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07-08 : LG애드소식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LG애드 새 CI 제정
우리 회사는 지난 7월 1일 LG트윈타워 동관 대강당에서 창립 19주년 기념식을 갖고, 이 자리에서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발표했다.
새롭게 제정된 CI는 기존의 LG만의 빨강색을 그대로 사용해 그 동안 형성된 강력한 시각적 아이덴티티(Identity)는 유지하면서도, 이에 새로움과 차별성을 더하기 위해 사각형을 활용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CI 개정작업은 세계적 광고그룹인 WPP의 일원이 된 LG애드가 제2창업을 이룬다는 ‘Re-Birth LG Ad’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CI의 중심을 이루는 사각형은 대외적으로 최고의 크리에이티브와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고객 브랜드의 성공을 다짐하는 의미를 가지며 대내적으로는 임직원의 비전을 가꾸어 나가고, 안정된 텃밭을 제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신입사원 및 직책 보임자에 대한 사령장 수여식도 함께 가졌다.(사진)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우리 회사는 이인호 대표이사 사장을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등 7월 1일자로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광고 부문을 ‘A-Comm.’(Advertising Communication Division)으로, 프로모션을 비롯한 신규사업 부문을 ‘S-Comm.’(Specialist Communication Division)으로 각각 명명하고, 이들 양대 영업부문 운영을 통한 책임경영을 대폭 강화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주요 광고주에 대한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전문성을 가진 우수인재 육성에 주력하기 위해 HR(Human Resource)지원본부를 신설하고, 마케팅 전문위원으로 이광림 상무, HR담당 임원으로 이규일 상무를 각각 신규 선임하는 등 두 명의 임원을 영입했다.
 
LG애드 OB모임 ‘마포클럽’ 창립총회
 
   
LG애드 OB모임은 지난 6월 24일 엔돌핀닷컴에서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민희 고문, 신인섭 교수 등 130여 명의 OB들과 이인호 부회장이 부사장단과 함께 참석했으며, 회사는 역삼동 LG강남타워 인근의 벤처텔에 사무실 ‘LG Ad Club’을 기증했다. 이에 앞서 LG애드 OB모임은 지난 5월 발기인대회를 갖고 초대 회장으로 송근영(농심기획 사장) OB를 추대했으며 모임의 이름을 ‘마포클럽’으로 명명했다. 또 인터넷 Daum에 카페 ‘마포클럽’을 개설해, 온라인상의 교류도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며, 희망하는 임직원들은 준회원으로 이 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LG애드 - 홍익대 산학협동 프로그램 결과 발표회
 
   
우리 회사와 홍익대학교는 국내 처음으로 한 학기 동안 ‘하이트맥주’를 과제로 광고를 직접 제작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지난 6월 3일 하이트맥주 본사에서 그 결과물을 발표했다. 우리 회사는 제작에 필요한 실무과정을 적극 지원, 총 20개 팀 90여 명의 대학생들이 학생 특유의 아이디어와 열정을 선보였다.
 
‘LG애드 대학생광고대상’ 응모접수 시작
 
 
   
국내의 대표적인 대학생 광고 공모전 행사인 ‘LG애드 대학생광고대상’이 지난 5월 26일 제16회 시행공고를 하고, 이날부터 응모접수를 시작했다. 올해 행사는 방송광고, 인쇄광고, 인터넷광고 등 3개 부문에 걸쳐 작품을 공모하며, 기업PR 에 14개 과제, 제품 광고분야에 19개 과제 등 총 32개의 응모과제가 제시됐다. 작품접수는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사내 예심과 광고관련 학과의 교수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본심을 거쳐, 수상작을 가리고 8월 말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매년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로 주목을 받고 있는 ‘LG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의 홍보 포스터가 올해에는 마스크를 소재로 제작돼 관심을 끌고 있다. 마스크는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러한 상징적 의미를 통해 고정관념이나 편견이란 바이러스에 전염되지 않은 예비 광고인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찾는다는 의미를 담아 제작됐다.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개시
우리 회사는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와 신속한 정보전달을 위해 7월 1일부터 알라딘을 통한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알라딘에 등록되어 있는 임직원의 휴대전화로 최대 80Byte까지 전송할 수 있다.
 
한국낙농육우협회, ‘2003 한국국제축산박람회’
한국낙농육우협회는 지난 7월 3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1층 태평양관에서 ‘2003 한국국제축산박람회(KISTOCK 2003)’를 주관했다. ‘친환경 축산업의 전개로 국민에게 건강을’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 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국내 축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15개국 160여 축산관련업체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나이키 월드컵 캠페인, 칸 국제광고제 은사자상 수상
 
 
우리 회사가 제작한 나이키 코리아의 2002 월드컵 캠페인이 올해 6월에 있은 칸 국제광고제에서 옥외광고부문 아시아 최초로 영예의 은사자상을 받는 쾌거를 기록했다.
댄 와이든 심사위원장은 “월드컵 이미지를 새로운 개념으로 전달한 수작”이라고 평하고, “특히 월드컵 기간 중 매일 광고 내용을 업데이트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우리 회사는 이 캠페인으로 지난해 전세계 나이키 광고대행사 가운데 최고의 크리에이티브로 뽑혀 ‘Nike Creative Use of Media Awards’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월드와이드 나이키의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전세계 나이키 담당 광고회사의 연간 캠페인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인 사례를 뽑아 시상한다.
한편 나이키 월드와이드측은 “엄청난 경쟁에서 선정된 이번 LG애드의 캠페인은 전세계 나이키와 담당 광고회사의 내년도 캠페인 수준에 적지 않은 부담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