을 던진 후 신발을 좋아하는, 신발을 아끼는 누군가를 타겟팅해야 했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한 켤레의 운동화만 있으면 특별한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러닝이 요즘 트렌드가 되어 많은 MZ세대가 즐기고 있는데, 이 러너들을 타겟팅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기꺼이 저희가 준비한 경험공간이 찾아오는 타겟, 바로 MZ세대 러너분들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정확한 타겟팅으로 많은 러닝크루분들이 함께 해 주셨고, 경험 공간에 만족해 주셨습니다.

 

2) 기존 연간캠페인 비교 높은 수치의 UGC생성

 

MZ타겟으로 러닝크루 커뮤니티 중심으로 경험 유도하여 14일간 현장방문객 9,744명, 직접체험객 4,759명으로 대폭 상승하였고, 현장 이벤트 참여로 제품 경험에 대한 UGC 생성 1,837건 달성하며 SNS 업로드건도 타 행사 대비 4배 이상 월등치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자발적인 SNS 업로드건도 상당했는데요, 스토리 업로드건도 행사기간 전체 500건 이상 확인되었습니다.

 

🎬비하인드 에피소드

 

1) '션'도 진심이었던 러닝프로그램

 

평소 러닝을 즐기신다던. 션님은 그날 함께 해 주신 러닝크루분들과 기존 5km가 짧다며 좀 더 길게 뛰고 싶다고 하셨는데요. 현장에서 바로 10km 코스로 변경하여, 러닝크루분들과 달려 주셨습니다. 정말 러닝에 진심이시더라고요. 러닝 후 즐거운 경험이셨는지 러닝크루분들에 모두에게 한강라면을 쏘시며 행사기간 중 한번 더 들려주신다고 약속까지 해 주셨답니다.

 

 

2) LG전자와 함께 하고 싶은 MZ세대 러닝크루

 

LG전자와 함께하고 싶었던 러닝크루분들이 많아 자체적으로 문의가 많이 오기도 했는데요. 14일간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러닝크루분들이 방문해서 러닝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을 함께해 주셨습니다. 저녁시간 두타임으로 진행되어 두 팀의 러닝크루분들만 함께할 수 있었는데 러닝프로그램 희망시간이 겹치는 러닝크루팀들이 너무 아쉬워했습니다.

 

https://direct.me/reindeer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