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3월의 디데이🌸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3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 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

 

✅ 바탕화면 박제용 03월 캘린더 📆

 

 

3월 1일(수) #삼일절

 

 

1919년 3월 1일 한국이 독립선언서를 발표하며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이에요. 태극기를 게양하는 날로, 태극기를 게양할 때는 깃봉과 깃면의 사이를 떼지 않고 게양해야 한다고 해요.

 

3월 1일(수) ~ 4월 30일(일) #서울릴랙스위크

 

대한불교조계종에서 주최하는 '2023 서울릴랙스위크'.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담마토크, 수행주간 그리고 마음의 쉬는 곳 총 3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요.

 

출처: 서울릴랙스위크 (@seoul_relax_week) 인스타그램

 

담마토크는 3월 30일, 세텍 컨벤션센터와 줌웨비나를 통해 진행 예정이며, 수행주간은 3월 4일 ~ 3월 25일 사이의 매주 토요일 총 4회 동안, 도심 사찰을 하고 해당 과정이 온라인으로 라이브 될 예정이라고 해요. 마지막으로 마음이 쉬는 곳은 3월 1일 ~ 4월 30일까지 서울 도심 전역과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이라고 하니 본인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2023서울릴랙스위크 자세히 알아보기🧘‍♂

 

3월 2일(목) #영화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개봉

 

 

'귀멸의 칼날: 상현집결, 그리고 도공 마을로' 메인 예고편 / 출처: ANIMAX plus 공식 유튜브

 

3월 3일(금) #삼겹살데이

 

🥩3월 3일 3겹살 데이🥩

 

 

3월 8일(수) #세계 여성의 날

 

👩International Women's Day👩

 

 

1908년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근로여건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는 시위가 벌어진 것에 시작된 세계 여성의 날은 여성의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업적을 기리는 날이에요. 국내에는 2018년 법정 기념일로 지정되었으며, 관련 단체에서 다양항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3월 8일(수) ~ 3월 12일(일) #논산 딸기 축제

 

3월, 🍓딸기에 취하자🍓

 

출처: 논산시청

 

논산에서 딸기 축제가 열린 예정이라고 해요. 5일간 진행되는 해당 행사는 '세계 딸기 엑스포를 향한 달콤한 유혹'이라는 주제로 개최 예정이에요.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맛볼 수 있는 청정 딸기 수확 체험, 예쁘고 달콤한 딸기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딸기 디저트 카페, 헬기를 타고 탑정호수를 감상하는 헬기 타고 탑정호 여행,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키자니아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외에도 다양항 공연, 푸드 트럭, 딸기 케이크 만들기, 메타버스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니 소중한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을 것 같아요!

 

🍓논산 딸기 축제, 지금 알아보기🍓

 

3월 8일(수) ~ 3월 21일(화) #2023 WBC⚾️

 

Next World Baseball Classic coming in March 2023 / 출처: WBSC 유튜브

 

미국의 메이저 리그 선수와 타 국가 프로 리그 선수들이 참석하는 국가 대항전이에요. 2006년부터 4년마다 열리고 있으며, 2023년 제5회를 맞이하였어요. 올해는 역대 최초로 조마다 5개국이 참가한다고 해요.

 

출처: World Baseball Classic 공식 페이스북

 

🔥대한민국의 1라운드 경기 진행 일정🔥

3월 9일 낮 12:00 대한민국 vs 호주
3월 10일 오후 7:00 대한민국 vs 일본
3월 12일 낮 12:00 대한민국 vs 체코
3월 13일 월 오후 7:00 대한민국 vs 중국

 

3월 9일(목) #2023 WBC 대한민국 vs 호주 낮 12시⚾️

 

 

3월 9일(목) ~ 3월 12일(일) #제주들불축제🔥

 

2023 제주 들불축제🔥🔥🔥 / 출처: 제주시 유튜브

 

1997년 시작된 제주들불축제는 수복강녕과 풍요, 액운 타파 등을 기원하는 의미로 시작됐다고 해요. 매년 봄이 찾아올 무렵의 제주 중산간을 붉게 물들이는 들불은 현재 제주 관광의 꽃 같은 존재가 됐어요. 2018년부터는 제주들불축제를 제주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고, 더 나아가 글로벌 축제로 만들기 위해 축제에 제주의 정체성을 오롯이 담아내고 있다고 해요.

