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ency of the Year’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대표이사 : 정성수)가 서울영상광고제에서 2020년 가장 뛰어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광고회사에 수여하는 2020년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습니다.
이는 HS애드가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 캠페인으로 그랑프리 2개와 금상 1개를 수상하고, LG전자 광고로 은상 1개와 동상 2개, 네이버 웹툰 ‘하렘의 남자들’ 광고로 동상 1개 등 총 그랑프리 2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수상한 결과입니다.
HS애드가 제작한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 캠페인은 지난 해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 한국광고PR실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PR대상’, 세계관광기구가 후원하는 관광혁신서밋(TOURISM INNOVATION SUMMIT)의 디지털 캠페인 부문 ‘2020 관광혁신 어워드’를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크래프트 부문 양대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석권하고, 크리에이티브 부문의 ‘크리에이티브 효과’에서 금상을 추가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더불어 HS애드는 이번 서울영상광고제에서 LG전자 LG 코드 제로 R9 / M9 ‘Clean Homes2’ 편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LG전자 LG 코드 제로 R9 / M9 ‘Clean Homes2’ 편은 숙적 모리아티가 난장판으로 만든 사무실을 홈즈가 여러 단서들을 통해 어지럽혀진 상황을 그려내고, LG 코드제로 씽큐로 말끔히 청소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초현실적인 비주얼아트와 LG시그니처 제품의 만남을 그린 LG전자 LG시그니처 비주얼 아트 편과 세상의 컬러, 그 경이로운 아름다움을 담은 LG전자 LG 올레드TV 인류의 컬러 편, 서예지와 주지훈이 각각 ‘하렘의 남자들’ 속 명대사를 연기하는 모습을 담은 네이버 웹툰 ‘하렘의 남자들’ 광고는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Feel the Rhythm of KOREA’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 캠페인 영상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제작한 바이럴 광고로, 지금 당장 해외 관광객의 한국 방문은 어렵더라도 한국 관광 브랜드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알려 코로나19 이후의 방한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됐습니다.
HS애드의 뛰어난 크리에이티브와 영상 속 신명 나는 가락의 주인공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 중독성 있는 춤사위를 선보인 현대무용 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의 결합이 한국 색 물씬나는 소리와 춤을 영상에서 매력적으로 뽐내며 국내외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서울영상광고제는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회가 주최하고 국내 최대 광고 포탈인 TVCF(www.tvcf.co.kr)가 주관하며, 서울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한국광고학회, 뉴욕페스티벌이 후원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영상광고제”로, 광고를 좋아하는 일반인과 광고인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해 수상작이 결정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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