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Ad News
연초부터 HS애드에 광고제 수상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영상광고와 인쇄광고, OOH까지 수상 부문도 다양하다. 차별화를 위한 차별화보다는 오로지 창의적인 광고물을 잘 만들 수 있도록 조직과 문화를 만들어온 결과이다. HS애드는 연초부터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도 나섰다. 총 취급액 중 1/3에 달할 정도로 해외 지/법인의 광고 비즈니스가 확대되고 있다. 올해는 올림픽이 있는 해인만큼 HS애드 글로벌 거점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SSG=쓱’ 캠페인,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장관상 수상
우리 회사가 제작한 SSG.COM‘ SSG=쓱’ 캠페인이 한국광고주협회 선정‘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SSG=쓱’ 캠페인은 SSG.COM을‘ 쓱’으로 위트 있게 표현해낸 재치와 한 편의 미술품처럼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 절제된 대사와 유머러스한 반전, 비트감 있는 사운드 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SSG닷컴은 쓱 광고 론칭 이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우리 회사는 LG전자/LG디스플레이의 서울타워플라자‘ 올레드 웨이브’와 LG전자 로보킹‘ 극한도전’, 서울문화재단‘ 마음약방’ 캠페인으로 OOH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으며, 홀트아동복지회 캥거루스토어‘ 싱글맘이 워킹맘이 되는 곳’으로 라디오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우리 회사의 자매사인 LBEST는 KB금융그룹‘ 하늘 같은 든든함, 아버지’편으로 온라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국광고주협회는 1993년 제정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을 올해부터‘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LG전자 트롬 트윈워시, ‘올해의 광고상’ 인쇄 부문 대상 수상
우리 회사가 제작한 LG전자 트롬 트윈워시‘ 생각의 세탁’편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인쇄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트롬 트윈워시‘ 생각의 세탁’편은 두 가지 빨래를 나눠서 동시에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부각하면서 하나의 바디에 두 대의 세탁기가 들어간 트윈워시의 혁신성을 강조하는 컨셉트로 제작됐다.
이외에도 우리 회사는 SSG‘ SSG=쓱’ 캠페인이 TV광고 부문 대상을, 서울문화재단‘ 마음약방’ 캠페인이 옥외/SP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4월 2일 중앙대학교 R&D센터에서 열린다.
지투알, 정기 주주총회 개최
지투알은 지난 3월 18일 마포구 공덕동 LG마포빌딩 9층 강당에서 제 32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감사보고 및 영업보고와 함께 지난해 결산내용 승인 등에 대한 의결이 이뤄졌으며, 김영민 ㈜LG 경영관리팀 전무를 기타비상무이사로 재선임하고, 나종길 전남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스웨덴 지사 설립
우리 회사는 최근 스웨덴 지사를 새롭게 설립했다. 스웨덴 지사는 북유럽 지역에서 LG 계열사의 Digital·ISM·Field Marketing 지원과 더불어, 트래픽 기능 수행을 통해 투명한 마케팅 비용 구조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우리 회사는 이번 스웨덴 지사 설립을 통해 2010년 6개에 불과했던 글로벌 거점을 전 세계에 걸쳐 27개까지 늘렸으며, 해외 취급액을 2010년 892억 원에서 2015년 4,164억 원까지 크게 증가시키는 등 글로벌 광고회사로서의 면모를 강화하고 있다.
'Archive > Webzine 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03-04 : “추억도 A/S가 되나요” (0) | 2016.05.09 |
---|---|
2016/03-04 : 알파고가 마그리트 그림에 미친 영향 (0) | 2016.05.09 |
2016/03-04 : 디지털 사이니지의 새로운 승부 (0) | 2016.05.02 |
2016/03-04 : 알고리즘이 만드는 소셜미디어 광고 (0) | 2016.04.29 |
2016/03-04 : 고전 PT 산책할까요? (0) | 2016.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