또한, 제주들불축제에서 소원 달집 만들기, 서막 퍼레이드, 도민 노래자랑 등의 다양한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지금 당장 신청하러 가보세요!

 

🔥제주들불축제, 즐기러 가기🔥

 

3월 10일(금) #2023 WBC 대한민국 vs 일본 오후 7시⚾️

 

 

3월 10일(금)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2' 공개

 

더 글로리 파트2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3월 10일(금) #트와이스 컴백

 

출처: 트와이스(@JYPETWICE)공식 트위터

 

3월 12일(일) #2023 WBC 대한민국 vs 체코 낮 12시⚾️

 

 

3월 12일(일) #예능 '혜미리예채파' 공개

 

[온라인 티저] 비글미 넘치는 여섯 자매들이 모였다!😚 I 혜미리예채파 I ENA 채널 / 출처: ENA 유튜브


세상 어디에도 없는 조합! 걸스데이 혜리, 여자아이들 미연, 리정, 예나, 르세라핌 채원 그리고 파트리샤가 모였다! 퀘스트를 통해 캐시를 얻어 사는 예능 '혜미리예채파'가 곧 공개 예정이에요! 외딴 산골에서 먹고, 자고, 놀고, 집까지 꾸미는 여섯 비글들 보러 오세요!

 

수학 없는 수학여행(@nomath_schooltrip) 인스타그램

 

3월 9일 목요일, SBS에서 만나는 엑소 디오, 블락비 지코, 크러쉬, 잔나비 최정훈, 이용진 그리고 양세찬까지! 여섯 남자와 함께하는 낭만 있고 수학 없는 무지성 버라이어티, 수학 없는 수학여행

 

출처: JTBC 공식 홈페이지

 

이연복 셰프, 홍진경, 허경환, 남창희, 몬스타엑스 주헌 그리고 김민지와 함께 3월 JTBC에서 만나는 한국인의 식판! 대한민국 식판과 함께 전 세계 어디에서든 K급식을 만들어준다고 해요!

 

3월은 즐거운 신규 예능들로 보다 알차고, 웃음 넘치는 달이 될 것만 같아요.😊

 

3월 13일(월) #2023 WBC 대한민국 vs 중국 오후 7시⚾️

 

 

3월 13일(월)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미국의 대표 영화 시상식 아카데미 시상식이 3월 미국에서 개최 예정이에요. '오스카'로도 알려져 있는 해당 시상식은 올해 95회를 맞이하며 엄청난 역사를 자랑하고 있어요. 

탑건: 매버릭, 아바타 2,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타르 등의 쟁쟁한 작품들이 후보로 오르며 오스카를 차지하게 될 영광의 주인공은 누구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어요.🏆️ 아카데미 시상식은 한국 시간으로 3월 13일 오후 6시부터 진될 예정이에요.

 

3월 14일(화) #화이트데이🍬


🍭White Day🍭

 

 

 

3월 15일(수) #영화 '소울메이트' 공개

 

[소울메이트 Soulmate] 티저 예고편 / 출처: MOVIE&NEW 무비앤뉴 유튜브

 

3월 19일(일) #2023 서울마라톤🏃

 

2023 SEOUL MARATHON TEASER 01 / 출처: Seoul Marathon 2023 유튜브

 

서울 일대를 달리는 서울마라톤이 4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찾아왔어요. 서울마라톤은 서울특별시와 동아일보가 함께 주최하기 때문에 동아마라톤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국내 참가자뿐만 아니라 해외 참가자들의 비중도 높은 서울마라톤은 접수가 빠르게 마감되는 편이며, 현재도 마감된 코스가 있다고 해요!

