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애드 광고 딜리버리] 눈이 띠용해지는 11월 광고 배달이용!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애드 최신 온에어 된 광고 소식과

HS애드 기업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총알 배송🚀해드리는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HS애드 광고 딜리버리 배송 왔습니다🚀

11월 최신 온에어 된 따끈따끈한 캠페인 소식이 궁금하다고요?

띵-동🛎 방금 당신의 현관 앞에 배송이 완료되었습니다.

 

(1) 당신을 구원할 아니마(ANIMA) 솔루션

 

브랜드에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는 HSAD만의 고객 분석 모델 솔루션 'ANIMA Solution'을 소개합니다.

 

 

🔎 고객 경험의 중요성

어느 순간부터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효율성을 높이는 데 한계가 찾아왔고 브랜드의 변별력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됐습니다. 그래서 대안적으로 등장한 개념이 퍼포먼스 브랜딩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퍼포먼스 따로 브랜딩 따로 진행을 하는 게 문제입니다. 물론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있죠. 바로 고객 경험입니다.

간혹 브랜드들은 고객 경험을 마케팅의 부가적인 활동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을 중심에 두고 고객의 경험을 브랜드의 모든 활동의 핵심으로 둬야 하는데도 말이죠.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요? 고객과 브랜드가 연결되면 됩니다. 

성장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고객과의 연결이 경쟁력의 핵심이 되어야 합니다. 고객 경험 속에는 브랜드다운 매력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고, 데이터는 브랜드만의 크리에이티비티로 연결되어야 합니다.

 

🔎 아니마(ANIMA)를 소개합니다.

HS애드는 브랜드와 고객의 연결을 만들고 굳건하게 다지기 위해, 브랜드 진단 솔루션 아니마(ANIMA)를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아니마(ANIMA)의 장점은 고객의 브랜드 경험 수준을 데이터를 통해 총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있습니다. 고객 경험 관리 차원에서 어떻게 브랜드 고유의 매력을 계속적으로 만들어 가야 할지까지 파악하고,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고객과의 연결을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 아니마(ANIMA)의 4가지 분석 모델

4개의 분석 모델은 9개의 분석 모듈로 구성되었습니다.

 

- A (ACROSS THE BUSINESS) 비즈니스를 관통하는 미래 예측

고객의 행동 변화를 예측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가 예측해야 하는 미래의 기회를 포착하는 1개의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N (NEVER SEEN BEFORE) 지금까지 쉽게 볼 수 없었던 브랜드의 ‘진가

고객이 인지한 브랜드의 현재 이미지를 12가지 페르소나로 유형화해 경쟁 브랜드와 비교할 수 있고, 브랜드의 차별성을 강화할 수 있는 2개의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I (IMAGINE DEEPER) 소비자의 깊은 심상에 대한 고찰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브랜드에 다양하게 반응하는 고객들의 인식을 토대로 브랜드의 건강성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단순히 브랜드를 좋아하는 것을 넘어서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행동과 감정의 전파력까지 포함한 찐팬 레벨을 확인할 수 있는 4개의 모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M (MEET ON ROAD) 모든 고객 접점에서 만나는 데이터 분석

고객별 브랜드와 제품 선택에 기준이 되는 요소를 Tree구조로 분류해 구매 연결성을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2개의 모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A (THE ACTION FOR CREATION) 창조를 위한 행동

앞서 제시된 9가지의 분석 모듈을 기반으로 이제 브랜드는 행동을 해야 합니다. 브랜드에 창조적인 생명력을 부여해 브랜드와 고객이 굳건히 연결될 수 있는 브랜드다움의 경험을 만드는 행동을 말합니다.

 

아니마(ANIMA)는 단순히 브랜드 진단에 머무르는 타 솔루션과 분명한 차별점이 있습니다브랜드와 연결된 고객의 경험과 그 경험 속 살아 있는 데이터가 아니마(ANIMA)에 담겨 있기 때문이죠아니마(ANIMA)에 HS애드만의 크리에이티브한 솔루션이 합쳐진다면 살아있는 유기체처럼 변화하는 브랜드의 위상이 오랜 기간 지속될 수 있는 생명력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HS애드의 아니마(ANIMA) 솔루션 자세히 알아보기

 

(2) 소중한 사람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전할 수 있도록. 한화생명

 

한화생명 기업PR 광고(30') 사랑편 / 출처: 한화생명 유튜브

🔎 찰떡 캐스팅

사람들에게 기업을 각인시키는 기업PR광고인 만큼 모델 선택이 중요한데요, 이번 한화생명 광고는 광고와 잘 어울리는 믿음이 가는 배우를 캐스팅했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이번 한화생명 광고는 차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배우 차은우와 문가영이 함께했습니다.

