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소감 및 작품소개
은상 / 기획서 부문
지엠대우
최정호(고려대) / 이나혜(한성대) / 김은영(숙명여대) / 오세진(중앙대)
2030 세대를 향한 손짓, ‘The Real Motto’
‘GM이 대우자동차를 단순한 차량생산 거점으로 생각하며 국내 시장에는 관심이 없다’는 국내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GM이 정말 국내 시장에도 애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소구해야 했다.
이를 위해서 수입차에 대한 이질감이 적은 대한민국 2030세대와의 소통이 우선시되어야 했는데, ‘다양한 라인업’을 강조하는 시보레의 B.I는 2030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에는 부족하다고 판단, 새로운 아이덴티티와 슬로건을 만들어내고자 했다.
2030세대는 표면적으로는 자유롭고 개성적이지만, 그 이면에는 사회진출의 시기에서 자신의 결정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들을 위한 진정한 삶의 모토를 제공하고 그들의 마음 한켠에 숨겨져 있는 자아실현의 욕구를 자극하고자, ‘The Real Motto’라는 새로운 컨셉트를 설정하고 ‘The real motto and The real motors’라는 슬로건과 함께 그들의 삶과 고민을 공감하는 브랜드임을 강조했다.
은상 / 기획서 부문
지엠대우
최정호(고려대) / 이나혜(한성대) / 김은영(숙명여대) / 오세진(중앙대)
2030 세대를 향한 손짓, ‘The Real Motto’
‘GM이 대우자동차를 단순한 차량생산 거점으로 생각하며 국내 시장에는 관심이 없다’는 국내의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GM이 정말 국내 시장에도 애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소구해야 했다.
이를 위해서 수입차에 대한 이질감이 적은 대한민국 2030세대와의 소통이 우선시되어야 했는데, ‘다양한 라인업’을 강조하는 시보레의 B.I는 2030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에는 부족하다고 판단, 새로운 아이덴티티와 슬로건을 만들어내고자 했다.
2030세대는 표면적으로는 자유롭고 개성적이지만, 그 이면에는 사회진출의 시기에서 자신의 결정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들을 위한 진정한 삶의 모토를 제공하고 그들의 마음 한켠에 숨겨져 있는 자아실현의 욕구를 자극하고자, ‘The Real Motto’라는 새로운 컨셉트를 설정하고 ‘The real motto and The real motors’라는 슬로건과 함께 그들의 삶과 고민을 공감하는 브랜드임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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