아직 신청하지 않았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더 늦기 전에 접수하러 달려가세요! 서울마라톤은 코스에 따라 참가비와 제공물품 그리고 완주 기념품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부분도 꼼꼼히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3월 20일(월) #벚꽃 개화🌸

 

 

올해 벚꽃은 3월 19일 가장 따뜻한 남쪽의 제주도를 시작으로 개화할 예정이라고 해요. 부산은 3월 24일, 서울은 3월 28일 그리고 춘천은 가장 늦은 4월 5일로 예상한다고 하니, 날짜를 잘 맞추어 꽃 나들이를 가보는 건 어떨까요?

 

 

벚꽃 개화 시기와 함께 올해 진행 예정인 2023 꽃축제 지도도 준비ㅎHS쓰~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진해군항제, 광양매화축제 등 다양한 꽃축제 행사를 한 장으로 모아봤어요.

올해 꽃축제는 HS애드가 제작한 2023꽃축제 지도 한 장으로 준비 완료!

 

 

3월 21일(화) #춘분🌼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날로, 춘분 이후로 낮의 길이가 밤의 길이보다 길어진다고 해요. 봄이 오고 있어요 : )

 

3월 22일(수) #세계 물의 날💧

 

 

인구가 증가하고, 환경이 파괴되며 우리가 물 또한 오염되고 있어요. 이런 물의 오염은 '물 부족'이라는 문제를 야기하게 돼요. 세계 물의 날은 이러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유엔이 지정한 날이에요. 1992년 선포 이후 매년 관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국제연합국에서는 유엔의 프로그램에 따라 대중매체를 이용한 교육 프로그램, 물 절약 캠페인, 하천 정화운동, 학생을 대상으로 한 홍보 등을 진행하며, 국내 환경부에서도 매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해요.

 

3월 23일(목) #국제 강아지의 날🐕️

 

🐶 National Puppy Day 🐶

 

 

3월 23일(목) ~ 3월 25일(토) #애드페스트🎖️

 

출처: ADFEST 공식 페이스북

 

스파이크스 아시아와 함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국제 광고제로 꼽히는 '애드페스트'가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코로나로 인해 2년 동안 온라인으로 만났던 광고제의 오프라인 행사가 알려지며, 많은 광고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어요. 이번 애드페스트는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태국 타파야 로얄 클리프 비치 호텔의 파타야 전시&컨벤션 홀(Pattaya Exhibition And Convention Hall, PEACH)에서 개최 예정이라고 해요. 

 

3월 30일(목) ~ 4월 9일(일) #2023 서울모빌리티쇼🚗

 

출처: 서울모빌리티쇼 공식 홈페이지

 

1995년부터 2년 단위로 개최되고 있는 대한민국 최대의 자동차 전시회가 오는 3월 킨텍스에서 개최돼요.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SustainableㆍConnectedㆍMobility (지속가능하고 지능화된 이동혁명)'라는 주제로 8개국 총 15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언론인 및 초청자를 대상으로 한 Press Day는 3월 30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Public Day는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이며, 오프닝 세리머니는 3월 3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예정이라고 해요.

 

3월 31일(금) #영화 '길복순' 공개

 

길복순 | 날짜공개: 1차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추가적으로 3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 1층에 영국의 스타 셰프 고든램지의 '고든램지 스트리트버거' 매장이 오픈 예정이며 잠실 롯데월드몰 5층에 '노티드 월드'가 오픈 예정이라고 해요.

출처: 고든램즈 스트리트 버거(@gordonramsaystreetburger) 공식 인스타그램 (좌) / 노티드(@cafeknotted) 인스타그램 (우)

 

또한, 3월, 더 편리한 생활이 애플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애플 유저들이 기다려온 '애플페이'의 국내 도입이 애플과 현대카드에 의해 확정되며, 3월 출시 예정이라는 말이 돌고 있어요.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3월은 수 많은 콘텐츠들로 그 어느 때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3월만을 기다리는 사람 여기 있습니다~! : )

 

🌸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4월호로 또 만나요! 🌸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