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모앤모아는 A사이트라는 멀티 플레이어를 ‘브랜딩·회원확보·구매유도’라는 단계별 목표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였다. 빅 사이즈 배너가 들어갈 수 있는 게재 면을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삼아 모앤모아의 특징과 장점을 알렸으며, 성·연령·관심사(탈모 관련)별 타깃팅을 통해 걸러진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이메일 광고를 실시하여 회원을 확보하면서 구매를 유발시킬 수 있는 직접적인 텍스트 광고를 통해 매출과의 연계도 이루고자 하였다. 이러한 노력들은 곧바로 모앤모아 홈페이지 활성화로 이어졌다. 2002년 3월부터는 홈페이지 방문자 수가 월 평균 약 15만 명 이상으로 증가되어 모앤모아의 잠재고객을 강력하게 끌어들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들에게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면서 프로모션을 통한 경품 제공, 가격 할인 혜택 등의 다양한 고객 이익을 실현시켜 나갔다. 이에 홈페이지를 통한 매출이 2002년 3월부터는 2001년 9월 대비 월 평균 약 9배 이상으로 늘어나 약국보다 오히려 더 강력한 판매 채널을 구축하게 되었다<표>. 결론적으로 2002년도의 모앤모아는 ‘멀티 플레이어를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홈페이지를 고객들과의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아닌, 상품 판매를 통한 영업이익 실현의 장(場)으로까지 그 기능을 업그레이드시켜 진정한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도록 하면서 높은 판매신장이라는 성과를 함께 거두게 된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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