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된 기업 소개 콘텐츠! HSAD,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최우수상 수상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 자사 포트폴리오와 기업 소개 방식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차별화

-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등 전문가 칼럼 콘텐츠 제공해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올해 1월 리뉴얼한 HSAD 공식 홈페이지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대기업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 평가 시상식으로,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HSAD는 자사의 포트폴리오와 기업 정보를 고객의 관점에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구성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Who’ ‘What’을 선택해 자신이 찾고자 하는 정보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탐색 여정이 더욱 직관적이고 흥미롭게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또한 기업의 단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넘어, 최신 업계 트렌드와 전문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홈페이지를 차별화했습니다. 특히 인사이트페이지는 AI 마케팅 트렌드, 브랜드&마케팅 비즈니스 관련 칼럼 등 HSAD의 독창적인 전문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합니다. 고객들은 콘텐츠와 보고서를 열람하며 의견을 댓글로 남길 수 있어,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프로젝트 사례를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 별로 유형화해 HSAD가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검색 기능을 통해 방문 고객은 연도별, 산업군별로 캠페인 영상을 탐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HSAD 홈페이지를 심사한 심사위원단은 기존과는 차별화된 구조로 홈페이지를 찾아온 목적에 따라 대상을 분류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홈페이지를 흥미를 가지고 둘러볼 수 있게 한다, 브랜드 마케팅 성공 사례를 설득력 있게 보여줘 기업의 신뢰도와 전문성을 높였다”고 평가했습니다.

 

김성호 HSAD 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방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자 홈페이지를 기획하고 디자인했다, “앞으로도 홈페이지의 주 이용자인 고객사와 HSAD 입사 희망자들이 쉽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osted by 레인디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