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구매보다 구독! 서브스크립션 해외 광고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

구독, 이제 유튜브나 매거진과 같은 매체에만 국한되는 말이 아닙니다. 최근 소비 형태가 구매에서 구독의 형태로 바뀌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더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누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한번 구매하면 해당 모델을 계속해서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정기구독으로 추가 비용 없이 업그레이드 모델을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다양한 구독 서비스를 재미있게 표현한 해외 광고를 모아보았습니다.

 

게임 캐릭터들이 알려주는 닌텐도 멤버십!

여러분은 게임을 좋아하시나요? 닌텐도는 다양한 가족용 게임과 손에 쏙 들어오는 스위치 모델로 사랑받았는데요. 닌텐도의 구독 서비스 역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닌텐도의 온라인 구독 서비스, 게임 캐릭터들이 직접 소개합니다.

 

▲ Nintendo Switch Online – Overview Trailer – Nintendo Switch (출처: Nintendo 공식 유튜브)

닌텐도 온라인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전 세계 플레이어들을 만나 함께 협력하고 경쟁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구독은 게임마다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수십 가지 클래식 NES게임을 지원해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고, 두 개의 조이컨트롤러로 친구와 함께 멀티플레이도 가능합니다.

 

▲ 닌텐도 스위치의 온라인 App 서비스 (출처: Nintendo 공식 유튜브)

키노피오와 루이지가 온라인 앱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멀리 있는 마리오와 음성채팅으로 함께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귀여운 게임 캐릭터들의 모습에 자연스럽게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구독 멤버는 이용하는 게임 데이터가 자동으로 클라우드 백업되어 콘솔이 고장 나도 기존에 즐기던 게임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아 걱정 없답니다. 게임을 좋아한다면 다양한 멤버십 혜택과 이벤트를 놓칠 수 없겠죠?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매일 커피로 아침을 여는 당신을 위한 무제한 커피 구독

월 정기구독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한 달 내내 커피가 무제한! 향긋한 커피로 바쁜 일상 속 여유를 즐기는 분들께 아주 매력적인 제안이 있습니다. Panera Bread의 ‘무제한 커피 구독’인데요. 영상으로 만나 보시죠.

 

▲ Goodbye Extra. Hello Unlimited. (출처: Panera Bread 공식 유튜브)

모닝커피 한 잔을 사려고 카페에 갔지만 심하게 친절한(?) 직원의 특별 메뉴 추천은 끊이지 않습니다. 급기야 유니콘 우유까지 등장하는데요. Panera Bread에서 군더더기 없는 커피 한잔으로 비로소 여유를 되찾습니다.

Panera Bread의 무제한 커피 구독은 한 달에 $8.99를 지불하면 따뜻한 드립 커피, 따뜻한 티, 아이스 커피 중에서 사이즈 상관없이, 2시간에 한 잔씩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불필요한 추가 주문 없이 원하는 커피를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는 커피 월 정기구독, 단골 카페에서 이런 구독 서비스를 진행한다면 바로 가입하고 싶어지지 않을까요?

 

업그레이드된 소프트웨어 구독으로 내 일상도 업그레이드!

Microsoft 프로그램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최근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가정의 컴퓨터에서도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사용이 증가했는데요. 정품을 구매하면 다음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와도 구매한 프로그램만 사용해야 했던 예전과 비교해 Microsoft 365는 구독서비스를 시행하며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이용과 자동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Microsoft 365: A subscription to make the most of your time (출처: Microsoft 365 공식 유튜브)

비즈니스를 위한 문서 툴뿐만 아니라 메일과 스케줄 관리에 유용한 아웃룩,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 원드라이브, 클라우드 기반의 노트 필기 시스템 원노트, 온라인 미팅 프로그램 팀즈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구독 패키지에 포함된 다양한 툴 이용으로 효율적인 비즈니스와 스케줄 관리를 할 수 있게 되면 자연스럽게 시간도 절약되겠죠? 이는 곧 친구,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으로 채워지며 우리의 삶을 바꾸게 될 것이라는 메시지가 광고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1년마다 새로운 차로 바꿔주는 Volvo의 자동차 구독 서비스

일반적으로 자동차는 가격대가 높아 쉽게 새 모델로 바꾸기 어렵죠. 하지만 이제 자동차도 구매가 아닌 구독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Volvo의 Care by Volvo, 함께 보시죠.

 

▲ Care By Volvo (출처: Volvo Cars 공식 유튜브)

Volvo의 Care By Volvo는 월 구독 서비스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자동차 모델과 인테리어 옵션,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있는 곳까지 안전하게 자동차를 가져다주는 것부터 소모품 교체, 정비, 24시간 고객 서비스 및 긴급출동 서비스, 보험까지 모두 포함된 구독 서비스로 유지비 부담을 덜어주었습니다.

 

▲ Introducing Care By Volvo: A Car Subscription Service (출처: Volvo Car USA 공식 유튜브)

합리적인 가격에 안전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1년마다 새로운 모델로 차를 바꿀 수 있다니, 자동차도 이제는 소유하는 개념을 넘어서 다양한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터치 한 번이면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시스템. 빠르게 발전하고 변해가는 우리의 일상에 꼭 맞는 소비 트렌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구독 서비스가 우리의 일상을 바꿔 나갈지 기대됩니다.

 

Posted by HS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