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즘은 ‘결혼예물’이라는 말도 무색할 정도로 예물 시계나 반지도 간소화되고 있습니다. 거추장스럽고 부담되는 예물 대신 실용적인 곳에 돈을 쓰겠다는 신세대들의 사고방식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남자의 예물시계 브랜드가 어느 것인지, 여자의 예물이 몇 세트인지로 결혼의 성공도(?)를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이들과 예물을 비교하고 자신에게 해준 정성이 부족하다며 부부싸움을 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았습니다. 또 어려웠던 시절의 결혼예물은 사랑의 정표이기도 하지만 피치 못할 사정이 생겼을 때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으로서의 역할도 했습니다. | ||||||||||
그런데 결혼예물이 변하고 있는 것처럼 외환위기 이후의 우리나라 기업문화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연공서열에 따라 일률적인 기준으로 지급되던 급여도 성과형 상여제도가 도입되는 등 서양식 연봉제를 따르는 회사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일한 만큼 주겠다는 회사와 일한 만큼 받아야겠다는 직원들의 이해가 맞아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 ||||||||||
| ||||||||||
보석에 눈이 먼 여자들이라고 폄하하기 이전에 인간이란 더 큰 물질에 눈길을 줄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인가 봅니다. 그리고 그렇게 해서라도 마음을 사로잡고 싶은 것이 남자이기도 한 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사이즈가 커진 것처럼 남자를 바라보는 시각도 달라지는 것이 어쩔 수 없는 것인가 봅니다. | ||||||||||
|
'Archive > Webzine 2002'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2/11-12 : 우리 모델 최고 - 좋은상호저축은행'론나라'TV-CM,장나라 (0) | 2010.08.09 |
---|---|
2002/11-12 : 광고와 문화 - 요즘 왜 '사나이' 같은 광고가 안 보이지? (0) | 2010.08.09 |
2002/09-10 : 브랜드 관리 - 광고회사의 브랜드 평가 진단 시스템... (0) | 2010.08.09 |
2002/09-10 : 브랜드 관리 - 브랜드 자산의 진단과 측정 (0) | 2010.08.09 |
2002/09-10 : 브랜드 관리 - 사례를 통해 본 브랜드 자산의 구축... (0) | 2010.08.09 |