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_시티 서울 2000 포스터
LG애드는 서울시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미디어_시티 서울 2000’이라는 국제적인 예술행사의 광고촵홍보촵이벤트를 진행한다.
새천년 문화의 세기를 맞아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 미디어 종합축제로 지난 9월 2일 개막했다.
경희궁 근린공원을 주 무대로 시내 전광판과 지하철역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미디어 예술 전시회’인 미디어 아트 2000, 시티 비전, 지하철 프로젝트, 어린이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인 디지털 앨리스, 청소년 멀티미디어 실연 프로그램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5개 전시 행사와 학술행사 및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 등을 내용으로 60일 동안 시민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본지 본문 56page 참조)
'BT Global Challenge' 요트 켐페인
LG애드는 LG전자가 후원하고 있는 영국의 ‘BT(British Telecom) Global Challenge’ 요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BT Global Ch-allenge’캠페인은 글로벌 규모의 요트대회로서 LG전자의 본격적인 상류층타킷 마케팅 차원에서 후원하게 된 것으로, 타이틀 스폰서를 맡고 있는 영국의 BT 이외에도 Compaq, Logica, Amoco 등 세계적인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BT Global Challenge 요트대회는 지난 9월 10일 영국의 Southampton을 출항하여 Boston, Buenos Aires, Sydney, Wellington, Cape Town과 La Rochelle을 경유하여 2001년 6월에 출항지인 Southampton으로 회항하는 것으로 본 경기를 종료한다.
청주 인쇄 출판박람회
LG애드는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청주시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2000청주인쇄출판박람회’를 진행한다.
‘문자문화의 지난 천년, 새천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새천년준비위원회(위원장 : 이어령) 등이 후원하는 범 국가적 행사로 ‘직지와 디지털’, ‘문자 그리고 인쇄’, ‘전자출판과 정보통신’, ‘디지털 그리고 미래’등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특히 7개의 전시관으로 꾸며질 이번 박람회는 고(古)인쇄문화에서 첨단 디지털인쇄에 이르기까지 세계 인쇄문화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다양한 체험 공간도 함께 연출할 예정이다.
대학생 광고대상
LG애드는 지난 8월 28일 LG트윈타워에서 <제13회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대학생 광고대상에는 TV부문 2,190편을 비롯 신문 939편, 라디오 90편, 배너 151편등 총 3,370편의 작품이 접수돼 이 중 49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은 한국엡손의 <엡손 스타일러스 컬러프린터> 신문광고를 출품한 한성대촵상명대 혼합팀이 차지했으며, 이들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함께 상장 및 부상이 주어졌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한국엡손의 다카하시 마사유키 대표가 참석해 대상에 대한 광고주 특별상으로 자사 스캐너 제품을 제공, 행사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본지 본문 9page 참조)
LG전자, 인텔과 전략적 제휴, 특허권 공동사용 및 사업협력 추진
LG전자가 세계 최대의 칩 메이커인 미국의 인텔(intel)사와 상대 특허를 자유롭게 사용하고 기술촵제품판매촵지적재산권 등의 분야에서 공동사업체제를 구축키로 하는 광범위한 포괄적 전략제휴를 맺었다.
LG전자 이희국 부사장과 인텔사의 아키텍처그룹의 CTO인 팻 겔싱어(Pat Gelsinger)부사장은 지난 8월 29일 이에 대한 ‘장기 사업계약’을 체결하고, 광범위한 사업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LG전자가 이번에 인텔사와 체결한 전략적 제휴는 단순한 제휴관계를 뛰어넘어 기술, 특허, 제품개발, 새로운 사업기회 공동 창출이라는 광범위한 분야의 동반자적 사업 파트너십을 확보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LG투자 증권 'ifLG.com' 오픈
LG투자증권이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토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금융 포털사이트 ‘ifLG.com’을 지난 8월 7일 오픈했다.
‘ifLG.com’의 if는 ‘Internet Finance’의 약자. ‘ifLG.com’은 LG투자증권의 홈페이지인 ‘lgline.com’이 브랜드를 변경한 것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정보량의 대폭 확충과 함께 주식거래에 있어 최대한 편의를 도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nike.com/2000 오픈
나이키는 시드니올림픽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나이키 홈페이지에 지난 9월 2일부터 글로벌 사이트 ‘nike.com/2000’을 오픈했다.
이를 통해 각종 경기의 선수들의 활약상과 이벤트 등 시드니올림픽 내용을 빠르고 상세하게 전해주고 있다.
기존 ‘nike.com’과 달리 ‘nike.com/2000’에 들어가 ‘Han-Gul(KOR)’이라고 쓰여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한글로 볼 수 있는데, 그외에도 총 8개국어가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