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생활로 힐링부터 자기계발까지 광고인의 #애플리케이션 2탄!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광고인의 #애플리케이션 2탄의 주제는 ‘취미’입니다. 매일 ‘크리에이티브’와 사투를 벌이는 광고인들에게 취미생활은 힐링이자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는데요. 등산부터 시 읽기, 제2외국어까지 다양한 취미로 가득한 HS애드의 애플리케이션, 지금부터 만나볼게요.


매일 만나는 시 한 편, 시요일

크리에이티브한 영감을 얻고 싶을 때, 연인에게 멋진 말을 해주고 싶을 때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요일! 출판사, 창비가 2년여에 걸쳐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으로, 현대 대표시부터 동시, 청소년 시까지 약 33,000편의 시가 시인별, 시집별로 분류돼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목과 본문 검색은 물론 키워드 검색과 태그 검색도 가능해 원하는 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타로보다 더 정확하다, 책 추천 앱 플라이북(Flybook)

책을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면 강력 추천하는 앱인데요. 사용자의 나이, 성별, 직업, 취향, 상태, 기분, 관심사를 분석해 책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책을 읽고 싶은데 어떤 책을 읽을지 막막하거나 꾸준한 독서 습관을 기르고 싶은 사람, 독서 편식을 없애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일반 고객의 경우 앱에서 책 추천을 받거나 독서 기록을 관리할 수 있고, 결제 고객의 경우 매달 추천 책, 손편지, 작은 선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판 넷플릭스, 왓챠플레이(Watchaplay)

플라이북이 북 큐레이션이라면 왓챠플레이는 무비 큐레이션 앱입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예능 등 2만여 편의 다양한 콘텐츠 중 좋아할 만한 영화를 추천해주는데요. 타 영상스트리밍 서비스와 비교할 때 국내 영화의 비중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타바타(Tabata)

광고업계에서 체력은 기본 중의 기본! 부지런만 하면 체력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타바타’ 앱인데요. 타바타 운동은 모든 근육을 사용하게 하면서 근육 전체의 신진대사를 높여 칼로리를 소모하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타바타 앱에는 150개 이상의 하드 트레이닝 운동법이 소개돼 있는데요. 몸무게를 입력하면 운동 중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자동 계산됩니다.


등산, 여행 도와주는 앱, 램블러

스트레스받을 때 등산만큼 좋은 것도 없죠! 등산 맞춤형 앱 램블러는 GPS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 기록해주는데요. 앱을 실행시킨 뒤 본인이 원할 때 ‘경로기록시작’을 누르면 이동한 만큼 위치가 기록됩니다. 이동속도와 고도를 체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음성녹음 등 원하는 포맷으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게임하듯 즐겁게 외국어 공부하기, 듀오링고(Duolingo)

듀오링고는 바쁜 업무 때문에 제2 외국어 공부를 하고 싶어도 시간을 내기 힘든 사람들에게 최적화된애플리케이션입니다. 외국어 공부를 위한 앱이지만 부담 없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게임 형식으로 진행이 되어서 도전의식도 자극하고 언제든지 지인들과 그룹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초 단계부터 학습할 수 있어 외국어 수준 및 연령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입니다.


모임 공간 예약 애플리케이션, 핀스팟(Pinspot)

핀스팟은 파티, 모임, 촬영, 강연 등을 위한 이색적인 공간을 시간별 대관(예약)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여타 숙박 앱 등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카페, 스튜디오 등 모든 종류의 공간 예약의 예약 및 결제가 한 곳에서 이루어진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새벽 2시까지 1:1 고객 상담을 해주고, 가입, 결제, 이용 후기 등록 시마다 포인트를 적립해줘 만족도가 높은 앱 중 하나입니다.


집 꾸미기 필수 앱, ‘집꾸미기 & 오늘의집’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앱입니다. 일반인들이 직접 자신이 꾸민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제품도 태그하여 어떤 제품으로 인테리어를 했는지 스크랩해 두고 따라 해 볼 수 있어 쏠쏠합니다. 앱 자체적으로 발뮤다, 다이슨 등 유명 브랜드 제품들의 공동 구매를 진행하기도 하고, 다른 인테리어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어 인테리어에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폰 자동화 앱, IFTTT

IFTTT는 일종의 스마트폰 자동화 앱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과 인터넷에 연결된 제품들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고 자동으로 드롭박스 계정에 사진을 저장하고, 트위터에 글을 올리면 구글 드라이브로 자동 백업해 주는 것이죠. 자동화 앱, IFTTT로 삶을 조금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보세요.

직장인이 취미를 갖고 싶은 이유는 ‘즐거움과 행복감’을 위해서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잘 쉬어야 일도 제대로 할 수 있는 법. 여러분도 광고인이 추천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행복한 취미 생활 해보는 것 어떠세요?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