 

🔎 사랑한다는 말

소중한 사람에게 오늘도 내일도 해야 하는 '사랑한다는 말'을 메인 카피로 선택했습니다. 한화생명이 당신의 내일을 지킬 테니 부디 오래오래 사랑한다는 말을 전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득 담았습니다.

 

(3) 우리 모두 프로의 피가 흐른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대한민국 혈행건강에 책임을 다하다, 1등 오메가3 프로메가 / 출처: 건강 다다다 ㅣ 종근당건강 공식 유튜브

 

🔎 프로메가의 과제

종근당건강의 오메가3 브랜드인 프로메가는 최근 수년간 소비자 인지도, 구매율 1위에 오를 만큼 오메가3 브랜드 중에서는 인정을 받아오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단기적인 성과뿐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프로메가가 오메가3시장 내에서 차원이 다른 넘사벽 1위로 인정받을 수 있는 리더십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 아래 캠페인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 과제 해결을 위한 인사이트 발견

1) 대표성 검증을 위한 Big Data분석_<프로메가는 과연 대표브랜드가 맞는가?>

2) 문제 인식의 설정과 목표 설정_1등 프로메가의 역할

3) 대세 오메가3를 OWN 할 수 있는 프로메가만의 Framing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오메가3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1등>의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어야 한다고 판단했고,  1등의 차이를 보여주는 데 있어서, 종근당건강은 오메가3만을 고민하기 때문에, 20년 동안 연구를 거듭하고, 세계 판매 1위의 원료를 찾아 나섰다는 것. 오로지 고객의 혈행 건강을 위해 책임을 다하고 있는 오메가3의 프로, 프로메가로 제시했습니다.

 

🔎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1) 대세 오메가3와 프로메가의 책임감을 담은 Key Message

2) 브랜드 PR편과 개별제품광고를 명확하게 구분한 Creative

3) 오메가3의 베네핏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만들 Visual Icon

 

대세감과 함께 전략적 방향은 프로메가의 책임감의 Meaning을 모두 담은 우리의 Key Message는 “우린 모두 프로의 피가 흐른다”였습니다. 언제 어디서라도 본질은 변할 수 없다는 가치를 언급할 때, “00의 피가 흐른다”라고 하지요. “프로의 피가 흐른다”는 Theme은 프로메가만이 가져갈 수 있는 최적의 메시지라고 판단했습니다.

 

종근당건강 캠페인 비하인드 보러 가기

 

(4) 우리 아이 입맛 친구 푸디버디

 

[푸디버디  song 편]  맛있어서 눈이 커지는 맛 !  푸디버디 — 용 / 출처: 푸디버디 공식 유튜브

 

🔎 푸디버디의 과제

"신규 브랜드의 USP를 명확히 전달하고, 브랜드명을 각인시킬 수 있는 광고전략이 필요합니다"

어린이 식품 특성상 타깃을 아이와 부모 중 누구로 설정할지 방향성을 정하는 것부터 쉽지 않았습니다. 또한 클라이언트 측에서 기존 어린이 식품 광고의 전형성에서 탈피한 광고를 요청했기에 크리에이티브를 개발하는 것에 있어서도 신중함이 필요했습니다.

 

🔎 과제 해결을 위한 인사이트 발견

1) 아이가 좋아해야 부모가 좋아한다.

2) 당근을 먹는 사람이 되려면 먼저 당근을 좋아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아이가 맛있게 밥을 잘 먹는 것이 부모가 식사를 준비하는 것에 가장 중요한 기준이었기에 메인 광고 타깃을 아이로 설정하면서 푸디버디의 가장 큰 USP였던 ‘맛’을 강조하는 것에 설득력이 생겼고,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는 '캐릭터'라는 요소를 위해 푸디버디의 제품을 대표하는 캐릭터들을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 인사이트를 솔루션으로

1) 아이들이 좋아하고 따라 할 수 있는 카피와 Song

2) 캐릭터 실사화 작업과 AI를 활용한 푸디버디 세계관

‘푸디버디’ = ‘맛있다’라고 떠오를 수 있도록 ‘푸디버디~용’ 하며 눈이 커지는 모습과 함께 제품의 맛을 재밌게 표현했고, 아이들이 따라할 수 있는 Song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푸디버디의 캐릭터를 실사화하여 광고의 돌출도를 높였습니다.

 

푸디버디, 궁금하다면? 보러가용👀

 

 

HS애드 기업 소식, 어디까지 받아봤니?🚀

품목 : 🔥 HS애드의  따끈따끈한 11월 HOT TREND 🔥
배송 조회 : 현재 고객님의 자택으로 HS애드 기업소식이 배송 중입니다.

    

HS애드 소식 배송이 도착했습니다🚀

 

🎈12월에 모하지?🎈

📌 광고인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12월의 D-day!

 

 

👉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슈퍼캘린더 바로가기: https://hsad.tistory.com/3444

 

매달 찾아오는 HS광고 딜리버리 🚀

12월 배달도 기대해 주세요😊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