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06 : HS Ad News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 Ad News
남과 다른 조직문화로 정착해 가는 'The Difference' 

우리 회사의 비전인 ‘The Difference’와 ‘3D Way’가 다양한 공유활동을 통해 선포 1년 만에 남과 다른 조직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5월 19일, 13층 교육실에서는 최신 소비자 인사이트를 정확히 읽어내는 Discovery 능력과 Connected 마케팅을 이해하는 Digital 전문 능력을 갖추기 위한 ‘D/D School’제1회 교육이 열렸다. D/D센터가 인재개발팀과 함께 주관한 이번 교육에서 Discovery팀의 이원석 차장은 Social Age의 소비자 변화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또한 전략연구소 주관 ‘Difference School’에서는 5월 25일 ‘PT기획서 공유회’, 4월 27일 외부 강사 초빙을 통한 ‘모바일 시대의 광고 비즈니스 변화 방향’ 세미나 등이 이뤄졌다. 전사적인 공감대 형성을 위한 활동은 이뿐만이 아니다. 우리 회사를 보다 유쾌하고 색다른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D-PROJECT’ 2011년 두 번째 전시가 박정한 CD의 ‘In SEOUL’ 작품전으로 4층 라운지에서 열리고 있으며, The Difference Cup 인포멀그룹 탁구대회를 통해서는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5월 24일 열린 The Difference Cup 인포멀 그룹 탁구대회 상반기 결승에서는 테니스부가 승리했다.


'제24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공모 

‘제24회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공모요강이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됐다. 기획서·크리에이티브·특별상 등 3개 부문에서 총 22개 과제에 출품 가능하며, 개인 및 팀(최대 4명)으로 접수하되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특별상 부문은 방송광고·인쇄광고·인터랙티브 광고 등 3개 영역으로 나뉜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기획서·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 각 300만 원 등 총 1천 8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하고, 대상 수상팀에게는 2011년 겨울방학 중 인턴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광고대상은 7월 4일(월)부터 온라인 공모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마감은 7월 22일(금)이다. 또한 1ㆍ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9월초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우리회사는 올바른 광고문화 정립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1988년부터 대학생 광고대상을 개최하고 있다.


'LG Way 이해' 및 'LG Way 사례 모음집' 배포 

우리 회사는 지난 4월 LG 구성원들의 사고와 행동의 기반인 ‘LG Way’ 를 구체화하고 실천하기 위한 ‘LG Way 이해’ 핸드북과 ‘LG Way 사례 모음집’ 책자를 임직원에게 배포했다.
LG Way가 실제 우리 주변과 현장에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아볼 수 있도록 만든 이번 책자 배포를 통해 전 임직원이 LG Way에 맞는 업무수행을 내재화할 수 있는 의지를 다졌다.
 

'2011년 1/4분기 Best Creative' 선정 

한국GM 쉐보레 ‘프리런칭(옷·장난감·명함)편’과 ‘런칭(모두·평생·미래)편’이 지난 4월말 CRB(Creative Revia Board)회의에서 HS애드 2011년 1/4분기‘ 베스트 크리에이티브’로 선정됐다. 베스트 크리에이티브는 각 분기 광고작품 중에서 제작담당 임원과 CD들의 추천으로 선정된다.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수상 

LG전자 싸이언 롤리팝2 온라인 캠페인이 한국광고학회 선정, 인터넷 부문 ‘올해의 광고상’을 수상했다. 싸이언 롤리팝2 온라인 캠페인은 2010 대한민국광고 대상 우수상, 세계적인 웹사이트 평가기관인 FWA(Favorite Website Awards)에서 선정하는 ‘오늘의 웹사이트’로도 뽑혔었다.


 자매사소식  
LBest, 유한양행 삐콤씨 새 광고 선보여
 


LBest가 대행하는 유한양행의 삐콤씨가 탤런트 황정음 씨를 광고모델로 발탁,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LBest 김상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온 가족 영양제라는 제품의 특성에 부합되도록 누구나 알고 있는 ‘살리고~살리고~’라는 추임새를 통해 삐콤씨의 활성화 에너지가 피로와 스트레스로 어두워져 있는 대한민국 국민의 얼굴빛을 살릴 수 있다는 효능 효과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광고주소식  
'즐기며 배우는 체험과학관', LG사이언스홀 새 단장 오픈 


LG가 청소년들에게 과학에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청소년과학관 LG사이언스홀이 ‘LG사이언스홀 리뉴얼 개관식’을 갖고, ‘즐기며 배우는 체험과학관’으로 지난 5월 3일 새 단장 오픈했다.
LG사이언스홀은 1987년 국내 최초의 민간과학관으로 LG트윈타워 준공과 함께 개관한 이래 24년간 무료로 운영되며 LG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 4월에는 LG사이언스홀의 총 관람객이 500만 명을 돌파했으며,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기 위해 24년간 투자한 금액은 약 1,500억원에 달한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