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밈, 11월 편: MBTI부터 침착맨까지 유튜브를 핫하게 달군 영상 총정리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트렌드를 알아보는 시간! 요즘 뜨는 밈, 11월 편이 돌아왔습니다! 두 달도 안 남은 2021년, 트렌드의 중심이 되는 유튜브에서는 어떤 밈이 활성화되고 있을까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유튜브 채널을 핫하게 달군 MBTI부터 조씨, 침착맨의 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MBTI 과몰입러 주목! 유튜브에서 핫한 MBTI 영상 추천

흘러가는 유행 중 하나일 것 같았던 MBTI는 우리의 일상에 굳건히 자리 잡았습니다. 최근 T형과 F형, S형과 N형을 구분하는 영상과 글이 밈이 되며 MBTI 인기에 한번 더 불을 지폈는데요. 꾸준히 올라오는 MBTI 영상 중 유튜브에서 핫한 MBTI 콘텐츠 세 가지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MBTI 16가지 캐해석의 끝판왕? 강유미 MBTI

도믿걸(도를 믿으십니까) 브이로그부터 ASMR 콘텐츠까지 ‘현실고증’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강유미 유튜브 채널에서는 최근 16가지 MBTI의 특성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MBTI]유미의 MBTI들 – ESFJ 편(출처: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

20분 내외의 영상은 해당 MBTI가 친구를 만났을 때, 회사에서 일을 할 때와 같이 일상 속 모습을 브이로그 형태로 소개합니다. 각각의 MBTI 특성을 디테일하게 살려 해당 유형이 자주 하는 생각, 행동, 말투를 소름 끼칠 만큼 똑같이 보여주죠.

 

▲강유미 MBTI 영상 중 ENFP 편에 달린 댓글(출처: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

유미의 MBTI 콘텐츠는 MBTI에 과몰입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습니다. 조회수는 물론 댓글, 블로그나 인스타에서까지 유미의 MBTI 영상을 분석하고 리뷰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사람들은 본인 MBTI 영상을 본 후 ‘ENFP가 쓰는 ENFP 특징’을 적으며 성격, 특징 등을 직접 설명합니다. 

본인의 MBTI 특성과 자신의 성격을 제3자의 시선으로 바라보니 기분이 이상하다, 흥미롭다, 색다르다는 반응이 많은데요. 실제로 본인 MBTI 외에도 친구, 연인의 MBTI 편을 챙겨 보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공유하며 밈을 더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현실고증, 적나라하게 내 모습을 제3자의 시선으로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2. MBTI를 캐릭터로 만든 짤툰! 에익쿠 MBTI

에익쿠의 MBTI 콘텐츠는 평범하게 그린 캐릭터지만 16가지의 MBTI 특성을 잘 담아낸 콘텐츠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에익쿠 영상에는 각 MBTI 모습의 포인트를 짚어주는 댓글이 주를 이룬다(출처: 에익쿠 MBTI 박물관 견학 편 댓글)

에익쿠 MBTI 콘텐츠는 귀여운 모양새를 한 캐릭터들이 나와 하이톤의 옹알거리는 목소리로 대화를 나눕니다. 주로 다양한 유형의 MBTI가 모여 있을 때 MBTI별 행동, 말투를 보여주는 콘텐츠가 업로드되고 있으며 영상은 2분 내외로 짧지만, 킬링 포인트를 잘 살려냈습니다.

 

▲ MBTI 16유형 아침인사 (MBTI 만화), 16번을 돌려봐야 할 만큼 포인트가 다양하다 (출처: 에익쿠)

엠티, 인생네컷, 놀이공원과 같은 일상 속 상황을 주제로 설정해 콘텐츠를 꾸려나가는데요. 댓글에서도 본인 MBTI가 출연해서 기쁘다, 완벽한 현실 반영, 디테일 최고라는 댓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귀여우면서도 디테일한, 다양한 상황 속 내 모습을 짧은 시간 안에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3. 유튜브 조회수 보장! 플로타곤을 활용한 MBTI? 엠비탸

유튜브 조회수 치트키로 불리는 플로타곤을 사용한 콘텐츠는 Z세대 사이에서 핫한 콘텐츠 중 하나인데요. 특히 플로타곤을 활용한 MBTI 콘텐츠는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F와 T 유형의 차이점을 분석한 영상으로 높은 조회수를 보인 콘텐츠 (출처: 엠비탸)

플로타곤을 활용한 MBTI 영상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엠비탸는 현재 일곱 개의 콘텐츠만 업로드되었음에도 구독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인물의 대사마다 제스쳐를 넣고 과장된 표정과 영어 발음으로 이어 나가는 대사 등 킬링 포인트가 매초 이어지죠.

엠비탸는 엠비탸만의 재미 요소를 담아 이성형과 감성형의 차이를 재밌게 풀어냅니다. 탄탄한 세계관과 과장된 제스쳐, MBTI별 특성에 스며들고 싶은 분들이라면 엠비탸 MBTI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B급 감성, 웃긴 MBTI 영상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MBTI가 MZ세대 사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임이 분명한 만큼 앞으로 또 어떤 차별화된 MBTI 콘텐츠가 제작될지 기대해보아도 좋겠죠?

