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순간 시선 강탈! 벚꽃이 열일한 혼다, 에오스 광고사례 外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지독히도 추웠던 겨울이 가고 어김없이 낭만적인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을 더욱 낭만적이게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벚꽃인데요. 물론, 광고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 존재만으로도 시선 강탈! 벚꽃이 열일하는 광고 캠페인 사례를 준비했습니다. 함께 만나볼까요?


모든 벚꽃이 좋았다 ‘디스커버 교토 : Amazing Cherry Blossoms’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인 교토, 1년 내내 여행자들에게 인기 많은 여행지지만 특히 벚꽃 개화 시기인 3~4월에는 많은 여행자들이 벚꽃을 보기 위한 방문하는 곳이죠. 벚꽃을 보기 위해 교토여행을 준비 중이거나,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디스커버 교토’에서 만든 이 영상을 통해 먼저 만나보세요.


‘Beautiful Kyoto: Amazing Cherry Blossoms' ▲ Discover Kyoto 유튜브

지하철 승강장에 앉아 있는 한 여성, 기다리는 시간이 무료했는지 카메라 속 사진들을 보며 교토여행의 추억에 빠집니다. 영상에는 벚꽃이 만발한 교토의 아름다운 모습이 펼쳐지는데요. 맑은 날의 벚꽃, 비에 젖은 벚꽃, 밤 조명이 비추는 벚꽃까지, 모든 벚꽃이 아름답게 영상에 담겼습니다. 교토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어우러진 벚꽃의 향연이 인상적입니다.

영상을 만든 ‘디스커버 교토’는 교토의 다채로우면서 아름다운 모습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벚꽃이 많은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왜냐하면, 벚꽃은 봄의 징표이며, 도시에 새로운 활기와 느낌을 가져다주기 때문인데요. 어느 한 장면을 고르기 어려울 만큼 모든 벚꽃이 좋았던 낭만적인 영상입니다.


꽃잎을 닮은 바디로션 ‘에오스 : Delightfully soft skin!’

봄에는 피부관리가 참 중요합니다. 겨울보다 야외활동이 많아져 햇빛으로부터 피부 자극을 받기 쉽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수분이 많이 부족한 상태가 되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야 하죠. 에오스의 바디로션 광고 영상은 이러한 봄의 특성과 자사 제품의 강점을 잘 활용했습니다.


‘eos Body Lotions -Delightfully soft skin!' ▲eos product 유튜브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던 여성이 갑자기 창가로 향합니다. 커튼을 걷자 분홍빛 꽃잎이 들어와 금세 방안을 가득 채우는데요. 분홍빛 꽃잎이 모여 에오스의 바디로션이 되고, 바디로션을 몸에 바르며 만족해하는 여성의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됩니다.

에오스는 봄을 상징하는 꽃잎의 이미지를 자사 제품에 투영했습니다. 산뜻함, 향기로움, 부드러움 등 꽃잎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통해 자사 제품의 강점을 표현한 것이죠.


세상에서 가장 감각적인 리디자인 ‘혼다 시빅 : Built for Feeling’

봄은 참 야외활동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날이 좋아진 만큼 드라이브하기에도 참 좋죠. 세계 최대 모터사이클 제조업체이자 일본 3대 자동차 브랜드인 ‘혼다자동차’의 광고 속에서도 도시와 자연 속에서 드라이브하는 자동차들의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다만, 기존의 광고와는 조금 색다른 점이 있답니다.


‘Built for Feeling' ▲ Honda Cars Ireland 유튜브

영상에는 혼다자동차와 많은 사람이 등장합니다. 느리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연구원으로 보이는 사람들은 자동차 주위에 벚꽃을 놓기도 하고, 타이어를 체크하기도 하며, 핸들을 조절하기도 하는데요. 어느새 사람들은 사라지고, 느리게 흘렀던 시간이 돌아오며 혼다자동차는 거침없이 질주합니다.

영상 속 느리게 흘러갔던 시간은 2015년에 진행된 혼다 시빅의 재단장 및 리디자인(re-design) 과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혼다 시빅은 더 큰 운전 즐거움과 첨단 기술, 스타일을 위해 새로운 ‘핸들링 보조 시스템’과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는데요. 이 과정을 아름다운 도시와 자연 속에서 섬세하게 표현하면서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특히, 벚꽃은 분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야말로 미친 존재감을 뽐내며 영상 중 가장 아름다운 장면을 만들어내지 않았나 싶습니다.

에오스부터 혼다자동차까지! 봄의 상징 벚꽃을 활용하여 남다른 비주얼을 선보인 광고 캠페인 사례, 어땠나요? 실제로든, 영상 속에서든 언제나 설렘을 안겨주는 벚꽃! 올해도 벚꽃과 함께 즐겁고 낭만적인 시간 보내길 바랍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