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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금융기업들의 생존을 위한 광고전략 궁극적으로 오늘날의 미국 금융기업의 마케팅 목표는 ‘가치를 창출하는 문화’에 모아지고 있다. 이익과 성장에만 급급했던 생존논리를 탈피해 시장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전달하는 역할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논리에 따른 것이이다. 전 세계 소비자, “6개 일본 제품 이미지 최고” 하쿠호도가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활용하기 위해 매년 전 세계 14개 도시 거주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Global HABIT 조사 결과, 일본 제품들에 대한 6개 항목의 이미지가 전체 평균 점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 ‘고품질, 센스가 있다, 명확한 개성과 특징, 재미와 즐거움, 활기와 기운, 가격에 걸맞은 가치’ 등이 그 6개 항목. 특히 ‘고품질’ 이미지에서는 70%의 응답률로 압도적 우위를 보였고, 그 외의 항목에서는 타국 제품과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고품질 일본 제품으로는 디지털카메라, 생활가전제품, 대형 평면TV, 자동차, 휴대전화의 순. 또 일본 하면 떠오르는 제품으로는 가전/AV제품, 자동차, 디지털제품, 애니메이션/만화, 관광의 순이었다. 한편 덴츠가 발표한 2008년 12월 자사의 매출고 자료에 따르면 도쿄 본사, 관서지사, 중부지사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6.5%, 91.7%, 87.6%의 실적을 보여 총 1,272억 4,600만 엔(전년 동기 대비 87.3%)의 매출고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부진은 2008년 11월분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고 변화(86.2%)와 대동소이한데, 이는 불황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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