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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컵 프로모션 활동 성공적으로 수행 |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한달간 열광 속에서 진행된 2002 FIFA 한ㆍ일 월드컵 대회 기간 중 우리 회사는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들을 성공 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대회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해 말 부산에서 치러진 월드컵 본선 조 추첨식을 시작으로 월드컵조직위의 대회준비 활동에 참여해온 우리 회사는 이번 월드컵에 서 국내 10개 경기장의 내ㆍ외부에 설치되는 각종 환경장식물의 연출을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월드컵 국제미디어센터의 공간연출을 효율적으로 진행해 대회 분위기를 북돋우면서 전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데 일조했다.
또한 각 지방자치단체들의 월드컵 붐 조성에도 앞장서 대전시 월드컵 문화행사 전체를 연출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시 월드컵 전야제(2002 한강축제), 서울 여의도 플라 자 등을 맡아 진행함으로써 축제분위기를 이끌고 내ㆍ외국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대전시 월드컵 문화행사는 6월 12일부터 19일까지 전야제, 대전월드컵경기장 개막행사, 시민축제인 ‘대전 다이나믹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내용들로 진행돼 월드컵 관람객들에게 ‘과학도시 대전’의 문화와 비전을 소개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밖에도 우리 회사는 서울, 대구, 부산 등의 지하철 역사 내에 전세계 축구스타 23명의 대형이미지를 랩핑(wrapping)작업을 통해 표현한 나이키의 테마스테이션을 연출해 많은 화제를 모았으며, 축구테마파크인 ‘나이키파크’를 성공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앰부시 마케팅 활동을 통한 기업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했다. 한편, 우리 회사는 월드컵 개막에 앞서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국가대표팀과 프랑스대표팀의 평가 전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름으로써 대회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했으며, LG화학의 해외사업 파트너 초청행사 등도 진행했다. 아울러 LG전자 해외 앰부시 마케팅의 일환으로 공동개최국인 일본에서 버스 광고, 네온사인 광고 등을 집행하는 등 해외에서도 활발한 월드컵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관련기사 9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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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특별휴가제 시행 |
우리 회사는 CD(Creative Director)들에게 재충전의 시간과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한 특별휴가제를 도입, 지난 4월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이 특별 휴가는 유급휴가로 처리되며, 이 기간 동안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결과나 보고서를 일체 받지 않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부 학계나 연구소 등에서 안식년제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이처럼 광고업체에서 특별휴가제로 안식월을 채택한 것은 드문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회사는 현재 12명의 CD 전원을 대상으로 매월 한 명씩 자신이 원하는 달을 쉬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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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P 구축 프로젝트 진행 |
우리 회사는 기존의 각종 전산시스템의 통합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정보관리를 가능케 하는 전사적 통합 자원관리(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을 구축키로 하고 지난 5월 17일 프로젝트 킥오프미팅을 가졌다.
ERP 구축 프로젝트는 재무, 금융, 관리, 인사 시스템 등 기존의 시스템을 재개발해 데이터의 안정을 꾀함과 동시에 기업경영과 관련한 모든 업무를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업무 생산성 향상, 비용절감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지난 6월부터 본격적인 구축작업에 들어간 우리 회사는 올 12월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내년 1월부터 운영에 들어간다는 일정으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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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전 사원 조회 실시 |
우리 회사는 7월4일 상반기를 정리하고 하반기 업무를 준비하는 전사원 조회를 가졌다.
이날 조회에서는 상반기 주요 광고물 상영, 2분기 행사 모음 상영, 신 입사원 사령장 수여에 이어, 광고주 개발 공적이 우수한 부서 및 사원에 대해 총 4,970만 원의 포상(사진)을 실시했다.
이인호 사장은 조회사를 통해 “광고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어려운 현 재의 영업 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하반기에는 글로벌 경쟁력 혁신, 미디어 컨설팅 역량 확보, 광 고회사 보상제도 개발 및 조직 활성화 등을 준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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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아카데미' 확 대 운영 |
우리 회사는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ㆍ채용하기 위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을 대상 으로 인턴십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실무능력이 우수하다고 판단될 경우 채용까지로 이어질 수 있는 ‘애드아카데미’를 확대 운영키로 했다.
이에 따라 우리 회사의 ‘애드아카데미’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연간 2회에 걸쳐 각 5주씩 운영되는데, 여름방학에는 광고관련학과 학과장 추천을 받은 학생 중 서류 전형 및 실기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겨울방학에 는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에서 수상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애드아카데미에 참여한 대 학생들은 실제 광고물을 제작하는 경험을 하게 되며, 아이디어발상법, 카피라이팅, CM제작의 실제, 디자인 Policy 등 각종 강의와 실습을 통해 광고업무 전반을 이해하게 된다. 지난 7월 8일부터 시작된 2002년 여름방학 애드아카데미는 8월 9일까지 진행되며 모두 1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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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사원 공채 |
우리 회사는 상반기 공채를 실시, 11명의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 은 수시지원자와 각 대학에서 추천 받은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1, 2차에 걸친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우수한 인재들로, 7월 2일부터 3주간의 신입사원 교육을 받은 후 각자 지원한 직무에 맞춰 현업에 배치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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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ber CRB 오픈 |
우리 회사는 전 임직원이 참여해 사이버상에서 자체 제작한 광고물을 평가하는 사이버 CRB 시스템 [C#]을 구축하고 지난 6월 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감으로써 우수 광고물 제작을 위한 사내 평가제도를 한층 강화시켰다.
크리에이티브를 향상시킨다는 의미를 담아 [C#]으로 명명된 LG애드의 사이버 CRB 시스템은 크게 TV CM 평가, 라디오 CM 평가, 지면광고 평가 등 세 가지 평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일정기간 동안 게시 되는 그 달의 광고물을 대상으로 자신이 판단하는 우수 광고를 선정하거나 광고물에 대한 코멘트를 게시할 수 있다.
사이버 CRB는 광고제작팀장 및 자문교수 등 광고전문가의 안목과 지식을 토대로 이뤄지는 기존의 CRB 제도와는 달리, 일반 직원들의 입장과 시각에서 광고물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가 이뤄지고, 이 평가결과가 참고자료로 활용된다는 점이 특기할 만하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