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든 서술어의 귀결점은… ‘사랑하다’ 야근하다, 출근하다, 개발하다, 고민하다, 상상하다 → 사랑하다 LG 기업PR 2007년, 2008년 명화를 활용한 독특한 화면의 광고 캠페인을 통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각시켰던 LG가 올해에는‘사랑하다’를 테마로 한 새로운 광고캠페인‘러브하트’를 최근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광고는 연필, 폴라로이드, 사진 등으로 소재를 달리한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광고는 LG가 고객과 관련된 일을 하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서술어를 나열하면서 시작한다. 야근하다, 출근하다, 고민하다, 만들다, 서비스하다, 상상하다, 디자인하다, 회의하다, 판매하다 등의 모든 서술어는 LG가 고객에게 더욱 큰 만족을 주기 위한 행위들이다. 나열된 서술어들이 전체 화면으로 보이며 하나의 서술어로 귀결된다.‘사랑하다’. 고객에 대한 사랑으로 출근하고, 고객에 대한 사랑으로 야근을 하고, 고객에 대한 사랑으로 고민하고, 고객에 대한 사랑으로 회의하고, 고객에 대한 사랑으로 상상하는 LG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LG는 언제나‘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의 실천을 가장 소중한 과제로 삼아왔다. 이를 위해 LG는 지난 2007년 하반기‘고객에 대한 사랑’이라는 BI(Brand Identity)를 새롭게 정립하기에 이르렀다. 이는 대외적으로 경영이념의 실천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가운데, 내부적으로는 LG의 구성원들이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항상 그들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LG만의 기업문화를 만들어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 LG 관계자는 “2008년 LG 기업PR 광고가‘LG는 사랑입니다’ 라는 슬로건 하에 고객들에게 ‘고객에 대한 사랑’을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올해에는 고객의 공감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사랑해요 LG’Song의 여전한 건재도 주목을 받을 만하다. 이번에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색감의 영상에 맞춘 재즈 풍의 경쾌하고 발랄한 음악으로 재탄생 했다. 음악을 맡은 전지연 퀸텟(Quintet)은 2004년부터 홍대 클럽에서 독특하고 아름다운 자작곡과 스탠다드 재즈곡을 선보이고 있는 밴드로서, 지난 해 말 서울대학교 어린이 종합병원에서 몸이 불편한 아이들을 위한 공연을 담은‘사랑해요 LG’UCC 제작에도 동참했다. ‘꽃보다 틴링’ 본편 광고 | |||||||
'Archive > Webzine 2009'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03-04 : 광고쟁이와 광고장이 (0) | 2010.08.12 |
---|---|
2009/03-04 : 광고나라 산책 - 집착하면 잃는다 (0) | 2010.08.12 |
2009/03-04 : Get Moving ② LG생활건강 뷰티플렉스 TV CF_ 뷰티플렉스, 여자들의 보물섬 (0) | 2010.08.12 |
2009/01-02 : 엉뚱한 EYE (0) | 2010.08.12 |
2009/01-02 : HS Ad News (0) | 2010.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