 

뻘하게 웃긴 숏폼 콘텐츠! 조씨

요즘 뜨는 밈, 10월 편에서 잠깐 소개해드렸던 조씨 Jossi 채널 기억하시나요? 조씨는 여러 아이돌 댄스 커버를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는 채널로 힘없는 목소리와 리코더 소리가 포인트인 채널인데요. 아이키, 이영지 등 유명 연예인 사이에서도 조씨의 커버 영상은 이미 유명할 만큼 핫한 채널입니다.

 

▲에스파의 Savage 커버 영상(출처: 조씨Jossi)

조씨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은 <스우파> 관련 콘텐츠와 4세대 아이돌의 대세인 에스파 영상입니다. 절정으로 치닫는 에스파 노래의 킬링 파트 부분에서 갑자기 흐물거리는 목소리와 리코더 소리가 나옵니다. 어딘가 이상한 형상을 하고 있지만 각 의상과 표정, 안무의 핵심 포인트를 캐치해 디테일하게 살려내죠.

30초도 안 되는 길이지만 짧고 임팩트 있습니다. 대충 그린 모습이지만 누가 누군지 알 수 있을 정도라 ‘킹받는다’는 사람들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죠. 아무 생각 없이 눌렀다가 모든 영상을 다 보게 된다는 마성의 채널인 만큼 또 어떤 영상이 올라오게 될지 기대되는데요. 최근 조씨의 커버 영상은 퀄리티가 점점 업그레이드되고 있어 앞으로 더욱 킹받는, 가볍게 웃기 좋은 콘텐츠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한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영상, 킹받는 디테일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잠깐! 요즘 MZ세대 사이뿐 아니라 오늘 소개해드린 콘텐츠의 댓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킹받네’는 어디서 시작된 밈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마지막으로 ‘킹받네’를 밈으로 만든 그 시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만화가 이말년보다 더 유명해진 침착맨

King과 열받네의 합성어인 ‘킹받네’는 침착맨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침착맨은 웹툰 작가 이말년이 인터넷 방송을 진행할 때 사용하는 활동명으로, 침착맨은 현재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침착맨은 최근 유행하는 짤과 밈의 시초가 되고 있죠.

 

▲유튜브 썸네일에 자주 등장하는 '킹받네'의 활용법 (출처: 놀라운 토요일 유튜브)

그가 사용하기 시작한 ‘킹받네’는 게임을 하거나 개인 방송을 할 때 ‘열받네’ 대신 사용하면서 MZ세대가 일상에서도 흔히 사용하고 있는 대체불가한 워딩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콘텐츠의 주제가 되기도 하고 유튜브, 블로그 콘텐츠의 댓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심지어는 TV 자막에서도 사용되고 있죠.

침착맨의 밈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침착맨은 올해 상반기부터 활발하게 쓰인 ‘오히려 좋아’를 유행시킨 장본인인데요. ‘오히려 좋아’는 아프리카TV의 BJ만만으로부터 시작되었지만 이후 침착맨이 자신의 채널에서 적극 사용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오히려 좋아’의 뜻과 사용법은 아래 침착맨 팬이 직접 만든 노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좋아! | 침착맨과 주펄을 사랑한 정튠이 팬심으로 만든 노래 (aka. 기만송) (출처: 정튠 Jungtune)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나 부정적인 상황을 좋게 얘기할 때 ‘오히려 좋아~’를 자주 외치는 침착맨 덕분에 ‘오히려 좋아’가 널리 쓰이게 되었는데요. 안 좋은 상황을 긍정적으로 풀어낼 때 또는 생각지도 못한 상황에서 더 좋은 결과가 나왔을 때, 또는 주접 등 다양한 용도로 현재 활용되고 있습니다.

 

▲전혀 몰라도 입문할 수 있는 침착맨 삼국지 1부(출처: 침착맨 유튜브)

침착맨 유튜브 채널은 마성의 채널로도 불립니다. 현재 먹방, 게임, 주식, ~한 사람 월드컵, 감상회 등 다양한 콘텐츠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삼국지입니다. 침착맨의 삼국지 콘텐츠는 어른을 위한 구연동화로도 불립니다. 침착맨 삼국지 완전판은 5시간이 넘지만 무려 500만 조회수를 넘을 만큼 마니아층이 두텁죠. 이처럼 시간 가는 줄 알고(?) 보는 영상, 천재 같은 만담과 드립이 난무하는, 밈의 시초가 되는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침착맨 유튜브 채널이 제격입니다.

▶킹받지만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에 침며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이다 이말이야!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요즘 뜨는 밈, 잘 보셨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콘텐츠들은 처음 등장 이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MZ세대 사이에서 사용되고 있는데요. HS애드 블로그에서는 매달 다양하고 유쾌한 밈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유행에 민감한 광고인, 예비 광고인이라면 HS애드의 새로운 콘텐츠를 놓치지 말고 확인해보세요!

 

Posted by HS애드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이전 1 ··· 7 8 9 10 11 12 13 14 15 ··· 3010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